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이라이트
(1B $) |
기대실적(18y3q E) |
실제실적 (18y3q) |
서프라이즈 |
매출 |
25.77 |
26.82 |
4.07% |
EPS($) |
0.85 |
0.95 |
11.76% |
2018 회계연도 3분기 (1~3월) 손익계산 | |||
(백만 $) |
17Y 3Q |
18Y 3Q |
전년비 |
순 매출 |
$23,212 |
$26,819 |
15.54% |
원가 및 운영비용 |
$16,489 |
$18,527 |
12.36% |
영업이익 |
$6,723 |
$8,292 |
23.34% |
영업이익률 |
28.96% |
30.92% |
|
소득세 |
$1,608 |
$1,217 |
-24.32% |
당기 순이익 |
$5,486 |
$7,424 |
35.33% |
EPS |
$0.71 |
$0.96 |
35.21% |
배당금 |
$0.39 |
$0.42 |
7.69% |
분기말 현금 | |
(백만 $) |
18Y 3Q |
현금 및 현금성자산 |
$132,270 |
영업 현금 흐름 |
$12,151 |
- 18년 3분기 매출액은 268억 달러로 전년비 15% 증가함.
영업이익은 83억 달러로 전년비 23% 증가함.
당기 순이익은 74억 달러로 전년비 35% 증가함.
- 전 영역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는 글로벌 기업들이 IT 부문에 지출을 늘리면서 좋은 영향을 받았고,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의 성장을 볼 수 있었다.
- 상업용 클라우드 매출은 60억 달러로 전년비 58% 증가했다.
미국, 서유럽, 영국에서 매출이 성장한 덕분이다.
각 클라우드 서비스와 애저 서비스의 매출 성장이 있었다.
- 매출 총 이익률은 65%로 기대치를 상회했다.
Office 365와 애저 매출, 생산성 비지니스 부문의 성장이 있었다.
- CapEX는 35억 달러를 투자했다.
클라우드 제품의 미래 성장을 위해 자본지출을 늘렸다.
시설, 장비에 지출된 현금은 29억 달러였다.
- 주주환원에는 63억 달러를 집행했다.
2. 세그먼트별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 |||
(백만 $) |
17Y 3Q |
18Y 3Q |
전년비 |
순 매출액 |
$7,707 |
$9,006 |
16.85% |
영업이익 |
$2,540 |
$3,115 |
22.64% |
영업이익률 |
32.96% |
34.59% |
- 매출은 90억 달러로 전년비 17% 증가.
영업이익은 31억 달러로 전년비 22% 증가.
- Office 365 상업용 매출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여 ARPU가 전년비 42% 증가했다.
Office 365 상업용 설치수는 전년비 28% 증가했다.
Office 소비자 매출은 늘어나는 구독자 수와 설치수가 늘어나면서 매출이 전년비 12% 증가했다.
- 링크드인은 매출은 13억 달러로 전년비 37% 증가했다.
지능형 클라우드 | |||
(백만 $) |
17Y 3Q |
18Y 3Q |
전년비 |
순 매출액 |
$6,730 |
$7,896 |
17.33% |
영업이익 |
$2,148 |
$2,654 |
23.56% |
영업이익률 |
31.92% |
33.61% |
- 지능형 클라우드 매출은 79억 달러로 전년비 17% 증가.
영업이익은 26.5억 달러로 전년비 23% 증가.
- 애저 매출은 63억 달러로 전년비 93% 증가했다.
기업용 서버 비지니스는 고객 수요 증가로 전년비 3% 증가했다.
기업용 서비스 매출은 전년비 8% 증가했다.
개인 컴퓨팅 | |||
(백만 $) |
17Y 3Q |
18Y 3Q |
전년비 |
순 매출액 |
$8,775 |
$9,917 |
13.01% |
영업이익 |
$2,035 |
$2,523 |
23.98% |
영업이익률 |
23.19% |
25.44% |
- 개인 컴퓨팅 매출은 99억 달러로 전년비 13% 증가.
영업이익은 25억 달러로 전년비 24% 증가.
- 윈도우즈 OEM 제품 매출은 전년비 4% 증가했다.
OEM Pro 제품 매출은 상업용 PC 시장이 호조를 보이며 11% 성장했다.
윈도우즈 10에 대한 기업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OEM 비 Pro 제품 매출은 8% 하락했다.
윈도우즈 상용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년비 21% 증가했다.
- 빙의 매출은 전년비 14% 증가했다.
TAC를 제외한 검색매출은 16% 증가했다.
- 서피스 매출은 전년비 32% 증가했다.
- Xbox 소프트웨어 서비스 매출은 24% 증가했다.
게임 매출은 전년비 18% 증가했다.
XboxLive 월간 액티브 유저는 1300만에서 5900만명으로 늘어났다.
Xbox One과 윈도우즈10, 모바일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활성유저가 늘어났다.
3. 2018 회계연도 4분기 전망치
2018 회계연도 4분기 (4~6월) 전망치 | |||
(백만 $) |
17Y 3Q |
18Y 4Q E |
전년비 |
순 매출 |
$23,317 |
$28,700 |
23.09% |
원가 및 운영비용 |
$17,987 |
$19,700 |
9.52% |
영업이익 |
$5,330 |
$9,000 |
68.86% |
영업이익률 |
22.86% |
31.36% |
|
소득세 |
-$968 |
$1,890 |
|
당기 순이익 |
$6,513 |
$7,110 |
9.17% |
EPS |
$0.84 |
$0.92 |
9.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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