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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8년 1월~2018년 3월

스냅 Snap Inc (NASDAQ:SNAP) 18년 1분기 실적발표

 

 

 

 

 

 

 

 

 


 

스냅 18 1분기 실적발표

예상치 vs 실제치

(백만 $)

기대실적

실제실적

서프라이즈

매출

243.55

230.66

-5.29%

EPS($)

-0.17

-0.17

0.00%

손익계산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순 매출

$150

$231

54.10%

원가 및 운영비용

$2,363

$623

-73.63%

영업 손실

-$2,214

-$393

82.26%

당기 순손실

-$2,208

-$386

82.53%

EPS

-$2.31

-$0.30

87.01%

분기말 현금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현금 및 현금성자산

$334

$466

39.52%

유가 증권

$1,708

$1,355

-20.67%

조정 EBITDA

-$188

-$217

-15.43%


매출액은 231만 달러로 전년비 54% 증가
영업 손실은 3.93억 달러를 기록
당기 순손실은 3.86억 달러로 마감

분기말 현금 및 유가증권은 18.2억 달러로 전년비 10.8% 감소함

분기동안에는 앱을 재설계하였음예를들어 디스커버 항목에서 컨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옵션을 제공하는 식이다또한 유저간의 대화를 강화하기 위한 한목등을 추가했다

분기 비용은 동계올림픽 등의 콘텐츠 비용 증가에 의해 700만 달러가 증가했다유저당 호스팅 비용 또한 증가했다운영비용에 대해서도 1분기 동안 구조조정에 따라서 전체 직원의 7%를 감축했다.

분기말 활성 사용자 수

(백만명)

명수

전년비 증감 %

DAU

191

15%

지역별 활성 사용자(DAU)

(백만명)

17Y 1Q

18Y 1Q

전년비 증감

북미

65

77

18.46%

유럽

49

57

16.33%

그외 지역

39

44

12.82%

MAU 분기별 추이

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1M 

16Y 1Q

122

-

16Y 2Q

143

-

16Y 3Q

153

-

16Y 4Q

158

-

17Y 1Q

166

36.07%

17Y 2Q

173

20.98%

17Y 3Q

178

16.34%

17Y 4Q

187

18.35%

18Y 1Q

191

15.06%

AURP 분기별 추이

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1

16Y 1Q

0.32

-

16Y 2Q

0.50

-

16Y 3Q

0.84

-

16Y 4Q

1.05

-

17Y 1Q

0.90

181.25%

17Y 2Q

1.05

110.00%

17Y 3Q

1.17

39.29%

17Y 4Q

1.53

45.71%

18Y 1Q

1.21

34.44%

지역별 매출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증감

북미

$129

$170

31.78%

유럽

$13

$33

153.85%

그외 지역

$8

$27

237.50%

총계

$150

$230

53.33%

지역별 AURP

($)

17Y 1Q

18Y 1Q

전년비 증감

북미

$1.81

$2.10

16.02%

유럽

$0.24

$0.53

120.83%

그외 지역

$0.19

$0.58

205.26%

Worldwide

$0.90

$1.21

34.44%


분기 총 광고 매출은 1.99억 달러로 전년비 62% 증가했다

분기동안 Snap은 광고주와 앱 재설계에 대한 많은 토론을 거쳤다이러한 앱 재설계와 렌즈 필터 제품들은 판가를 더 높혔으며계절적인 불리한 마케팅 환경으로 힘든 분기를 지냈다

Snpa은 오디오 기반의 제품으로 전환 중에 있다해당 모델은 제품의 AOV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1분기에 판매된 렌즈는 16% 증가했으나, AOV 37% 하락했다이는 이전에 광고 전환 과정에서 겪은 상황과 유사한 것에 미루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업의 방향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지난 12월에 PromotedStories를 론칭했다이는 새로운 광고 형식이며, snap은 이를 셀프 서비스 도구에서 광고주들이 맞춤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광고 경매에서 이 형식을 선보인 후 StoryStudies를 시청하기로 선택한 유저는 이 형식을 평균 20초 이상 검토했다. snap은 이 형식이 잘 자리잡을 것이라 판단하고 있다

snap은 증강현실에서 기회를 찾고 있다. 2015년에 Lenses 기능을 론칭한 바 있으며현재까지도 많은 유저들의 참여가 있었다이제 여기에 광고주들이 비디오웹사이트앱스토어로 향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다새로운 형식에 참여한 마케터들은 아디다스킹의 모바일 게임등이 있다이제 새로운 기능들은 Lenses의 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