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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8년 1월~2018년 3월

트위터 Twitter Inc (NASDAQ:TWTR) 18년 1분기 실적발표

 

 

 

 

 

 


 1. 하이라이트 



18Y 1Q 예상치 vs 실제치

(1M $)

기대실적(18y1q E)

실제실적 (18y1q)

서프라이즈


매출

607.56

665.00

9.45%

EPS ($)

0.11

0.16

45.45%


 

손익계산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순 매출

$548

$665

21.27%

원가 및 운영비용

$558

$590

5.67%

영업이익

-$10

$75

846.31%

영업이익률

-1.83%

11.27%


당기순이익

-$62

$61

-199.10%


 

분기말 현금

(백만 $)

18Y 1Q


현금 및 현금성자산

$4,500

영업현금흐름

$243

조정 EBITDA

$244

FCF

$136



- 매출액은 6.65억 달러로 전년비 21.2% 증가.
영업이익은 7500만 달러로 전년대비 흑자.
당기 순이익은 6100만 달러로 전년대비 흑자.


- DAU는 전년비 10% 성장하였으며, 북마크 및 비디오 타임 스탬프의 론칭과 함께 사용자 환경이 개선된 영향을 받ㅇㅁ.


- 광고 매출은 전년비 21% 증가한 5.7억 달러를 기록.
데이터 라이센스는 9000만 달러로 전년비 20% 증가.
총 광고 계약은 전년비 69% 증가했으며, CPE(광고당 참여비용)는 전년비 28% 감소함.
조정 EBITDA는 2.44억 달러이며 EBITDA마진은 37%이다.
TellApart의 영향으로 TAC 비용은 전년비 49% 감소한 1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CapEX는 1.07억 달러로 주로 인프라 투자를 하였다.







2. 세그멘트별 




 

분기말 활성 유저 

 

 

 

 

 

 

 




월간 활성 사용자 추이

분기

국내 MAU 분기별 추이

국외 MAU 분기별 추이

총 MAU 분기별 추이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1M 명

12Y 1Q

34

-

104

-

138

-

12Y 2Q

37

-

114

-

151

-

12Y 3Q

40

-

127

-

167

-

12Y 4Q

45

-

140

-

185

-

13Y 1Q

48

41.18%

156

50.00%

204

47.83%

13Y 2Q

49

32.43%

169

48.25%

218

44.37%

13Y 3Q

53

32.50%

179

40.94%

232

38.92%

13Y 4Q

54

20.00%

187

33.57%

241

30.27%

14Y 1Q

57

18.75%

198

26.92%

255

25.00%

14Y 2Q

60

22.45%

211

24.85%

271

24.31%

14Y 3Q

63

18.87%

221

23.46%

284

22.41%

14Y 4Q

64

18.52%

225

20.32%

289

19.92%

15Y 1Q

66

15.79%

242

22.22%

308

20.78%

15Y 2Q

66

10.00%

250

18.48%

316

16.61%

15Y 3Q

66

4.76%

254

14.93%

320

12.68%

15Y 4Q

65

1.56%

254

12.89%

319

10.38%

16Y 1Q

65

-1.52%

245

1.24%

310

0.65%

16Y 2Q

66

0.00%

247

-1.20%

313

-0.95%

16Y 3Q

67

1.52%

250

-1.57%

317

-0.94%

16Y 4Q

67

3.08%

252

-0.79%

319

0.00%

17Y 1Q

69

6.15%

257

4.90%

326

5.16%

17Y 2Q

68

3.03%

256

3.64%

324

3.51%

17Y 3Q

69

2.99%

261

4.40%

330

4.10%

17Y 4Q

68

1.49%

262

3.97%

330

3.45%

18Y 1Q

69

0.00%

267

3.89%

336

3.07%


 

지역별 활성 사용자(MAU)

(백만명)

17Y 1Q

18Y 1Q

전년비 증감


국내

69

69

0.00%

국외

257

267

3.89%

총계

326

336

3.07%



 

- MAU는 전년비 3% 증가한 3.36억명을 기록.
DAU는 전년비 10% 증가했다.
향후 유저 추이는 GDRP등의 규제로 부정적일수는 있으나,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 1분기에는 북마크, 비디오 타임 스탬프 등의 신기능 론칭을 통해 유저의 주제, 관심사, 이벤트를 타임라인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다.

- 비디오에서 Twtr은 N스트림 비디오 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1분기에 폭스 스포츠와 계약을 통해 30개 이상의 새로운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행할 수 있었고 1분기에 1300개 이상의 생방송을 스트리밍 했다.
글로벌 유저의 80%가 이 방송에 참여했다.

- 1분기에 론칭한 북마크 기능은 유저가 트윗을 저장하고 쉽게 공유 및 그룹화 하여 더 많은 토론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CTR 및 CPE

 

 

 

 


-
광고 관련하여 CTR의 증가로 광고 가격 책정이 보다 유리하게 이루어졌다.
전체 광고 계약은 총 수요 증가와 동영상 광고 노출을 통해 69% 증가했다.
머신러닝을 통해 타겟팅 광고를 계속해서 조정하고 있다.

- CPE는 전년비 28% 감소했다.
이는 다른 광고 형식에 비해 CPE가 전반적으로 낮아지는 비디오 광고 계약이 늘어남에 따라 낮아졌다.
노출당 비용은 전년비 향상되었는데, CTR의 증가의 영향이다.






광고 매출 

 

 

 

 

 

 

 



지역별 광고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증감


국내

$284

$288

1.41%

국외

$190

$287

51.05%

총계

$474

$575

21.31%


 

- 광고매출은 5.7억 달러로 전년비 21% 증가함.

- O&O 광고 매출은 5.2억 달러로 전년비 28% 증가함.
계절적인 영향으로 직전분기 대비로는 10% 감소.

- 비 O&O 광고 매출은 4100만 달러로 전년비 28% 감소함.
이는 TellApart 매출이 전년비 2300만 달러 감소한 영향을 받음.
이를 제외하면 전년비 18% 증가.

- 동영상 광고는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국내 매출은 2.8억 달러로 전년비 1.4% 증가했으며, 국외는 2.87억 달러로 전년비 51% 증가했다.
주로 아태 지역에서의 비디오와 기타 광고 제품의 성장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 데이터 라이센스 매출은 9000만 달러로 전년비 20% 증가했다.
DES와 MoPub에서의 강세로 매출이 증가했다.


 



3. 2018년 2분기 전망. 


- 조정 EBITDA는 2.45~2.65억 달러로 전망. 

주식 보상비용은 8500~9500만 달러로 전망. 

연간으로 CapEX는 3.75~4.5억 달러로 전망. 

2018년의 매출 성장률은 2016년의 매출 성장률과 유사할 것으로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