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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8년 1월~2018년 3월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 Microsoft Corporation (NASDAQ:MSFT) 18년 3분기 실적발표

 

 

 

 


 

1. 하이라이트



 

18Y 3Q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18y3q E)

실제실적 (18y3q)

서프라이즈


매출

25.77

26.82

4.07%

EPS($)

0.85

0.95

11.76%


 

2018 회계연도 3분기 (1~3월) 손익계산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순 매출

$23,212

$26,819

15.54%

원가 및 운영비용

$16,489

$18,527

12.36%

영업이익

$6,723

$8,292

23.34%

영업이익률

28.96%

30.92%


소득세

$1,608

$1,217

-24.32%

당기 순이익

$5,486

$7,424

35.33%

EPS

$0.71

$0.96

35.21%

배당금

$0.39

$0.42

7.69%


 

분기말 현금

(백만 $)

18Y 3Q


현금 및 현금성자산

$132,270

영업 현금 흐름

$12,151


 

- 18년 3분기 매출액은 268억 달러로 전년비 15% 증가함.
영업이익은 83억 달러로 전년비 23% 증가함.
당기 순이익은 74억 달러로 전년비 35% 증가함.

- 전 영역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는 글로벌 기업들이 IT 부문에 지출을 늘리면서 좋은 영향을 받았고,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의 성장을 볼 수 있었다.

- 상업용 클라우드 매출은 60억 달러로 전년비 58% 증가했다.
미국, 서유럽, 영국에서 매출이 성장한 덕분이다.
각 클라우드 서비스와 애저 서비스의 매출 성장이 있었다.

- 매출 총 이익률은 65%로 기대치를 상회했다.
Office 365와 애저 매출, 생산성 비지니스 부문의 성장이 있었다.

- CapEX는 35억 달러를 투자했다.
클라우드 제품의 미래 성장을 위해 자본지출을 늘렸다.
시설, 장비에 지출된 현금은 29억 달러였다.

- 주주환원에는 63억 달러를 집행했다.   




 

2. 세그먼트별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순 매출액

$7,707

$9,006

16.85%

영업이익

$2,540

$3,115

22.64%

영업이익률

32.96%

34.59%



 

- 매출은 90억 달러로 전년비 17% 증가.
영업이익은 31억 달러로 전년비 22% 증가.

- Office 365 상업용 매출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여 ARPU가 전년비 42% 증가했다.
Office 365 상업용 설치수는 전년비 28% 증가했다.
Office 소비자 매출은 늘어나는 구독자 수와 설치수가 늘어나면서 매출이 전년비 12% 증가했다.

- 링크드인은 매출은 13억 달러로 전년비 37% 증가했다.


 


지능형 클라우드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순 매출액

$6,730

$7,896

17.33%

영업이익

$2,148

$2,654

23.56%

영업이익률

31.92%

33.61%



 

- 지능형 클라우드 매출은 79억 달러로 전년비 17% 증가.
영업이익은 26.5억 달러로 전년비 23% 증가.

- 애저 매출은 63억 달러로 전년비 93% 증가했다.
기업용 서버 비지니스는 고객 수요 증가로 전년비 3% 증가했다.
기업용 서비스 매출은 전년비 8% 증가했다.



 

개인 컴퓨팅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순 매출액

$8,775

$9,917

13.01%

영업이익

$2,035

$2,523

23.98%

영업이익률

23.19%

25.44%



 

- 개인 컴퓨팅 매출은 99억 달러로 전년비 13% 증가.
영업이익은 25억 달러로 전년비 24% 증가.

- 윈도우즈 OEM 제품 매출은 전년비 4% 증가했다.
OEM Pro 제품 매출은 상업용 PC 시장이 호조를 보이며 11% 성장했다.
윈도우즈 10에 대한 기업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OEM 비 Pro 제품 매출은 8% 하락했다.
윈도우즈 상용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년비 21% 증가했다.

- 빙의 매출은 전년비 14% 증가했다.
TAC를 제외한 검색매출은 16% 증가했다.

- 서피스 매출은 전년비 32% 증가했다.

- Xbox 소프트웨어 서비스 매출은 24% 증가했다.
게임 매출은 전년비 18% 증가했다.
XboxLive 월간 액티브 유저는 1300만에서 5900만명으로 늘어났다.
Xbox One과 윈도우즈10, 모바일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활성유저가 늘어났다.




 

3. 2018 회계연도 4분기 전망치


 

2018 회계연도 4분기 (4~6월) 전망치

(백만 $)

17Y 3Q

18Y 4Q E

전년비


순 매출

$23,317

$28,700

23.09%

원가 및 운영비용

$17,987

$19,700

9.52%

영업이익

$5,330

$9,000

68.86%

영업이익률

22.86%

31.36%


소득세

-$968

$1,890


당기 순이익

$6,513

$7,110

9.17%

EPS

$0.84

$0.92

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