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이라이트
(1B $) |
기대실적(18y1q E) |
실제실적 (18y1q) |
서프라이즈 |
매출 |
6.99 |
6.89 |
-1.43% |
eps |
0.90 |
1.00 |
11.11% |
2018년 1분기(1월~3월) 손익계산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순매출 |
$6,064 |
$6,896 |
13.72% |
원가 및 비용 |
$3,648 |
$4,470 |
22.53% |
영업이익 |
$2,416 |
$2,426 |
0.41% |
소득세 |
$541 |
$559 |
3.33% |
당기 순이익 |
$1,558 |
$1,647 |
5.71% |
분기말 현금 | |
(백만 $) |
18Y 1Q |
현금 및 현금성자산 |
$20,593 |
- 매출액은 69억 달러로 전년비 13.7% 증가.
영업이익은 24.2억 달러로 전년비 0.4% 증가.
당기 순이익은 16.4억 달러로 전년비 5.7% 증가.
2. 세그먼트 별 제품 출하량 및 매출
지역별 담배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EU |
$1,709 |
$1,836 |
7.43% |
동유럽 |
$513 |
$527 |
2.73% |
중동, 아프리카 |
$957 |
$884 |
-7.63% |
동남아시아 |
$1,031 |
$1,081 |
4.85% |
동아시아, 호주 |
$813 |
$737 |
-9.35% |
미국 외 아메리카 |
$605 |
$704 |
16.36% |
총계 |
$5,628 |
$5,769 |
2.51% |
지역별 히트스틱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EU |
$31 |
$152 |
390.32% |
동유럽 |
$3 |
$40 |
1233.33% |
중동, 아프리카 |
$4 |
$77 |
1825.00% |
동아시아, 호주 |
$396 |
$854 |
115.66% |
미국 외 아메리카 |
$0 |
$4 |
-% |
총계 |
$434 |
$1,127 |
159.68% |
지역별 담배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EU |
42,540 |
39,671 |
-6.74% |
동유럽 |
24,596 |
22,039 |
-10.40% |
중동, 아프리카 |
31,978 |
29,248 |
-8.54% |
동남아시아 |
37,899 |
40,218 |
6.12% |
동아시아, 호주 |
17,243 |
14,091 |
-18.28% |
미국 외 아메리카 |
19,296 |
19,013 |
-1.47% |
총계 |
173,552 |
164,280 |
-5.34% |
지역별 히트스틱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EU |
184 |
928 |
404.35% |
동유럽 |
54 |
564 |
944.44% |
중동, 아프리카 |
51 |
709 |
1290.20% |
동아시아, 호주 |
4,145 |
7,342 |
77.13% |
미국 외 아메리카 |
1 |
23 |
2200.00% |
총계 |
4,435 |
9,566 |
115.69% |
브랜드별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Marlboro |
62,399 |
57,973 |
-7.09% |
L&M |
21,913 |
19,225 |
-12.27% |
Chesterfield |
11,544 |
13,875 |
20.19% |
Philip Morris |
10,608 |
10,659 |
0.48% |
Sampoerna A |
9,913 |
8,624 |
-13.00% |
Parliament |
9,199 |
8,460 |
-8.03% |
Bond Street |
8,485 |
6,975 |
-17.80% |
Dji Sam Soe |
4,459 |
6,696 |
50.17% |
Lark |
6,526 |
5,517 |
-15.46% |
Fortune |
2,882 |
3,583 |
24.32% |
기타 |
25,624 |
22,693 |
-11.44% |
궐련형 총계 |
173,552 |
164,280 |
-5.34% |
히스스틱 총계 |
4,435 |
9,566 |
115.69% |
총계 |
177,987 |
173,846 |
-2.33% |
- 총 담배 출하량은 전년비 2.3% 감소함.
궐련형은 전반적으로 하락함.
동아시아 및 호주에서는 히트스틱 제품 판매가 증가함.
호주, 일본과 한국에서 히트스틱 판매를 주도함.
- 히트스틱 브랜드인 IQOS 유저의 1%만이 타사 제품으로 갈아타는 것으로 확인됨.
히트스틱 제품은 2017년 대비 두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함.
3. 지역별 판매 및 출하량
EU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매출 |
$1,740 |
$1,988 |
14.25% |
영업이익 |
$748 |
$740 |
-1.07% |
EU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궐련 |
42,540 |
39,671 |
-6.74% |
히트스틱 |
184 |
928 |
404.35% |
- EU의 담배 출하량은 전년비 6.7% 감소했다.
이는 프랑스의 세금 인상에 따른, 판매단가 인상에 따른 영향을 받았다.
영업이익은 투자 증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하락.
- 히트스틱 제품의 강력한 성장이 있었음.
동유럽
동유럽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매출 |
$516 |
$567 |
9.88% |
영업이익 |
$159 |
$151 |
-5.03% |
동유럽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궐련 |
24,596 |
22,039 |
-10.40% |
히트스틱 |
54 |
564 |
944.44% |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의 판매가 상승에 따른 매출 성장이 있었다.
그러나 제조비용 상승과 히트스틱 제품에 대한 투자 증가, 마케팅 등의 경비가 상승하면서 영업이익이 하락함.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높은 히트스틱 제품 출하가 있었음.
중동 및 아프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매출 |
$961 |
$961 |
0.00% |
영업이익 |
$491 |
$374 |
-23.83% |
중동 및 아프리카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궐련 |
31,978 |
29,248 |
-8.54% |
히트스틱 |
51 |
709 |
1290.20% |
- 매출은 전년과 유사했으며, 영업이익은 마케팅 및 투자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부진한 성과를 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의 새로운 소비세 도입과 판매가격 인상에 따른 악영향을 받았다.
사우디에서만 출하량이 40% 이상 감소했다.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매출 |
$1,031 |
$1,081 |
4.85% |
영업이익 |
$370 |
$429 |
15.95% |
동남아시아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궐련 |
37,899 |
40,218 |
6.12% |
- 매출은 전년비 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비 16% 증가한 4.3억 달러를 기록.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판매가 상승에 따른 영향을 받음.
동아시아 및 호주
동아시아 및 호주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매출 |
$1,210 |
$1,591 |
31.49% |
영업이익 |
$472 |
$515 |
9.11% |
동아시아 및 호주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궐련 |
17,243 |
14,091 |
-18.28% |
히트스틱 |
4,145 |
7,342 |
77.13% |
- 분기동안 히트스틱 제품의 강세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비 증가함.
- 일본의 히트스틱 점유율은 16%에 달했다.
일본에서는 히트스틱 제품이 50대 이상의 흡연자까지 도달하였다.
50대 이상의 흡연자는 전체 성인 흡연자의 4할을 차지함.
- 한국의 히트스틱 제품 분기별 점유율은 7.3%에 도달했다.
론칭한지 1년도 되지 않아서 상위 5위 안에 들어갔다.
이는 말보로나 필라멘트 등의 주요 담배 브랜드에 필적한다.
아메리카
미국 외 아메리카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매출 |
$606 |
$708 |
16.83% |
영업이익 |
$176 |
$217 |
23.30% |
미국 외 아메리카 출하량 | |||
(백만개) |
17Y 1Q |
18Y 1Q |
전년비 |
궐련 |
19,296 |
19,013 |
-1.47% |
히트스틱 |
1 |
23 |
2200.00% |
- 분기동안 아르헨티나, 캐나다, 멕시코의 판매가격 증가로 인하여 매출이 증가.
4. 2018년 전망
- 낮은 유효 세율을 반영하여 2018년 한해동안 희석 EPS는 약 35~38% 증가한 5.25~5.4 달러로 전망함.
2017년 희석 EPS 대비 8~1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매출액은 8% 성장할 것으로 전망.
- 영업 현금 흐름은 90억 달러 이상으로 전망.
- 자본 지출은 약 17억 달러로 전망.
- 유효 세율은 26%로 전망.
해외 세액 공제와 관련한 텍스리폼의 영향과 해외 소득세의 수정으로 인하여 기존 28% → 26%로 세율이 인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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