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1 (화) | |||||
2017-07-11 (화) | |||||
다우지수 : | 21,409.07 | 0.00% | |||
나스닥 : | 6,193.30 | 0.27% | |||
S&P : | 2,425.53 | -0.08% | |||
부문 | 등락 | S&P 등락 | |||
에너지 | 0.59% |
-0.08% |
|||
기초소재 | 0.47% | ||||
산업재 | 0.10% | ||||
재량소비재 | -0.02% | ||||
필수소비재 | 0.09% | ||||
금융 | -0.14% | ||||
헬스케어 | -0.11% | ||||
테크 | 1.44% | ||||
통신 | -0.16% | ||||
유틸리티 | -0.04% | ||||
종목 | 등락 | ||||
Facebook Inc | 1.15% | ||||
Alibaba Group Holding Ltd | 1.39% | ||||
General Electric Company | 1.31% | ||||
China Life Insurance Co Ltd (ADR) | 2.33% | ||||
Apple Inc | 0.32% | ||||
Bank of America Corp | -1.17% | ||||
Wells Fargo & Co | -0.99% | ||||
Berkshire Hathaway Inc (NYSE:BRK.B) | -0.59% | ||||
Citigroup Inc | -1.23% | ||||
Snap Inc | -8.95% | ||||
- | 펩시코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15.71 | 15.64 | 0.45% | ||
EPS | 1.5 | 1.39 | 7.91% | ||
ⓐ_하이라이트 | |||||
매출은 157.1억 달러로 전년비 2.05% 증가. | |||||
영업이익은 29.9억 달러로 0.88% 증가. | |||||
당기 순이익은 21.05억 달러로 4.99% 증가. | |||||
ⓑ_세그멘트별 | |||||
- 미국 캐나다의 식품, 스낵 매출은 36.78억 달러로 3.2% 증가. | |||||
영업이익은 11.53억 달러로 6.46% 증가. | |||||
- 미국 캐나다의 곡물 브랜드 매출은 5.53억 달러로 1.43% 감소. | |||||
영업이익은 1.46억 달러로 전년과 플랫함. | |||||
- 미국 캐나다의 음료 사업 매출은 1.89% 증가. | |||||
영업이익은 8.94억 달러로 1.48% 증가. | |||||
- 중남미의 음료, 식품 비지니스 매출은 18.23억 달러로 6.17% 증가. | |||||
영업이익은 2.28억 달러로 5.79% 감소. | |||||
- 유럽 및 아프리카 지역의 음료, 식품 비지니스 매출은 5.71% 증가. | |||||
영업이익은 5.01억 달러로 48.66% 증가. | |||||
- 아태 및 중동, 북아프리카의 음료, 식품 매출은 16.02억 달러로 8.35% 감소. | |||||
영업이익은 3.07억 달러로 19.84% 감소. | |||||
ⓒ_사업내용 | |||||
- 북미지역 오가닉 매출은 2% 성장했음. | |||||
2분기까지 미국 소매 판매 증가율이 컸음. | |||||
북미 음료 사업은 영업이익을 증가 시켰으나, C-store의 연간 성장률이 | |||||
저조한 것을 볼때, 다소 불리한 태널의 하위 카테고리의 성장률은 | |||||
제한적이었음. | |||||
식수 사업의 경우, LIFEWTR, Lipton 및 Rockstar의 도입으로 성장세가 | |||||
좋았음. 특히 LIFEWTR는 출시 된지 5개월 만에 주요 채널에서 소매판매가 | |||||
7천만 달러에 달했음. | |||||
펩시 제로 슈가 제품이 고무적이지만, 탄산음료의 경우에는 전반적인 연구 | |||||
개발이 필요함. | |||||
여름에는 Pepsi Fire와 DEW-SA에 마케팅 비용을 더 추가할 것이며, | |||||
가을에 있을 NFL에는 더 강력한 마케팅 비용이 투자될 것임. | |||||
Quaker Foods의 북미 지역은 경쟁사의 아침 식사와 비교할때 잘 영위되고 | |||||
있음. | |||||
예를 들어 16년 1분기 부터 시작한 휴대용 식사 제품을 출시했다. | |||||
또한 최근에는 건강한 식재료를 강조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최근 | |||||
트랜드는 건강한 식재를 사용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 |||||
소비자 추세를 잘 살피길 바람. | |||||
-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지출을 줄이는 브라질, 아르헨티나를 포함한 | |||||
주요 지역에서 매우 어려운 환경, 지정학적 불확실성에 맞서고 있다. | |||||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은 순항중이다. | |||||
라틴의 최대 시장인 멕시코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으며, 좋은 실적을 | |||||
창출하고 있다. | |||||
- 중동 지역의 경우 통화 가치가 절하되는 것과, 저유가로 인하여 전반적인 | |||||
어려운 사업 여건을 갖고 있다. | |||||
이집트에서는 상당한 비용 인플레이션에 시달리고 있고, 사우디 | |||||
아라비아에서는 최근에 탄산음료에 대한 세금에 시달리고 있다. | |||||
이에 대해 펩시는 증가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가격 조정을 하고 있으며, | |||||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
탄산음료 세금에 대해서는 포트폴리오 전체적으로 설탕의 함유량을 낮추는 | |||||
방향으로 진행중에 있다. | |||||
- 반면에 파키스탄, 중국 등의 지속된 매출이 있는 시장에서는 오가닉 제품이 | |||||
두자리수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 |||||
- 유럽,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매출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내고 있다. | |||||
가장 큰 시장인 러시아는 한자리수 중반대의 매출과 좋은 영업이익을 | |||||
만들었다. 금번 분기에는 Britvic의 지분 매각 이익도 반영이 되었는데, | |||||
해당 1회성 이익을 제외한다 하더라도 핵심 영업이익은 19%가 증가했다. | |||||
-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이나 행동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 | |||||
디지털 미디어 등이 보편화 되고, 변화된 소매 형식에도 빠르게 적응하고 | |||||
라이프 스타일도 그에 영향을 받고 있다. | |||||
이에 기업들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디지털 미디어와 빅데이터의 힘을 빌어 | |||||
새로운 마케팅 형태가 필요하다. | |||||
판매 채널간에 간격이 흐려지고 있다. 이는 현재 리테일 기업들이 목도하는 | |||||
상황이다. 전통적인 소매업체들은 전자상거래 기능을 구축하고 있으며, | |||||
전자 상거래 기업들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 |||||
펩시는 식료품점, 편의 시설, 식품 서비스, 배달 등의 다양한 채널에 | |||||
융합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 |||||
펩시는 이러한 변화를 낙관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편의성과 | |||||
휴대용 식품 제품의 수요가 있다. 이에 펩시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 |||||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를 강화하는 노력을 다하고 있다. | |||||
그 일례로 립톤은 수년간 새로운 제품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왔다. | |||||
최근에는 Tea House Collection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론칭하여 | |||||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 |||||
그리고 Mountain Dew는 전통적인 녹색병의 제품에서, Diet Dew 등의 | |||||
제품을 통해 빨강, 백색 등의 제품 라인업을 시켰다. | |||||
Quaker는 Breakfast Squares, Breakfast Flats의 도입을 통해 건강한 | |||||
아침식사에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혔다. | |||||
다양한 제품 이외에도 상당히 균형잡힌 지리적 공간을 보유하고 있기에, | |||||
경제적 변동성에서도 버틸 수 있다. 펩시는 소매 파트너와 긴밀한 관계를 | |||||
맺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모든 채널에 대해 유의미한 존재감을 지니고 | |||||
있다. 펩시의 총 매출액의 75%는 5개의 대형 시장에서 발생되며, | |||||
이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는 식품 제조업체이다. | |||||
이외에 유통 채널과는 관계없이 펩시는 고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 |||||
특성들을 갖고 있다. | |||||
소비자들은 충동적으로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 충동적인 구매 규모는 | |||||
생각보다 크다. 펩시의 프로모션이 있는 동안, 그 충동구매는 더 빠르고, | |||||
더 큰 규모를 만들어낸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만들어내기 위해 펩시는 | |||||
수년간 광범위한 투자를 해왔고, 공급망 관리, 소셜 미디어 참여, R&D, | |||||
디자인, 전자상거래 데이터 분석등을 해왔다. | |||||
- 펩시는 변화에 순응하고, 번성하는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 | |||||
펩시는 수십년 전에 전체적인 음료 회사가 될 것이라 선언했다. | |||||
게토레이, 트로피카나를 포함하여 음료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브랜드 | |||||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 |||||
Aquafina, Lipton 및 Starbucks와의 파트너십, 합작투자 및 인수를 통해 | |||||
새로운 제품들을 제공해왔다. | |||||
그 결과는 LIFEWTR, Lemon Lemon, IZZE Fusions 제품 론칭과 KeVita | |||||
인수로 입증을 해오고 있다. | |||||
그리고 소비자의 니즈를 따라가기 위해 설탕, 포화지방, 나트륨을 감소 | |||||
시켜왔고, 그러한 제품군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 |||||
그 결과 제로 슈가 등의 제품에서 순 수익의 45%가 창출되었다. | |||||
이러한 건강한 제품에는 설탕, 나트륨, 포화지방을 낮추며, 일상 영양을 | |||||
포함시켰다. | |||||
펩시는 선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전세계에 걸친 판매 채널과 기업문화를 | |||||
갖고 있다. 펩시는 지속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 |||||
- 연간 단위로 3%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음. | |||||
현재 시장 컨센서스 기준으로 볼때, 환율은 연간 순매출액에 2%의 부정적인 | |||||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EPS에 2% 가량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 |||||
전망됨. | |||||
올해의 매각한 사업들의 자금은 재투자를 할 예정임. | |||||
재투자를 함으로서 매출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할 것임. | |||||
현재 직면한 다양한 이슈들을 감안할때 재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한 | |||||
판단이라 생각됨. | |||||
EPS는 8% 성장률로 주당 5.13 달러로 기대하고 있다. | |||||
약 100억 달러의 현금흐름을 기대하고 있음. 여기에 순 자본지출 30억 | |||||
달러를 제외하면, 70억 달러의 FCF를 예상할 수 있음. | |||||
여기에 약 45억 달러를 현금배당할 것임. 6월 배당으로 배당액을 7% 가량 | |||||
증액시켰음을 공시한 바 있다. 이는 45년 연속 배당액을 증액한 기록을 | |||||
나타내고 있다. | |||||
자사주 매입 규모는 약 20억 달러를 시행할 예정이다. | |||||
3분기에는 북미에서 오가닉 매출 성장률이 클 것으로 전망. | |||||
16년에 비해 17년에는 사업부문 매각 이익분을 재 투자할 예정이다. | |||||
이에 따른 핵심 영업이익률의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 |||||
- | AAR 코퍼레이션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00만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492.3 | 485.24 | 1.45% | ||
EPS | 0.44 | 0.43 | 2.33% | ||
ⓐ_하이라이트 | |||||
매출액은 4.92억 달러로 5.06% 증가. | |||||
영업이익은 2160만 달러로 15.51% 증가. | |||||
당기순이익은 2120만 달러로 76.67% 증가. | |||||
ⓑ_세그멘트별 | |||||
- 항공서비스 매출은 4.21억 달러로 5.22% 증가. | |||||
영업이익은 7340만 달러로 16.32% 증가. | |||||
통합 공급망 솔루션 및 항공기 부품 공급의 성과가 좋았음. | |||||
KC-10 CLS 프로그램 및 항공기 정비 시설의 영향은 전년도에 3280만 달러를 | |||||
기부한 영향을 상쇄시켰다. | |||||
- 탐사 서비스 매출은 7100만 달러로 4.11% 증가. | |||||
영업이익은 640만 달러로 156% 증가. | |||||
이동성 비지니스의 회복으로 매출 성장을 기록함. | |||||
ⓒ_신규 수주 | |||||
최근 Landing Gear Performance-Based Logistics One 프로그램에 대한 | |||||
미 공군으로부터의 9.9억 달러의 고정 가격 계약에 대한 프로젝트를 | |||||
포함하여 중요한 신규 사업을 수주했다. | |||||
C-130, KC-135 및 E-3 랜딩 기어 부품에 대해 접수 된 공군의 요청을 | |||||
지원하기 위해 구매, 재생산, 유통 및 재고 관리를 포함한 전체 공급망 관리를 | |||||
제공 할 것임. | |||||
유럽에 기반을 둔 계획 및 전세 운송 회사 인 ASL 그룹과 약 100여 개의 승객 | |||||
및 화물 항공기에 대한 연간 부품 지원 계약을 체결했다. | |||||
ⓓ_주주환원 | |||||
배당금은 1020만 달러로, 주당 0.3달러를 지급하며, | |||||
자사주를 76.7만 주를 1980만 달러로 구매함. | |||||
- | Northrop Grumman, United Technologies - 공군과 4억 달러 계약 | ||||
노스롭 그루먼과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는 차세대 전력 제어 부문에 | |||||
국방부로부터 각각 4.09억 달러의 계약을 맺었다. | |||||
해당 계약 건에는 7개 업체가 입찰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 |||||
해당 프로젝트는 2024년 7월을 납기일로 하며, 노스롭은 캘리포니아 주의 | |||||
Redondo Beach, 유나이티드 테크는 코네티컷 주의 East Hartford에서 | |||||
진행될 것이다. | |||||
미래의 차세대 전력, 열 제어를 요구하는 공군을 위해 연구 과제를 수행할 | |||||
예정이다. | |||||
- | 다우 케미컬, 브라질 규제 당국을 위해 옥수수 종자 사업 매각 | ||||
다우 케미컬은 브라질의 Dow AgroSciences 옥수수 종자 사업의 일부를 | |||||
중국의 CITIC Agri Fund에 11억 달러에 매각하기로 하였다. | |||||
해당 딜에는 종자 가공 공장과 R&D 센터, Morgan 종자 상표 및 브랜드가 | |||||
포함된다. Dow AgroSciences는 16년에 2.87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바 | |||||
있다. | |||||
다우케미컬과 듀폰과의 합병에 의해 브라질의 규제 당국에 의한 약속이며, | |||||
양사의 합병이 8월 안에 마무리 하고자 하는 기대를 재 확인하는 딜이었다. | |||||
- | 마이크로소프트, 대부분의 윈도우 폰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음 | ||||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1 모바일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다고 | |||||
밝혔다. | |||||
해당 모바일 운영체제 대신에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에 집중하기 위해 | |||||
해당 사후지원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 |||||
- | 알파벳, AI 중심의 투자회사 설립 | ||||
알파벳은 초기 단계의 AI 투자회사인 Gradient Ventures를 시작한다고 | |||||
밝혔다. | |||||
Gradient Ventures는 매년 10~15개의 프로젝트에 100~800만 달러를 | |||||
투자할 예정이다. | |||||
자금을 지원받는 회사는 구글 엔지니어로부터 AI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 |||||
옵션을 추가한다. | |||||
Gradient Ventures로 부터 투자를 받은 회사는 무인 원격 조정 기업인 | |||||
Cape와 컴퓨터 비전 회사인 Cogniac가 있다. | |||||
- |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 론칭 | ||||
페이스북은 테스트 결과가 좋게 나올 경우, 메신저 제품에 광고를 넣을 것이며, | |||||
전세계 적으로 서비스 할 것이라 발표했다. | |||||
페이스북 메신저는 MAU 12억명을 갖고 있으며, 광고주들에게는 새로운 광고 | |||||
옵션이 될 전망이다. | |||||
메신저 상에서의 광고는 메세지가 아닌, 앱의 홈 탭에 표시가 될 것이다. | |||||
페이스북의 광고 관리자에서 뉴스피드, 인스타그램 광고와 함께 광고주는 | |||||
광고를 구매할 수 있으며, 유저들에게 대화 및 웹 사이트로 광고를 보낼 수 | |||||
있다. | |||||
또한 스폰서 메시지를 통해 광고주와 유저와 대화를 할 수 있다. | |||||
현재 호주와 태국에서 테스트중에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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