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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8년 1월~2018년 3월

필립 모리스 인터네셔널 Philip Morris International Inc (NYSE:PM) 18년 1분기 실적발표

 

 

 


1. 하이라이트 



18Y 1Q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18y1q E)

실제실적 (18y1q)

서프라이즈


매출

6.99

6.89

-1.43%

eps

0.90

1.00

11.11%



2018년 1분기(1월~3월) 손익계산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순매출

$6,064

$6,896

13.72%

원가 및 비용

$3,648

$4,470

22.53%

영업이익

$2,416

$2,426

0.41%

소득세

$541

$559

3.33%

당기 순이익

$1,558

$1,647

5.71%

 


분기말 현금

(백만 $)

18Y 1Q


현금 및 현금성자산

$20,593


 

- 매출액은 69억 달러로 전년비 13.7% 증가. 

영업이익은 24.2억 달러로 전년비 0.4% 증가. 

당기 순이익은 16.4억 달러로 전년비 5.7% 증가. 




 



2. 세그먼트 별 제품 출하량 및 매출 


 

지역별 담배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EU

$1,709

$1,836

7.43%

동유럽

$513

$527

2.73%

중동, 아프리카

$957

$884

-7.63%

동남아시아

$1,031

$1,081

4.85%

동아시아, 호주

$813

$737

-9.35%

미국 외 아메리카

$605

$704

16.36%

총계

$5,628

$5,769

2.51%


지역별 히트스틱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EU

$31

$152

390.32%

동유럽

$3

$40

1233.33%

중동, 아프리카

$4

$77

1825.00%

동아시아, 호주

$396

$854

115.66%

미국 외 아메리카

$0

$4

-%

총계

$434

$1,127

159.68%


 

지역별 담배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EU

42,540

39,671

-6.74%

동유럽

24,596

22,039

-10.40%

중동, 아프리카

31,978

29,248

-8.54%

동남아시아

37,899

40,218

6.12%

동아시아, 호주

17,243

14,091

-18.28%

미국 외 아메리카

19,296

19,013

-1.47%

총계

173,552

164,280

-5.34%


지역별 히트스틱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EU

184

928

404.35%

동유럽

54

564

944.44%

중동, 아프리카

51

709

1290.20%

동아시아, 호주

4,145

7,342

77.13%

미국 외 아메리카

1

23

2200.00%

총계

4,435

9,566

115.69%


브랜드별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Marlboro

62,399

57,973

-7.09%

L&M

21,913

19,225

-12.27%

Chesterfield

11,544

13,875

20.19%

Philip Morris

10,608

10,659

0.48%

Sampoerna A

9,913

8,624

-13.00%

Parliament

9,199

8,460

-8.03%

Bond Street

8,485

6,975

-17.80%

Dji Sam Soe

4,459

6,696

50.17%

Lark

6,526

5,517

-15.46%

Fortune

2,882

3,583

24.32%

기타

25,624

22,693

-11.44%

궐련형 총계

173,552

164,280

-5.34%

히스스틱 총계

4,435

9,566

115.69%

총계

177,987

173,846

-2.33%


 

- 총 담배 출하량은 전년비 2.3% 감소함. 

궐련형은 전반적으로 하락함. 

동아시아 및 호주에서는 히트스틱 제품 판매가 증가함. 

호주, 일본과 한국에서 히트스틱 판매를 주도함. 


- 히트스틱 브랜드인 IQOS 유저의 1%만이 타사 제품으로 갈아타는 것으로 확인됨. 

히트스틱 제품은 2017년 대비 두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함. 


 

 

 

 

 

 

 




 

3. 지역별 판매 및 출하량 


 



EU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매출

$1,740

$1,988

14.25%

영업이익

$748

$740

-1.07%


EU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궐련

42,540

39,671

-6.74%

히트스틱

184

928

404.35%


 

- EU의 담배 출하량은 전년비 6.7% 감소했다. 

이는 프랑스의 세금 인상에 따른, 판매단가 인상에 따른 영향을 받았다. 

영업이익은 투자 증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하락. 


- 히트스틱 제품의 강력한 성장이 있었음. 






동유럽 

 

동유럽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매출

$516

$567

9.88%

영업이익

$159

$151

-5.03%


동유럽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궐련

24,596

22,039

-10.40%

히트스틱

54

564

944.44%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의 판매가 상승에 따른 매출 성장이 있었다. 

그러나 제조비용 상승과 히트스틱 제품에 대한 투자 증가, 마케팅 등의 경비가 상승하면서 영업이익이 하락함.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높은 히트스틱 제품 출하가 있었음. 






중동 및 아프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매출

$961

$961

0.00%

영업이익

$491

$374

-23.83%


중동 및 아프리카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궐련

31,978

29,248

-8.54%

히트스틱

51

709

1290.20%


 

- 매출은 전년과 유사했으며, 영업이익은 마케팅 및 투자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부진한 성과를 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의 새로운 소비세 도입과 판매가격 인상에 따른 악영향을 받았다. 

사우디에서만 출하량이 40% 이상 감소했다.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매출

$1,031

$1,081

4.85%

영업이익

$370

$429

15.95%


동남아시아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궐련

37,899

40,218

6.12%


 

- 매출은 전년비 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비 16% 증가한 4.3억 달러를 기록.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판매가 상승에 따른 영향을 받음. 







동아시아 및 호주 

 

동아시아 및 호주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매출

$1,210

$1,591

31.49%

영업이익

$472

$515

9.11%


동아시아 및 호주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궐련

17,243

14,091

-18.28%

히트스틱

4,145

7,342

77.13%


 

- 분기동안 히트스틱 제품의 강세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비 증가함. 


- 일본의 히트스틱 점유율은 16%에 달했다. 

일본에서는 히트스틱 제품이 50대 이상의 흡연자까지 도달하였다. 

50대 이상의 흡연자는 전체 성인 흡연자의 4할을 차지함. 

- 한국의 히트스틱 제품 분기별 점유율은 7.3%에 도달했다. 

론칭한지 1년도 되지 않아서 상위 5위 안에 들어갔다. 

이는 말보로나 필라멘트 등의 주요 담배 브랜드에 필적한다. 








아메리카 

 

미국 외 아메리카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매출

$606

$708

16.83%

영업이익

$176

$217

23.30%


미국 외 아메리카 출하량

(백만개)

17Y 1Q

18Y 1Q

전년비


궐련

19,296

19,013

-1.47%

히트스틱

1

23

2200.00%


 


- 분기동안 아르헨티나, 캐나다, 멕시코의 판매가격 증가로 인하여 매출이 증가. 





4. 2018년 전망 



- 낮은 유효 세율을 반영하여 2018년 한해동안 희석 EPS는 약 35~38% 증가한 5.25~5.4 달러로 전망함. 

2017년 희석 EPS 대비 8~1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매출액은 8% 성장할 것으로 전망. 


- 영업 현금 흐름은 90억 달러 이상으로 전망. 


- 자본 지출은 약 17억 달러로 전망. 


- 유효 세율은 26%로 전망. 

해외 세액 공제와 관련한 텍스리폼의 영향과 해외 소득세의 수정으로 인하여 기존 28% → 26%로 세율이 인하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