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이라이트
(1M $) |
기대실적(18y1q E) |
실제실적 (18y1q) |
서프라이즈 |
매출 |
607.56 |
665.00 |
9.45% |
EPS ($) |
0.11 |
0.16 |
45.45% |
손익계산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순 매출 |
$548 |
$665 |
21.27% |
원가 및 운영비용 |
$558 |
$590 |
5.67% |
영업이익 |
-$10 |
$75 |
846.31% |
영업이익률 |
-1.83% |
11.27% |
|
당기순이익 |
-$62 |
$61 |
-199.10% |
분기말 현금 | |
(백만 $) |
18Y 1Q |
현금 및 현금성자산 |
$4,500 |
영업현금흐름 |
$243 |
조정 EBITDA |
$244 |
FCF |
$136 |
- 매출액은 6.65억 달러로 전년비 21.2% 증가.
영업이익은 7500만 달러로 전년대비 흑자.
당기 순이익은 6100만 달러로 전년대비 흑자.
- DAU는 전년비 10% 성장하였으며, 북마크 및 비디오 타임 스탬프의 론칭과 함께 사용자 환경이 개선된 영향을 받ㅇㅁ.
- 광고 매출은 전년비 21% 증가한 5.7억 달러를 기록.
데이터 라이센스는 9000만 달러로 전년비 20% 증가.
총 광고 계약은 전년비 69% 증가했으며, CPE(광고당 참여비용)는 전년비 28% 감소함.
조정 EBITDA는 2.44억 달러이며 EBITDA마진은 37%이다.
TellApart의 영향으로 TAC 비용은 전년비 49% 감소한 1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CapEX는 1.07억 달러로 주로 인프라 투자를 하였다.
2. 세그멘트별
분기말 활성 유저
월간 활성 사용자 추이 | ||||||
분기 |
국내 MAU 분기별 추이 |
국외 MAU 분기별 추이 |
총 MAU 분기별 추이 | |||
월간 활성 사용자 |
전년비 성장률 |
월간 활성 사용자 |
전년비 성장률 |
월간 활성 사용자 |
전년비 성장률 | |
1M 명 | ||||||
12Y 1Q |
34 |
- |
104 |
- |
138 |
- |
12Y 2Q |
37 |
- |
114 |
- |
151 |
- |
12Y 3Q |
40 |
- |
127 |
- |
167 |
- |
12Y 4Q |
45 |
- |
140 |
- |
185 |
- |
13Y 1Q |
48 |
41.18% |
156 |
50.00% |
204 |
47.83% |
13Y 2Q |
49 |
32.43% |
169 |
48.25% |
218 |
44.37% |
13Y 3Q |
53 |
32.50% |
179 |
40.94% |
232 |
38.92% |
13Y 4Q |
54 |
20.00% |
187 |
33.57% |
241 |
30.27% |
14Y 1Q |
57 |
18.75% |
198 |
26.92% |
255 |
25.00% |
14Y 2Q |
60 |
22.45% |
211 |
24.85% |
271 |
24.31% |
14Y 3Q |
63 |
18.87% |
221 |
23.46% |
284 |
22.41% |
14Y 4Q |
64 |
18.52% |
225 |
20.32% |
289 |
19.92% |
15Y 1Q |
66 |
15.79% |
242 |
22.22% |
308 |
20.78% |
15Y 2Q |
66 |
10.00% |
250 |
18.48% |
316 |
16.61% |
15Y 3Q |
66 |
4.76% |
254 |
14.93% |
320 |
12.68% |
15Y 4Q |
65 |
1.56% |
254 |
12.89% |
319 |
10.38% |
16Y 1Q |
65 |
-1.52% |
245 |
1.24% |
310 |
0.65% |
16Y 2Q |
66 |
0.00% |
247 |
-1.20% |
313 |
-0.95% |
16Y 3Q |
67 |
1.52% |
250 |
-1.57% |
317 |
-0.94% |
16Y 4Q |
67 |
3.08% |
252 |
-0.79% |
319 |
0.00% |
17Y 1Q |
69 |
6.15% |
257 |
4.90% |
326 |
5.16% |
17Y 2Q |
68 |
3.03% |
256 |
3.64% |
324 |
3.51% |
17Y 3Q |
69 |
2.99% |
261 |
4.40% |
330 |
4.10% |
17Y 4Q |
68 |
1.49% |
262 |
3.97% |
330 |
3.45% |
18Y 1Q |
69 |
0.00% |
267 |
3.89% |
336 |
3.07% |
지역별 활성 사용자(MAU) | |||
(백만명) |
17Y 1Q |
18Y 1Q |
전년비 증감 |
국내 |
69 |
69 |
0.00% |
국외 |
257 |
267 |
3.89% |
총계 |
326 |
336 |
3.07% |
- MAU는 전년비 3% 증가한 3.36억명을 기록.
DAU는 전년비 10% 증가했다.
향후 유저 추이는 GDRP등의 규제로 부정적일수는 있으나,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 1분기에는 북마크, 비디오 타임 스탬프 등의 신기능 론칭을 통해 유저의 주제, 관심사, 이벤트를 타임라인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다.
- 비디오에서 Twtr은 N스트림 비디오 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1분기에 폭스 스포츠와 계약을 통해 30개 이상의 새로운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행할 수 있었고 1분기에 1300개 이상의 생방송을 스트리밍 했다.
글로벌 유저의 80%가 이 방송에 참여했다.
- 1분기에 론칭한 북마크 기능은 유저가 트윗을 저장하고 쉽게 공유 및 그룹화 하여 더 많은 토론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CTR 및 CPE
- 광고 관련하여 CTR의 증가로 광고 가격 책정이 보다 유리하게 이루어졌다.
전체 광고 계약은 총 수요 증가와 동영상 광고 노출을 통해 69% 증가했다.
머신러닝을 통해 타겟팅 광고를 계속해서 조정하고 있다.
- CPE는 전년비 28% 감소했다.
이는 다른 광고 형식에 비해 CPE가 전반적으로 낮아지는 비디오 광고 계약이 늘어남에 따라 낮아졌다.
노출당 비용은 전년비 향상되었는데, CTR의 증가의 영향이다.
광고 매출
지역별 광고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증감 |
국내 |
$284 |
$288 |
1.41% |
국외 |
$190 |
$287 |
51.05% |
총계 |
$474 |
$575 |
21.31% |
- 광고매출은 5.7억 달러로 전년비 21% 증가함.
- O&O 광고 매출은 5.2억 달러로 전년비 28% 증가함.
계절적인 영향으로 직전분기 대비로는 10% 감소.
- 비 O&O 광고 매출은 4100만 달러로 전년비 28% 감소함.
이는 TellApart 매출이 전년비 2300만 달러 감소한 영향을 받음.
이를 제외하면 전년비 18% 증가.
- 동영상 광고는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국내 매출은 2.8억 달러로 전년비 1.4% 증가했으며, 국외는 2.87억 달러로 전년비 51% 증가했다.
주로 아태 지역에서의 비디오와 기타 광고 제품의 성장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 데이터 라이센스 매출은 9000만 달러로 전년비 20% 증가했다.
DES와 MoPub에서의 강세로 매출이 증가했다.
3. 2018년 2분기 전망.
- 조정 EBITDA는 2.45~2.65억 달러로 전망.
주식 보상비용은 8500~9500만 달러로 전망.
연간으로 CapEX는 3.75~4.5억 달러로 전망.
2018년의 매출 성장률은 2016년의 매출 성장률과 유사할 것으로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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