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이라이트
2018년 1분기(1월~3월) 손익계산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순 매출 |
$17,766 |
$20,009 |
12.63% |
세전이익 |
$5,575 |
$5,481 |
-1.69% |
소득세 |
$1,153 |
$1,114 |
-3.38% |
실효 세율 |
20.70% |
20.30% |
|
당기 순이익 |
$4,422 |
$4,367 |
-1.24% |
분기말 현금 | |
(1억 $) |
18Y 1Q |
현금 및 현금성자산 |
$150 |
- 매출액은 200억 달러로 전년비 12.6% 증가.
세전이익은 54.8억 달러로 전년비 1.6% 감소.
당기 순이익은 43.6억 달러로 1.24% 감소.
- 4분기 당기 순이익은 44억 달러이며 주당으로 1.6달러이다.
조정 당기 순이익은 56억 달러이며, 주당으로 2.06 달러이다.
- R&D 비율은 매출의 12%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비 16% 증가했다.
주로 유망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 분기말 현금은 150억 달러이며, 부채는 320억 달러이다.
순 부채는 170억 달러이다.
부채의 순이자 비용은 약 6~7억 달러 정도이다.
- 2022년까지 제공될 세제 비용 절감액은 6~8억 달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약 5년에 걸쳐 19~23억 달러의 세전 구조조정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 2018~2021년 동안 R&D에 30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다.
이는 이전의 4개년 동안의 투자비용보다 15%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2. 세그멘트별
지역별 매출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국내 |
$9,378 |
$9,951 |
6.11% |
국외 |
$8,388 |
$10,058 |
19.91% |
유럽 |
$3,858 |
$4,797 |
24.34% |
미국외 아메리카 |
$1,454 |
$1,567 |
7.77% |
아태, 아프리카 |
$3,076 |
$3,694 |
20.09% |
총계 |
$17,766 |
$20,009 |
12.63% |
- 국내 매출은 99.5억 달러로 전년비 6.1% 증가.
국외 매출은 19.9% 증가.
소비자 제품
소비자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소비자 |
$3,228 |
$3,398 |
5.27% |
국내 |
$1,414 |
$1,436 |
1.56% |
국외 |
$1,814 |
$1,962 |
8.16% |
- 소비자 부문 매출은 전년비 1.3% 증가한 34억 달러를 기록했다.
COMPEED 상처 치료 부문에서 국외 프랜차이즈 사업 총액에서 2%의 조정 영업 성장률을 보였다.
- 구강 관리에서는 1%의 성장률을 보였으나, 점유율은 낮은 편이다.
글로벌 하게는 REACH와 REMBRANDT 브랜드의 매각이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 글로벌하게 미용 시장은 4%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뷰티 부문은 전년비 7.1% 성장했는데, 국내에서는 NEUTROGENA 및 AVEENO 브랜드의 E커머스 체널에서 확고한 성장을 보였다.
국외에서는 Dr. Ci Labo와 NEUTROGENA 브랜드가 아태에서 성장을 보였다.
제약
제약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소비자 |
$8,245 |
$9,844 |
19.39% |
국내 |
$4,872 |
$5,354 |
9.89% |
국외 |
$3,373 |
$4,490 |
33.12% |
- 제약에서 엑틸리언을 제외하고 전년비 15.1% 증가한 9.8억 달러를 기록했다.
해당 섹터에서는 종양학 포트폴리오가 전년비 37% 성장하여 견인했다.
- DARZALEX은 전세계적으로 60% 이상의 성장을 이어갔다.
국외에서 EMEA 지역의 29개 국가에서의 보급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아태에서는 지난해 11월에 일본에서 승인되어 성장하고 있다.
- IMBRUVICA는 미국에서 1행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에서 전년비 약 3 포인트의 시장 점유율을 늘렸다.
CLL 시장은 거의 15% 성장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ZYTIGA는 54%의 성장을 보였다.
2월 FDA는 LATITUDE 임상 시험에 근거하여 전이성 고위험 전립선 암 환자에게 ZYTIGA를 승인했다.
이는 ZYTIGA가 1분기에 좋은 실적과 점유율 확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 2월에에 ERLEADA의 전립선 암 치료에 대한 승인을 신청하였다.
- 면역학 분야에서 미국 시장은 12% 성장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16년 말에 2만명의 크론병 환자가 스텔라 치료를 받기 시작했다.
시장점유율은 전년동기 11포인트가 향상되었다.
- 레미케이드는 리베이트 청구 제출 지연과 관련한 가격 조정으로 인해 매출이 22% 하락했다.
이같은 조정을 제외하고 레미케이드의 점유율은 95%를 유지하고 있으며, 가격 하락은 16%에 근접하였다.
- 건선 치료를 위한 TREMFYA의 약가는 총 7200만 달러이다.
- 신경 과학 분야에서 paliperidone palmitate는 장기간 지속되는 주사형 포트폴리오가 시장점유율 상승을 하였다.
- CONCERTA는 제네릭 경쟁으로 인해 가격이 상당히 부정적으로 변했다.
헬스케어(의료장비)
헬스케어(의료기기) | |||
(백만 $) |
17Y 1Q |
18Y 1Q |
전년비 |
소비자 |
$6,193 |
$6,767 |
9.27% |
국내 |
$3,092 |
$3,161 |
2.23% |
국외 |
$3,101 |
$3,606 |
16.29% |
- 의료기기 판매는 68억 달러로 전년비 3.2% 증가했다.
심혈관 플랫폼과 신경 혈관 플랫폼, 정형외과, 안과 등의 매출을 다루고 있다.
- 18년 5월 16일에 차세대 정형외과 로봇을 발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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