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발표/2019년

LVMH 모엣 헤네시 LVMH Moët Hennessy (EPA:MC) 19년 3분기 실적발표

SBH 2019. 10. 11. 22:28



 

LVMH 2019년 3분기(7~9월) 실적발표

1. 하이라이트

분기 매출

(1M )

18Y 3Q

19Y 3Q

전년비

와인 및 음료

1,294

1,433

10.74%

패션 제품

4,458

5,448

22.21%

향수 및 화장품

1,533

1,676

9.33%

시계보석

1,043

1,126

7.96%

도매 판매

3,219

3,457

7.39%

기타

-168

176

204.76%

총계

11,379

13,316

17.02%

2019년 지역별 매출 (9개월)

(1M )

18Y 3Q

19Y 3Q

전년비

아시아 (일본 제외)

9,939

11,903

19.77%

미국 (하와이 제외)

7,620

8,832

15.90%

유럽 (프랑스 제외)

3,975

7,296

83.52%

기타

3,975

4,608

15.90%

프랑스

2,982

3,072

3.03%

일본

2,319

2,688

15.90%

총계

33,129

38,398

15.90%

지역별 매출 비중

지역

매출 비중

아시아 (일본 제외)

31.00%

미국 (하와이 제외)

23.00%

유럽 (프랑스 제외)

19.00%

기타

12.00%

프랑스

8.00%

일본

7.00%

밸런스 시트

(1M )

18Y

19Y 반기

전년비

현금 및 현금성 자산

4,610

3,999

-13.25%

유동자산

23,551

24,106

2.36%

브랜드 및 무형자산

17,254

16,893

-2.09%

영업권

13,727

16,406

19.52%

시설 및 장비부동산

15,112

16,225

7.37%

비유동자산

50,749

66,818

31.66%

2. C레벨 임원 코멘트



크리스 홀리스의 분기 어닝 코멘트 (금융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 : 


이번 분기는 올해 4월에 인수한 호텔 비지니스를 영위하는 벨몬트 그룹의 매출이 당사의 실적과 통합이 된 첫번째 분기입니다. 


분기 동안 모든 비지니스 분야에서 탄탄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홍콩에서 민주화 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로도 좋은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당사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와인과 주류, 향수 및 화장품에서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패션 제품의 경우 루이비통, 크리티앙 디올 브랜드가 주목할만 한 강력한 모멘텀이 있습니다. 


시계와 보석의 경우 불가리, 허블롯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도매판매 부문의 경우 홍콩 사태에도 불구하고 올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올해 9개월 동안 11%의 유기적인 성장(인수 합병 등, 회사 영업 이외의 영향을 제외한)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17% 매출 성장은 3%의 구조적인 영향을 반영했습니다. 여기에는 환율 효과와 델몬트 그룹 인수가 반영된 수치입니다. 






지역별로 균형잡힌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매출의 3할을 차지하는 아시아는 당사에 있어 중요한 지역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유기적인 성장(인수 합병 등, 회사 영업 이외의 영향을 제외한)을 기준으로 할 때, 아시아 지역이 가장 큰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9개월 동안 16%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이 13%로 두번째로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홍콩의 경우 3분기에 25% 판매 감소가 있었습니다. 7월의 경우 전년과 유사한 판매가 있었지만, 8월, 9월에는 약 40% 가까이 판매 감소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홍콩에서의 추세는 분기 내내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외 유럽, 미국 또한 각각 10%, 8% 성장을 보이면서 경제 상황이 불확실한 와중에도 당사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올해 9개월 동안 각 비지니스 그룹별 실적에서, 특히 패션 항목의 경우 루이비통, 크리스티앙 디올 브랜드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해당 분야는 전년비 18%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외의 분야들이 고른 성장을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11%의 유기적인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와인 비지니스는 분기로는 14.3억 유로 (YoY+ 10.7%), 9개월으로는 39.19억 유로 (YoY +10%)를 기록했습니다. 


분기동안 미국의 수요 강세와 유통 재고가 정상화 됨에 따라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패션 제품 비지니스는 분기동안 54.48억 유로 (YoY+ 22.21%), 9개월으로는 158.73억 유로 (YoY +22%)를 기록했습니다. 


해당 비지니스는 모든 지역에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루이비통의 기존 제품과 신제품 라인 모두에서 성공을 보이면서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지난 6월의 LA에서 진행한 루이비통 전시회는 매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크리스티앙 디올 또한 모든 분야에서 성공을 기록했습니다. 


이외의 펜디, 셀린 등의 브랜드 또한 좋은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향수, 화장품 비지니스는 분기동안 16.7억 유로 (YoY+ 9.3%), 9개월으로는 49.12억 유로 (YoY +11%)를 기록했습니다.  


크리스티안 디올, 쟈도르 등의 브랜드는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신제품 브랜드 또한 좋은 성과를 이어갔습니다. 








시계, 보석 비지니스는 분기동안 11.26억 유로 (YoY+ 7.9%), 9개월으로는 32.61억 유로 (YoY +8%)를 기록했습니다.  


보석 분야의 경우 직영 매장에서 강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불가리는 분기동안 좋은 성장과 MS를 자랑했습니다. 


태그 호이어는 포뮬러 팀과 제휴를 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포르쉐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도매 판매 비지니스는 분기동안 34.57억 유로 (YoY+ 7.4%), 9개월으로는 105.55억 유로 (YoY +11%)를 기록했습니다.  


세포라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판매 뿐만 아니라, 아시아 중동에서 좋은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포라는 분기동안 홍콩, 오클랜드에서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한국에도 매장을 열 계획입니다. 세포라 브랜드는 미국과 중국에 새로운 캠페인을 열 계획입니다. 


DFS는 홍콩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올해 9월 동안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었으며, 마카오에는 새로운 뷰티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2020년에는 파리에 갤러리아 개장을 열 계획입니다. 




종합하자면, 당사는 올해에 좋은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제 남은 분기 동안 비용 지출을 신중하게 관리하는 한편, 혁신적인 제품을 론칭하면서, 선별적으로 매장을 확장하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3. 기타 기업 정보

LVMH 주주명부

주주

보유 주식

의결권

크리스티앙 디올 SE

207,962,425

41.10%

아르노 가문

30,193,080

5.97%

손버그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5,777,716

1.14%

LVMH 모엣 헤네시 (자사주)

2,135,404

0.42%

크리스티앙 디올 SE 주주명부

주주

보유 주식

의결권

아르노 가문

175,871,057

97.40%

크리스티앙 디올 SE (자사주)

280,821

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