애널리스트 추정치 | ||||||
알파벳 애널리스트 매수등급 | ||||||
애널리스트社 | 목표가 | 등급 | ||||
타겟 프라이스 : $ 1,380.00 | ||||||
Cowen & Co | $1,500.00 | BUY | ||||
Credit Suisse | $1,500.00 | BUY | ||||
J.P. Morgan | $1,420.00 | BUY | ||||
KeyBanc | $1,516.00 | BUY | ||||
Citigroup | $1,450.00 | BUY | ||||
Macquarie | $1,300.00 | BUY | ||||
알파벳 애널리스트 TP | ||||||
기간 | 목표가 | 전분기 대비 | ||||
17Y 3Q | $1,113.10 | - | ||||
17Y 4Q | $1,203.33 | 8.11% | ||||
18Y 1Q | $1,303.33 | 8.31% | ||||
18Y 2Q | $1,263.18 | -3.08% | ||||
18Y 3Q | $1,385.84 | 9.71% | ||||
18Y 4Q | $1,378.16 | -0.55% | ||||
19Y 1Q | $1,352.88 | -1.83% | ||||
19Y 2Q | $1,333.89 | -1.40% | ||||
(1B $) | 기대실적 | 실제실적 | 서프라이즈 | |||
매출 | $30.90 | $31.71 | 2.62% | |||
EPS | $11.50 | $14.21 | 23.57% | |||
Paid Clicks | 41.0% | 28.0% | -31.71% | |||
CPC | -21.0% | -11.0% | 47.62% | |||
하이라이트 | ||||||
(분기) 손익계산 | ||||||
(1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총 매출 | $32,657 | $38,944 | 19.25% | |||
총 비용 | $29,612 | $29,764 | 0.51% | |||
영업이익 | $3,045 | $9,180 | 201.48% | |||
영업이익률 | 9.32% | 23.57% | ||||
세전 이익 | $4,215 | $12,147 | 188.19% | |||
소득세 | $1,020 | $2,200 | 115.69% | |||
실효 세율 | 24.20% | 18.11% | ||||
당기 순이익 | $3,195 | $9,947 | 211.33% | |||
EPS | $4.60 | $14.33 | 211.52% | |||
(분기) 손익계산 - 1회성 비용 제외 | ||||||
(1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총 매출 | $32,657 | $38,944 | 19.25% | |||
총 비용 | $24,779 | $29,764 | 20.12% | |||
영업이익 | $7,878 | $9,180 | 16.53% | |||
영업이익률 | 24.12% | 23.57% | ||||
세전 이익 | $9,048 | $12,147 | 34.25% | |||
소득세 | $1,020 | $2,200 | 115.69% | |||
실효 세율 | 11.27% | 18.11% | ||||
당기 순이익 | $8,266 | $9,947 | 20.34% | |||
EPS | $11.75 | $14.33 | 21.96% | |||
* 2018년 2분기에는 EU 벌금 51 억 달러가 반영 되었다. | ||||||
(분기) 지역별 매출 | ||||||
(100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미국 | $14,933 | $17,863 | 19.62% | |||
EMEA | $10,785 | $12,401 | 14.98% | |||
APAC | $5,090 | $6,551 | 28.70% | |||
미국 제외 아메리카 | $1,849 | $2,129 | 15.14% | |||
총계 | $32,657 | $38,944 | 19.25% | |||
분기말 현금 | ||||||
($M)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현금 및 현금성 자산 | $102,254 | $121,056 | 18.39% | |||
유동자산 | $124,157 | $147,437 | 18.75% | |||
총 자산 | $211,610 | $257,101 | 21.50% | |||
유동부채 | $29,903 | $37,000 | 23.73% | |||
총 부채 | $49,610 | $64,909 | 30.84% | |||
자본총계 | $162,000 | $192,192 | 18.64% | |||
분기말 현금 | ||||||
(100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영업 현금 흐름 | $10,132 | $12,627 | 24.62% | |||
투자 현금 흐름 | -$3,374 | -$10,455 | -209.87% | |||
재무 현금 흐름 | -$4,937 | -$4,746 | 3.87% | |||
FCF | $4,655 | $6,501 | 39.66% | |||
CapEX | $5,477 | $6,126 | 11.85% | |||
구글 | $5,299 | $6,896 | 30.14% | |||
아더벳 및 기타 | $178 | -$770 | -532.58% | |||
Class C 자사주 매입 | ||||||
기간 | 금액 | |||||
(1M $) | ||||||
2015년 | 1Q | - | ||||
2Q | - | |||||
3Q | - | |||||
4Q | $1,780 | |||||
2016년 | 1Q | $2,098 | ||||
2Q | $1,595 | |||||
3Q | - | |||||
4Q | - | |||||
2017년 | 1Q | $1,127 | ||||
2Q | $1,618 | |||||
3Q | - | |||||
4Q | $2,101 | |||||
2018년 | 1Q | $2,173 | ||||
2Q | $2,052 | |||||
3Q | $2,200 | |||||
4Q | $2,650 | |||||
2019년 | 1Q | $3,025 | ||||
2Q | $2,052 | |||||
총계 | $24,471 | |||||
- 2014년 1월 이사회에 Class C 발행에 대한 건이 승인이 되었다. Class C 주식은 A, B 주식 주주들에게 각각 배당이 되는 것으로 하여, 2014년 4월에 분배가 되었다. 그러나 의결권 프리미엄과 관련하여 Class C의 주주들의 소송 제기가 발생했고, 이에 대해 자본금 분배 관련하여 2015년 2분기에 5.22억 달러 상당이 C주 주주들에게 지급이 되었다. (2015 회계연도 2사분기 10Q 폼 참조)
- 2015년 10월 이사회는 2015년 4분기 부터 Class C 주식 50.9억 달러 규모를 환매하는 프로그램을 승인했다.
- 2016년 10월 이사회는 Class C 주식 70억 달러 규모를 환매하는 프로그램을 승인했다.
- 2018년 1월 이사회는 추가로 Class C 주식 26억 달러를 환매하는 프로그램을 승인했다.
- 2018년 4분기 이사회는 Class C 주식 125억 달러를 환매하는 프로그램을 승인했다.
- 2019년 7월 24일 이사회는 Class C 주식 250억 달러를 환매하는 프로그램을 승인했다. | ||||||
- 분기 운영 관련한 루스 포랏(CFO)의 코멘트 : 매출액 : 389.44 억 달러 (YoY +19.25%) 영업이익 : 91.8 억 달러 (YoY +20.12%) 당기 순이익 : 99.47 억 달러 (YoY +21.96%) 2분기 매출액은 389억 달러러 전년비 19% 증가했습니다. 유투브, 클라우드, 모바일 검색이 지속해서 매출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구글 세그먼트에서 TAC를 포함한 총 비용은 173억 달러로 전년비 25%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비용 증가는 감가 상각비를 포함하여 데이터센터 및 기타 운영 관련한 비용이 포함됩니다. 또한 유투브의 컨텐츠 구매 비용과 광고 지원 컨텐츠 비용, 하드웨어 비용 증가 등이 비용 상승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OpEX는 125억 달러로 연구 개발, 판관비 등으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연구 개발 비용이 가장 크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신제품의 프로모션은 판관비를 증가 시켰습니다. 분기 주식 보상 비용은 28억 달러 상당이었습니다. 직원은 분기 동안 4,187명이 늘었습니다. 이중 대부분은 엔지니어링, 제품 관리자 입니다. 주로 클라우드 사업부에 속합니다. 분기 FCF는 65억 달러, CapEX는 61억 달러를 기록 했습니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110억 달러로 마감했습니다. | ||||||
구글 부문 | ||||||
(분기) 매출 구분(구글) | ||||||
(1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구글 부문 매출 | $32,512 | $38,782 | 19.29% | |||
구글 영업이익 | $8,959 | $10,388 | 15.95% | |||
영업이익률 | 27.56% | 26.79% | ||||
| ||||||
(분기) 구글 부문별 매출 | ||||||
(1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구글 자산 매출 | $23,262 | $27,335 | 17.51% | |||
구글 네트워크 | $4,825 | $5,266 | 9.14% | |||
구글 기타 매출 | $4,425 | $6,181 | 39.68% | |||
총계 | $32,512 | $38,782 | 19.29% | |||
- 분기 운영 관련한 루스 포랏(CFO)의 코멘트 : 구글 매출은 388억 달러로 전년비 19% 증가했습니다. 구글 자산 부문은 18% 증가한 27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검색과 유투브가 매출 성장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네트워크 부문은 53억 달러로 전년비 9% 증가했습니다. Google Ad Manager와 AdMob의 성과를 반영했습니다. 구글 기타 부문은 전년비 40% 증가한 6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구글 플레이와 클라우드의 강세가 반영되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에서 GCP의 성장은 당사의 컴퓨팅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을 다시금 증명하는 분기였습니다. 구글 영업이익으 104억 달러로 전년비 1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26.8%를 기록했습니다. 구글의 CapEX는 분기동안 69억 달러를 지출했는데, 주로 사무실 시설, 데이터 센터 등에 사용 되었습니다. | ||||||
TAC , 유효 클릭 , CPC | ||||||
(분기) 트래픽 비용(TAC) | ||||||
(1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구글 네트워크 회원 TAC | $3,411 | $3,621 | 6.16% | |||
구글 네트워크 회원 TAC % | 71% | 69% | ||||
배포 파트너 TAC | $3,009 | $3,617 | 20.21% | |||
배포 파트너 TAC % | 13% | 13% | ||||
총 TAC | $6,420 | $7,238 | 12.74% | |||
광고 매출 대비 TAC % | 23% | 22% | ||||
CPC (cost-per-click) | ||||||
(1M $) | QoQ | YoY | ||||
CPC % | -1% | -11% | ||||
유료클릭 % | 6% | 28% | ||||
| ||||||
- 분기 운영 관련한 루스 포랏(CFO)의 코멘트 : TAC 비용은 총 광고 매출의 22%를 차지한 72억 달러였습니다. 전년비 13% 증가했습니다. 전체 광고 매출 대비 TAC 비율은 전년비 감소했습니다. 사이트 TAC 비율은 유투브 등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더 높은 TAC를 보유한 모바일로 이전되는 영향에 영향을 받아 전년비 증가했습니다. 네트워크 TAC는 가격에 유리한 제품 구성으로 변화함에 따라 전년비 감소했습니다. | ||||||
Other Bet | ||||||
(분기) 매출 구분(O.B) | ||||||
(1M $) | 18Y 2Q | 19Y 2Q | 전년비 | |||
아더벳 매출 | $145 | $162 | 11.72% | |||
아더벳 영업손실 | -$145 | -$162 | -11.72% | |||
| ||||||
- 분기 운영 관련한 루스 포랏(CFO)의 코멘트 : 아더벳 매출은 1.2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로 베릴리와 파이버가 매출을 올렸습니다. 영업 손실은 9.9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웨이모는 현재 Waymo One에 천명 이상의 유저가 있으며, 주행 테스트는 100억 마일에 도달했습니다. 분기 동안 프랑스와 일본에서 무인 승객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르노-닛산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구글 룬은 페루의 자연 재해 현장에서 인터넷 연결을 제공했습니다. 과거 푸에르토 리코, 페루 재해 현장에서 룬을 배치한 것의 연장 선상입니다. | ||||||
사업관련 코멘트 | ||||||
- 향후 가이던스에 대한 루스 포랏(CFO)의 코멘트 : 환율 : 강달러의 악영향이 2019년 3분기에도 악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매출 전망 : 트레일링 기준 현재 연매출이 1,500억 달러에 달하는 것에 미루어 볼때 당사의 매출 성장이 상승 추세에 있음에 자랑스럽게 생각됩니다. 구글 자산 부문의 매출과 관련하여 볼때, 2분기의 성과는 ML이 당사의 제품 전반에 혁신을 주고 있는 것이 반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매출 부문에서 클라우드는 단연코 매출 성장의 큰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클라우는 구글에서 매출 성장 동력 중 3번째로 가장 큰 잠재력을 지닌 분야입니다. 현재 2019년 2분기까지의 매출을 포함하여, 지난 12개월 동안 클라우드 매출액은 80억 달러를 돌파 했습니다. 높은 성장률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같은 경우에는 2분기에 론칭한 중저가 폰인 픽셀3a의 라인업이 좋은 영향을 주었으며, 다가오는 분기에 새롭게 론칭할 하드웨어 제품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운영 : 구글 OpEX와 관련하여 2분기에는 장기적인 투자가 반영됩니다. 2019년 전체 인원 증가율이 2018년과 유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여기에는 클라우드 부문 인력 충원을 더욱 늘리고 있으며, 데이터 탐색 기업인 Looker 인수 합병의 영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운영 측면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력 배치를 최적화 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학 졸업생을 영입하고자 할때 인원 증가는 계절적으로 3분기에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케팅 측면으로보면 연말 시즌에 대비하기 위해, 하반기에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더벳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투자를 지속할 것입니다. 자본 배분 : CapEX는 두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의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위한 인프라에 지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데이터 센터, 토지, 시설, 네트워크 장비 구매가 포함됩니다. 두번째는 인수 합병, 연구 개발 프로젝트, 사무 시설에 관한 분야입니다. 지난 2개년 동안 구글 CapEX의 70%는 기술 인프라를 위해 사용되었으며, 나머지 30%가 사무용 시설에 투자 되었습니다. 두 종류의 CapEX는 각자 투자 규모와 시점에 따라 증가율이 다르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1분기에 기술 인프라는 전체 케펙스의 80%를 차지했으며, 2분기에는 60%를 차지했습니다. 2분기에는 사무 시설에 대한 투자가 있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케펙스 지출 규모를 결정함에 있어서 두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지출 증가율은 2018년 대비 2019년은 크게 완화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기술 인프라 투자와 사무 시설 투자와의 조합면으로 볼때, 2019년에는 상대적으로 데이터 센터 투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 인프라 투자는 클라우드, 검색, 유투브를 지원하고, 기업 전반적으로 ML에 대한 지원을 하도록 투자됩니다. 즉 이러한 자본 지출은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 인수와 투자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사회는 Class C 보통주에 250억 달러의 주식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 했습니다. 당사는 장기적인 시각을 통해 신중히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사업 전망 | ||||||
- 분기 운영 관련한 순다르 피차이(구글 CEO)의 코멘트 : 2분기에 당사는 I/O(개발자 회의), YouTube - Brandcast, Google Marketing Live 등의 행사에서 당사의 몇가지 큰 발표를 했습니다. 이러한 발표들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는, 구글은 모든 유저들에게 이롭게 다가오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발표는 이러한 당사의 노력의 일부입니다. 당사의 사명은 전세계의 모든 정보를 체계화 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당사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발전해 왔습니다. 지금 이 발표에서 다루고자 하는 주제는 이러한 유저를 위한 변화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_서비스 업데이트 : 먼저 유저들에게 유용한 구글이 되기 위해서 갖춰야 하는 것은 정보를 체계화 하고 유용하게 만드는데 있습니다. 당사 비지니스의 시발점에 있는 검색에 대해 여러가지 개선을 했습니다. 모바일 검색 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습니다. 또한 범위 검색 기능을 통해 뉴스 결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AR을 검색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만약 유저분들이 새로운 제품을 온라인에서 찾고 계신다면, 이제는 해당 제품을 3D로 보거나 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제품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AI는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의 기능이 크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된 어시스턴트는 유저의 요청을 최대 10배 가까이 빠르게 처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듀플렉스 기능을 통해 유저가 차량을 예약하거나, 공연 티켓을 구매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 맵을 통해서는 대중교통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전세계 200개 도시에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달에 구글 맵은 자연 재해가 발생한 곳을 파악하고, 향후 진행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더 잘 예상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정보와 새로운 네비게이션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버전인 Q에서는 팟캐스트, 음성 메일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재생되는 모든 미디어에서 자동으로 자막을 추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인터넷 연결이나 속도가 낮은 지역의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o App이 그렇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인터넷 속도가 낮은 지역에 거주하는 유저들은 오프라인에서도 사진과 비디오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포토는 MAU가 10억이 넘는,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갤러리 Gallery Go는 구글포토의 10억 유저에게 제공될 수 있으므로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_프라이버시 : 2분기에 구글은 유저가 데이터에 대해 명확한 선택권과 제어권을 부여하도록 개인 정보에 대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개인 정보 제어 기능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크릿 모드를 더욱 확대하고, 자동 삭제 제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당사는 제품 개발에서 데이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는 전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AI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유저의 데이터 없이 AI를 더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는 연합 학습(FL)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발명하게 된 것이죠. ⓒ_하드웨어 제품 :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기 위해 당사는 하드웨어 비지니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I/O에는 픽셀3a 모델을 포함하여 하드웨어 라인업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당사는 소프트웨어의 강점을 통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기능과 개선된 유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월에 픽셀3a 제품을 론칭한 이후, 2분기에 픽셀 판매량은 전년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버라이이즌, 구글 스토어, 티모바일, 스프린트 등 미국에서 다양한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판매를 성공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픽셀3a의 판매는 매우 성공적입니다. 당사는 Nest 제품을 통해 스마트홈을 구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2분기에는 12개 국가에서 Nest 허브를 론칭했습니다.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함에 따라, 스마트홈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음성 지원 디바이스인 Google Next Hub Max가 올 여름에 론칭할 계획입니다. 금년 가을에는 더욱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 라인업이 대기중에 있습니다. ⓓ_컴퓨팅 서비스 : 하드웨어 이외에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페이, 크롬 같은 플랫폼 생태계를 지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I/O 행사에서 안드로이드 Q에 대해 몇가지 흥미로운 개선점을 발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Q는 5세대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첫번째 운영체제입니다. 또한 폴더블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며, 데이터 투명성,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포함한 50가지 업데이트가 지원될 것입니다. 새로운 게임 플랫폼인 Stadia 발표 이후, 당사는 유저와 개발자, 퍼블리셔 기업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올해 11월에 소비자 서비스 론칭에 발맞춰 30개가 넘는 게임이 Stadia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_유투브 : 유투브는 당사의 새로운 투자 영역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익히기 위해 유투브에 방문하고 있습니다. 유투브는 단연코 가장 접근성이 뛰어난 교육 플랫폼이라 자부합니다. 당사는 많은 분야에서 강한 성장을 목도하고 있습니다. 유투브의 크리에이터들은 구독자 기반을 계속해서 늘리고 있습니다. 구독자가 백만명이 넘는 채널은 전년비 75%가 늘었습니다. 수천 개 이상의 채널에서 슈퍼챗, 채널 맴버십, 제품 같은 새로운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월간 수입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이외에 유투브의 구독 서비스는 지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투브 뮤직, 유투브 프리미엄은 현재 60개 국가 이상에서 제공중에 있습니다. 2018년 연초에 5개 국가에서 시작하던 것이 많은 지역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플랫폼이 성장하면서 문제점들도 함께 따라오고 있습니다. 당사는 혐오 컨텐츠, 증오 발언에 대해 2분기에 몇가지 사항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당사는 유해 컨텐츠를 신속하게 제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분기 동안 유투브의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동영상을 8백만개 이상을 삭제했습니다. ⓕ_클라우드 : 클라우드 비지니스는 분기동안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클라우드 비지니스의 연매출이 80억 달러를 돌파라게 되었습니다. 고객들은 여러가지 사유로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코 신뢰도와 작동 시간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리테일 기업인 Lowe 's 같은 경우 클라우드를 고객 경험과 공급망 개선을 위한 중요한 툴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초에 Anthos를 발표 했는데, 해당 제품은 다중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과 보안성을 갖춘 개방형 아키텍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HSBC 같은 금융사를 포함하여 많은 기업들에게 중요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확장 가능한 데이터 관리, 분석 솔루션은 구글 클라우드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고객중 하나인 보다폰은 고객과 네이트워크 분석을 위해 당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AI, ML 솔루션은 사노피 같은 헬스케어 기업들이 산약 개발을 가속화 하고, 의료 경험, 진료 결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클라우드 비지니스를 확장하고,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팀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클라우드 영업 인력을 3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구글은 2020년 일본 도쿄 올림픽의 공식 후원자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2001년에 일본 지사를 처음 개설한 이래로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회를 앞두고 구글은 일본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본의 방문객들이 검색, 지도, 번역 같은 구글 제품을 사용하여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당사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술 개발에 많은 낙관적인 시각과 이유가 있습니다. 늘 그랬듯이 전세계의 구글 임직원들에게 이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