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포트

할리우드가 넷플릭스를 잡기 위해 어떻게 하고 있을까?


할리우드가 넷플릭스를 잡기 위해 어떻게 하고 있을까?


제목 및 저자 정보

제목 :

How Hollywood Is Racing to Catch Up With Netflix

저자 :

CYNTHIA LITTLETON

일시 :

2018. 8. 21

본문


넷플릭스의 파급효과는 올해 엔터업계 전반에 유의미하게 자리잡은듯 하다넷플릭스의 스트리밍 비디오 BM은 디즈니와 컴캐스트가 21세기 폭스를 그렇게도 인수하고자 노력했던 동기이자, AT&T가 타임워너를 집어삼킨데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넷플릭스의 혁명은 수십년만에 고인물이 된 엔터산업 전반을 뒤흔든 큰 변화이다

미디어 대기업들은 넷플릭스를 따라잡기 위해 DTC(직접 고객 사업 모델)를 비지니스의 일부로 끌어들이는데 전념하고 있다미디어 대기업들콘텐츠 제조사들은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을 스트리밍 하여 집안노트북태블릿스마트폰 디바이스에 그들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T&T 
회장인 Randall Stephenson "현대 미디어 기업들은 소비자와의 관계를 발전 시켜야 한다우리가 기존에 다루고 있던 비지니스 모델은 점점 유지하기 힘든 상황이다." 라고 말했다

전통적인 미디어 기업들은 아마존닷컴페이스북알파벳애플이 그들의 비지니스를 깨 부술지도 모르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에서 두려움과 위기를 느끼고 있다디즈니가 넷플릭스를 추격하기 위해 선두에 서고 있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디즈니의 회장인 Bob Iger는 최근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2019년에 DTC 서비스를 본격 론칭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스트리밍 비디오가 대세가 되는 시대에 디즈니는 더이상 자사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채널로 컴캐스트나 DirecTV 등의 전통 매체에 의지할 필요가 없다

넷플릭스는 기존 중계자들을 거치지 않고 자체 채널로 고객과 만나고 있으며콘텐츠 이용도 케이블 기업 대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온디맨드 형식으로 즐길 수 있게 하고 있다

그러나 이같은 변화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이같은 플랫폼 구축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해야 할 것이다높은 수준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이고네트워크 등 다양한 부분에 계속해서 투자해야하는 것이다

게다가 DTC 모델은 케이블 사업을 빠르게 매장시킬 것이다이는 케이블 사업자들이 기존에 수취해오던 수십억 달러의 케이블 요금에 큰 압박이 될 것이다

이같은 컨텐츠에 대한 DTC 마켓의 발전은 매우 큰 투자를 수반해야하며무주공산의 시대이기 때문에 매우 큰 리스크가 동반하고 있다

우선디즈니는 2019년 넷플릭스에서 자사 컨텐츠 공급을 중단할 것이다여기서 디즈니는 매년 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었으나이 부분이 사라질 것이다그리고 19년에 개봉할 캡틴 마블이나덤보토이스토리4, 라이온킹스타워즈 시리즈 들은 "디즈니+" 라고 불리는 새로운 서비스에서 판매가 될 것이다

BofA_ML
의 미디어 애널리스트인 Jessica Reif Cohen은 모든 미디어 기업들이 소비자 지향적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5년전에 사람들은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이 이렇게 변할 것이라고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현재 미디어 콘텐츠 소비는 모바일온디맨드 형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
반면 미디어 업체들은 이러한 변해가는 시류에 적응하지 못했다그들은 40~50년 동안 사업을 해오면서 지금같은 변화를 겪지 못했다그러나 최근 3년 동안의 변화는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전통적인 미디어 기업들은 지난 몇 년 동안 DTC 모델을 실험해왔다. CBS는 프로그래밍 라이브 피드에 오리지널 시리즈들을 스트리밍으로 접할 수 있게 했다아직 넷플릭스에는 한참 못미치지만 CBS 250만명 이상의 가입자들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CBS CIO
 Joe Ianniello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이것은 BM 관점에서 보면 우리에게 성배와 같다우리의 가장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며소비자들은 단지 클릭 한번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으며이에 대한 비용을 기꺼이 지불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훌루는 지난 10여년 동안 소비자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으며디즈니는 폭스를 약 713억 달러에 인수하면서 훌루의 주식 6할을 얻게 될 예정이다

넷플릭스의 CCO Ted Sarandos는 이같은 경쟁사들의 움직임에 그다지 놀라워 하지 않는 눈치다. Ted Sarandos "우리는 DTC 모델이 훌륭하다는 것을 진작에 알고 있었다고객들은 우리의 서비스가 최고라고 생각할 것이다유료 TV 사업은 항상 B2B 모델에 가까웠다그러나 우리에게 고객들은 항상 우리의 사용자들이었다우리는 고객들을 늘 만족시켜야 한다간단한 터치 한번으로 "옵션"을 취할 수 있다면고객들의 만족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서비스 명 : 


DramaFever 
 

소유주 : 


Warner Media 
AT&T Inc (NYSE:T)
 

서비스 론칭 : 


2009
(2016년 워너 브라더스가 인수함)

구독료 : 


1~10 달러
 

특이 사항 : 


한국어 영화쇼프로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명 : 

CBS All Access


소유주 : 

CBS Corporation (NYSE:CBS)


서비스 론칭 : 

14/10/16


구독자 수 : 

250만명 이상


구독료 : 

6~10 달러


특이 사항 : 


CBS 4대 미디어 기업중 제일 처음 스트리밍 대전에 뛰어들었다로컬 라이브 방송은 물론 방대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또한 스포츠 라이브 쇼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명 : 

Showtime


소유주 : 

CBS Corporation (NYSE:CBS)


서비스 론칭 : 

15/07


구독자 수 : 

250만명 이상


구독료 : 

11 달러


서비스 명 : 

HBO NOW


소유주 : 


Warner Media 
AT&T Inc (NYSE:T)
 

서비스 론칭 : 

15/4/12


구독자 수 : 

5백만명 이상


구독료 : 

15 달러


특이 사항 : 


HBO는 케이블 TV 기업들 중 최초로 기존 사업모델에서 탈피했다. AT&T HBO 브랜드를 사용하여 구독 서비스를 판매할 계획이다.



서비스 명 : 

NBC Sports Gold


소유주 : 


NBC Universal
Comcast Corporation(NASDAQ:CMCSA)
 

서비스 론칭 : 

2016


특이 사항 : 

스포츠 경기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


서비스 명 : 

Starz


소유주 : 

Lions Gate Entertainment Corp(NYSE:LGF.A)


서비스 론칭 : 

16/4/5


구독자 수 : 

3백만명 이상


구독료 : 

달러


특이 사항 : 

독립형 스트리밍 앱을 통해 구독자 손실을 줄일 수 있었다.


서비스 명 : 

Disney +


소유주 : 

Walt Disney Co (NYSE:DIS)


서비스 론칭 : 

2019년 하반기 전망.


특이 사항 : 

디즈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전환중이다.


서비스 명 : 

FilmStruck


소유주 : 

Warner Media 
AT&T Inc (NYSE:T)

서비스 론칭 : 

16/10/19


구독료 : 

달러


특이 사항 : 

고전 영화희귀 영화 등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고객들을 위해 최고의 영화를 선별해주고 있다.


서비스 명 : 

Noggin


소유주 : 

Viacom, Inc (NASDAQ: VIAB)


서비스 론칭 : 

16/10/19


구독료 : 

달러


특이 사항 : 


Viacom Sesame Workshop가 합작하여 만든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이다현재 미취학 아동들을 주 타겟으로 하여미래 고객들을 끌어들이고자 하고 있다.



서비스 명 : 

Laugh Out Loud


소유주 : 

Lions Gate Entertainment Corp(NYSE:LGF.A)


서비스 론칭 : 

17/8/4


특이 사항 : 

코미디에 중점을 맞춘 서비스.


서비스 명 : 

ESPN+


소유주 : 

Walt Disney Co (NYSE:DIS)


서비스 론칭 : 

18/4/12


구독료 : 

달러


특이 사항 : 

스포츠 경기를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서비스 명 : 


DC Universe


소유주 : 


Warner Media 
AT&T Inc (NYSE:T)

서비스 론칭 : 


2018 3분기


구독료 : 


달러


특이 사항 : 
 

워너 브라더스는 자사의 DC 코믹스 기반으로 제작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서비스 명 : 


Fox Nation


소유주 : 


Twenty-First Century Fox Inc Class A (NASDAQ:FOXA)


서비스 론칭 : 


18/12/1


특이 사항 : 



폭스 뉴스 채널이 운영하는 뉴스 컨텐츠이다유저들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즐기면서 동시에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넷플릭스가 불과 몇년도 되지 않아서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고 강자로 도약하면서헐리우드 기업들은 매우 두려워 하고 있다전통 헐리우드 기업들은 주로 영화 배급료와 작품 전송료 거래 등으로 케이블 사업자와 경쟁하고 있었지만주류에서 벗어난 이 잡초같은 기업은 기존 텔레비전 시청 경험에서 탈피하는 혁신을 불러 일으켰다

넷플릭스는 TV, 영화 거래인재 충원, TV 스케쥴영화 개봉 시기마케팅 캠페인 등 모든 룰을 깨부셨다그간 고인물들이 지배하던 시장에 큰 타격을 주었다

넷플릭스의 국내 유저들은 2012 2700만명에서 2018 6월 기준 5600만명으로 늘어났다글로벌하게는 1.3억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넷플릭스는 메인은 물론 월 이용료 8~14 달러를 가입자들로부터 지급받고 있으나신규 가입자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Apple, Roku 등 배포 파트너에게 Fee를 지급하고 있다반면에 디즈니와 그 외 고인물들은 유료 TV 가입자들의 월 정액료의 매우 작은 부분만 수취하고 있다

디즈니는 자사가 보유한 강력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출사표를 던지고 있다그러나 디즈니에겐 넷플릭스가 직면하지 않았던 어려운 문제가 산재해 있다

넷플릭스는 컨텐츠 지출에 대해 업계 최고수준으로 투자하고 있고이는 여전히 굳건히 진행되는 상황이다. 2018년 연간으로 컨텐츠 지출 가이던스는 약 120~130억 달러로 전망하고 있다따라서 투자자들은 이같은 컨텐츠 투자가 손익계산서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는 것이다디즈니는 21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상당한 부채를 짊어지게 되었다디즈니는 DTC 비지니스를 주요 사업중 하나로 포부를 밝히고 있는 상황이다

디즈니는 폭스의 합병이 마감되고 난 뒤, 2년 안에 20억 달러 이상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며동시에 부채 부담을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그러나 이같은 사항을 동시에 이뤄낼 수 있을 것인지는 미지수이다

Bernstein Research
의 애널리스트인 Todd Juenger는 디즈니가 소비자의 구미를 당기지 못하는 제품을 론칭하게 되면그건 최악의 사태를 부를 것이라 논평했다

디즈니의 DTC에 대한 야망은 아직 미지의 영역이다이에 대해 애널리스트들은 강한 의구심을 갖고 회사에 지속적으로 질문을 던졌다신규 서비스를 론칭할때이에 대한 CapEX를 어떻게 집행할 것인지구체적인 방안들을 강하게 요구했다또한 넷플릭스와의 콘텐츠 공급 계약이 끝난 이후에는 영화 매출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꾸준히 질문해 왔다

월가 애널들은 디즈니 DTC CapEX 플랜에 대한 추측과 의구심을 갖고 있다아마도 DTC 플랫폼 구축에는 많은 어려움과 많은 비용이 들어갈 것이다거기에 2016 9월에 디즈니는 터너와 함께 스타워즈 10편 영화의 장기 TV 권리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이같은 DTC 사업 모델에 대해서는 최근에 세워진 것이 틀림 없다



디지털 기업들과 전통 미디어 기업들과의 시총 비교

기업명

시가총액($B)

2018 8월 기준


 Apple Inc 

(NASDAQ:AAPL)

 

1,000


Amazon.com, Inc 

(NASDAQ:AMZN)


920


Alphabet Inc 

(NASDAQ:GOOGL)


844


Facebook, Inc 

(NASDAQ:FB)


504


Walt Disney Co 

(NYSE:DIS)


167


Comcast Corporation 

(NASDAQ:CMCSA)


163


Netflix, Inc 

(NASDAQ:NFLX)


140


Twenty-First Century Fox Inc 

(NASDAQ:FOXA)


84


CBS Corporation (NYSE:CBS)


20


Viacom, Inc 

(NASDAQ: VIAB)


12


디즈니의 회장인 Iger 8/7 애널리스트들에게 DTC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는 론칭 되기전에 충분히 볼륨을 채울 것이라고 말했다

디즈니는 이러한 DTC 서비스에 마블 시리즈스타워즈 스리즈픽사 등 자사가 보유한 브랜드의 강점과 이를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것에 기대를 갖고 있다. Iger는 앞으로 론칭할 디즈니의 서비스가 분명 넷플릭스보다는 저렴할 것이라고 ㅇㅈ했다이같은 부분은 아직 넷플릭스에 비해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것을 시사하는 바이다

Iger
는 자사의 브랜드와 그에 파생된 프로그램을 통해 충분히 승산이 있으며이는 강한 수요를 보일 것이라 말했다또한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량의 싸움에 반드시 붙을 필요는 없어보이지만컨텐츠의 질에 대해서는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덧붙였다

애널리스트들은 디즈니의 DTC 서비스에 매달 6 달러씩 요금을 지급하는 가입자가 4천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디즈니가 프로그래밍 비용과 마케팅 비용 뿐 아니라고객 서비스결제 서비스 등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디즈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스트리밍 기업인 BAMtech의 주식을 얻기 위해 26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AT&T
는 타임워너를 854억 달러에 인수한 이후디즈니와 비슷한 상황에 봉착했다. AT&T DTC 서비스가 DirecTV 사업에 미칠 악영향도 고려해야 한다. DirecTV는 불과 3년전에 485억 달러에 인수한 MVPD 사업자이다그러나 해당 사업의 고객들이 확실히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자사가 보유한 가입자들을 DTC 서비스로 이전하도록 유도해야하는 상황이다

여기에 핵심이 되는 것은 HBO가 될 것이다프리미엄 채널 사업은 2015년에 론칭한 HBO NOW를 통해 DTC 사업을 출시했다. HBO에는 500만명 이상의 가입자들이 있으며, HBO  Cinemax의 신규 서비스의 경우 약 4,9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Dumbo"영화는 Disney 디지털 서비스에 제공  것이다


HBO
의 모회사인 WarnerMedia의 새로운 대표으로 선임된 John Stankey AT&T가 이 분야에서 큰 그림을 그리고 있음을 분명히 하고 있다

HBO, Warner Bros, Turner
는 니치마켓을 위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했다. DC Universe Turner Classic FilmStrok이 그러하다

John Stankey
 "워너 미디어 내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들은 분명 훌륭하다고 생각한다그러나 품질에 비해 가입자들은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한다우리 회사 규모로 생각한다면수백만명의 가입자는 택도 없으며수천만명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펼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John Stankey
 HBO를 통해 성장의 기회를 찾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사내 경영진 회의에서 HBO 가입자들의 참여를 더 끌어내야 한다고 직접적으로 말했다. John Stankey는 인터뷰에서 "우리는 15분마다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경쟁자들과 싸우고 있다." 라고 말한 바 있다

AT&T
는 이같은 DTC의 케파를 늘리고 싶어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그리고 더 많은 비용을 프로그래밍에 투자하고자 하고 있다이러한 주문형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서 HBO가 직면한 도전은 품질 저하 없이 어떻게 시장을 넓힐 것인가 하는 부분이다

한편 컴캐스트는 NBC Universal이 기존 사업들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주시하고 있다사내 컨텐츠 변화에 대한 측면과 케이블 사업을 어떻게 잠식하고 있는지가 그것이다이같은 압박은 그간 21세기 폭스 인수전에 열을 올리고 있는가에서 잘 드러나는 대목이다



스트리밍 서비스 전쟁 


기업명 : 


Netflix, Inc (NASDAQ:NFLX)


구독자 : 
(2018
 8월 기준)


1.31억명
(
국내 가입자 5,600만명)


구독료 : 



기본 : 10.99 달러
기초 : 7.99 달러 
프리미엄 : 13.99 달러 



콘텐츠 지출 : 


2018 120~130억 달러로 전망


주요 히트작 : 


기묘한 이야기


서비스 지역 : 


190개국 이상


오리지널 작품 : 


전세계적으로 700편 이상


강점 : 


그 누구보다도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수상 이력 : 


에미상 43개 수상. (225개에 노미네이트 됨), 
오스카 2개 수상. (14개 노미네이트 됨)


기업명 : 


Amazon Prime Video 
Amazon.com, Inc (NASDAQ:AMZN)


구독자 : 
(2018
 8월 기준)


아마존 프라임 : 1억명 
프라임 비디오 국내 구독자 : 2,600만명


구독료 : 


프라임 비디오 : 8.99 달러 
아마존 프라임 : 12.99 달러


콘텐츠 지출 : 


2018 50억 달러 전망


주요 히트작 : 


The Grand Tour


서비스 지역 : 


200개국 이상


오리지널 작품 : 


국내 서비스 약 125


강점 : 


현재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상업적으로 더 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수상 이력 : 


에미상 10개 수상. (66개에 노미네이트 됨), 
오스카 3개 수상. (8개 노미네이트 됨)


기업명 : 


Hulu
Walt Disney Co (NYSE:DIS)


구독자 : 
(2018
 8월 기준)


2,000만명


구독료 : 



기본 : 7.99 달러
광고 없는 모델 : 11.99 달러 
라이브 TV 서비스 : 39.99 달러



콘텐츠 지출 : 


25억 달러


주요 히트작 : 


South Park


서비스 지역 : 


국내 한정


오리지널 작품 : 


20~25


강점 : 


폭넓은 콘텐츠를 통해 TV 팬들을 수용해야 한다아직 규모가 작은 만큼 모든 프로그램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수상 이력 : 


에미상 10개 수상. (47개에 노미네이트 됨),


기업명 : 


Youtube Premium
Alphabet Inc (NASDAQ:GOOGL)


구독자 : 
(2018
 8월 기준)


150만명


구독료 : 


11.99 달러


콘텐츠 지출 : 


수백달러


주요 히트작 : 


Kobra Kai


서비스 지역 : 


17 개국


오리지널 작품 : 


50


강점 : 


창의적인 유투버들과 할리우드 제작진들을 결합하여 19억이 넘는 방대한 유투브 유저들을 잠재고객으로 하고 있다.


수상 이력 : 


아직 에미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지 아니함.


기업명 : 


Apple (NASDAQ:AAPL)


구독자 : 
(2018
 8월 기준)


TBD(논의 예정)


구독료 : 


TBD(논의 예정)


콘텐츠 지출 : 


10억 달러


주요 히트작 : 


TBD(논의 예정)


서비스 지역 : 


TBD(논의 예정)


오리지널 작품 : 


TBD(논의 예정)


강점 : 


아직 소문만 무성하다.


수상 이력 : 


TBD(논의 예정)


기업명 : 


Facebook Watch 
Facebook (NASDAQ:FB)


구독자 : 
(2018
 8월 기준)


페이스북 MAU 20억명 이상
북미 DAU  1.85억명으로 추산.


구독료 : 


무료


콘텐츠 지출 : 


10억 달러 이상


주요 히트작 : 


Ball in the Family


서비스 지역 : 


전세계


오리지널 작품 : 


14


강점 : 


페이스북 워치는 드라마 제작에는 큰 관심이 없어 보인다. SNS에 중점을 두며모바일에서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수상 이력 : 


2018년 주간 에미상 후보에 3개가 지명되었으나아직은 성과가 없다.


기업명 : 


SONY CRACKLE 
Sony Corp (NYSE:SNE)


구독자 : 
(2018
 8월 기준)


앱 다운로드 : 1억 달성 
월간 방문자 수 : 5백만명


구독료 : 


무료


콘텐츠 지출 : 


-


주요 히트작 : 


The Oath


서비스 지역 : 


20개국


오리지널 작품 : 


27


강점 : 

광고를 시청함으로써유저들은 무로료 서비스를 시청할 수 있다.


수상 이력 : 


에미상 5개 노미네이트 됨


NBCUniversal
은 내부에서 DTC 제품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에 "Saturday Night Live"과 같은 NBC의 코미디 시리즈를 2016~2017년 동안 "Seeso"를 통해 구독 서비스를 시험해보았다당시 구독료는 월 4 달러로 책정했다그러나 가입자들이 부진한 덕분에 지난 여름에 서비스를 폐쇄했다

NBCUniversal 
서비스는 최근에 TV 프로그램 에피소드를 시청하는데 스트리밍중에 광고를 붙이는 형식으로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NBCUniversal
 CEO Steve Burke는 지난달 컴캐스트의 실적발표에서 "우리의 미래는 고객들이 어디에 있든지 제품을 파는 것이다이러한 미래 사업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살피고비디오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Seeso
의 실패의 경험은 NBCUniversal이 주문형 서비스를 프로그래밍 하는 것과 MVPD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교훈을 일깨워 주었다

Hulu
는 주주들인 디즈니컴캐스트, 21세기 폭스타임워너에게 매우 중요한 교육 장소였다

Hulu
 2008년에 론칭했다초기에는 21세기 폭스와 NBCUniversal(컴캐스트 인수전)이 합작으로 광고를 붙이 스트리밍 서비스로 시작했다사업을 진행하면서 스트리밍에 대한 사업 접근에 따라 파트너들과 마찰이 자주 빚어져왔다

결국 2013년에 매각될 예정이었으나야후등의 인수자들의 제안이 거절됨에 따라주요주주들은 7.5억 달러 상당을 투자하여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통해 서비스가 성장하도록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Hulu는 현재 오리지널 시리즈의 주요 공급자로써 자리잡고 있다. 2017년에는 "핸드메이즈 테일이라는 Tv 시리즈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Hulu 18 5월 기준 2천만명을 기록했다이는 17년말 기준 1,700만명이었음을 미루어 보면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물론 Hulu의 오리지널 컨텐츠 이외에 취급하는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는 월 40달러 시리즈를 구독하는 유저들의 수는 얼마가 되는지는 외부 공개를 하고 있지 않고 있다

Hulu
는 넷플릭스와 아마존닷컴과는 달리 광고를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경쟁사 대비 저렴하게 구독료를 수취하고 있다

디즈니는 21세기 폭스가 보유한 Hulu 30% 지분을 취득할 예정이다디즈니의 Hulu 지배력은 총 60%에 달하게 된다. Hulu는 디즈니의 DTC 사업의 주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성인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래밍을 중점으로하는 서비스를 마련중에 있다. 21세기 폭스의 스튜디오 제작이 디즈니에서 이뤄지게 될 것이다

Hulu
의 지난 10년 동안의 운영에서 얻은 교훈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Hulu CEO Randy Freer "고객들을 Hulu에 잡아두고연결시키는 것과 좋은 고객 경험을 누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통근 시간에 Hulu 서비스를 즐기고퇴근후 TV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여기에 제공되는 콘텐츠가 고객들의 취향저격을 할 수 있다면 매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우리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옵션을 제공할 생각이다." 라고 말했다

넷플릭스의 CCO Ted Sarandos는 업계의 중요 인물중 한명이며빠르게 변하는 업계에서 넷플릭스를 발전시키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 인물이다

Ted Sarandos
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TV
의 진화발전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다지금은 비지니스에서 매우 흥미로운 시기라 할 수 있다모든 미디어 기업들은 변화하고자 하고 있고경쟁자이자팬으로써 매우 주목할만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