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범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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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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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
2018년 반기 매출액은 495억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비 23.1% 증가했으며, 93억 달러가 늘어났다. 18년 2분기 매출액은 256억 달러이다. 전년비 22.9% 증가했으며, 48억 달러가 늘어났다. 18년 1분기 매출액은 239억 달러이며, 전년비 23.2% 성장했다. 전년비 45억 달러가 늘어났다. 분기별 성장은 18년 2분기에 256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지속 상승 추세에 있다. 18년 상반기 매출액은 495억 달러를 기록했다. 18년 2분기 디지털 광고 매출의 76%를 상위 10개 기업이 차지했다. 모바일의 성장은 전체 디지털 광고의 성장률을 견인하고 있다. 디지털 비디오 광고 매출은 2018년 상반기에 34.8%로 가장 큰 성장을 보였다. 디지털 비디오는 2018년 모바일과 PC에서 핵심적인 성장 동력이 되었다. 모바일 및 PC를 포함한 총 디지털 비디오는 2018년에 70억 달러로 증가했다. 2018년 상반기의 SNS 광고 매출은 전년비 37.5% 증가했다. 2018년 상반기의 SNS 광고 매출은 전년비 37.5% 증가했다. 18년 반기동안 디지털 오디오 광고 매출은 9.35억 달러로 전년비 30.6% 증가했다. CPM 가격 책정 모델의 일부가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되었다. 하이브리드 가격은 18년에 유의미한 성장을 보였다. | |||||||
IAB 2018 반기 리포트 | |||||||
IAB 2018 반기 리포트 | |||||||
항목 | 2018년 반기 | 2017년 반기 | |||||
매출액 | 비중 | 매출액 | 비중 | ||||
$ 1M | |||||||
검색(모바일+PC) | 22,823 | 46.00% | 19,134 | 47.50% | |||
배너(모바일+PC) | 15,743 | 31.80% | 12,362 | 30.70% | |||
스폰서 | 451 | 0.90% | 388 | 1.00% | |||
리치 미디어 | 1,426 | 2.90% | 1,129 | 2.80% | |||
광고 배너/디스플레이 | 13,866 | 28.00% | 10,845 | 29.60% | |||
디지털 비디오 광고 | 7,012 | 14.20% | 5,203 | 12.90% | |||
기타(모바일+PC) | 3,963 | 8.00% | 3,551 | 8.90% | |||
Classifieds and Directories | 1,597 | 3.20% | 1,525 | 3.80% | |||
Lead Generation | 1,380 | 2.80% | 1,268 | 3.20% | |||
오디오 | 935 | 1.90% | 716 | 1.80% | |||
기타 | 51 | 0.10% | 42 | 0.10% | |||
총계 | 49,541 | 100.00% | 40,250 | 100.00% | |||
데스크톱 및 모바일 매출 | |||||||
매출 (데스크톱 및 모바일) | |||||||
항목 | 2018년 반기 | 2017년 반기 | |||||
매출액 | 비중 | 매출액 | 비중 | ||||
$ 1M | |||||||
노출기반 | 18,592 | 37.50% | 18,457 | 45.90% | |||
성과중심 | 30,949 | 62.50% | 21,793 | 54.10% | |||
총계 | 49,541 | 100.00% | 40,250 | 100.00% | |||
매출 (가격모델) | |||||||
매출 (가격모델) | |||||||
항목 | 2018년 반기 | 2017년 반기 | |||||
매출액 | 비중 | 매출액 | 비중 | ||||
$ 1M | |||||||
노출기반 | 17,078 | 34.50% | 13,404 | 33.40% | |||
성과중심 | 30,198 | 61.00% | 26,042 | 64.90% | |||
하이브리드 | 2,264 | 4.60% | 691 | 1.70% | |||
총계 | 49,540 | 100.10% | 40,137 | 100.00% | |||
디지털 마케팅 전망치 (IAB와 별개) | |||||||
* 여기부터는 IAB 리포트와는 별개로 작성함. * 미국의 총 마케팅 비용과, 전체 디지털 마케팅 비용 등에 대한 매출 전망치는 statista, e-marketer의 전망치를 사용했다. * 구글과 페이스북의 매출은 2018년 반기까지는 보고된 실적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구글과 페이스북의 전체 MS는 과반을 유지하는 것으로 추정치를 잡음. * 구글의 미국 광고 매출 추산은, 구글의 광고 매출과 구글의 전체 매출의 비중을 구글의 미국 매출에 적용하여 추산했다. | |||||||
미국 디지털 마케팅 지출 (statista) | |||||||
연도 | 미국 총 광고비 | 구글 광고 | 페이스북 광고 | 구글 + FB 점유율 | |||
$1 B | |||||||
2015 | 59.82 | 31.28 | 8.39 | 66% | |||
2016 | 71.6 | 40.78 | 13.56 | 76% | |||
2017 | 83 | 45.12 | 19.48 | 78% | |||
2018 반기 | 49.5 | 25.01 | 11.7 | 74% | |||
2018 E | 93.75~100 | 46.48 | 26.44 | 76% | |||
2019 E | 105.44 | 54.83 | 25.31 | 76% | |||
2020 E | 117.53 | 61.12 | 28.21 | 76% | |||
2021 E | 129.23 | 67.2 | 31.02 | 76% | |||
총 디지털 마케팅 지출 (e-marketer) | |||||||
연도 | 총 광고비 | 구글 광고 | 페이스북 광고 | 구글 + FB 점유율 | |||
$1 B | |||||||
2015 | 161.77 | 67.39 | 17.08 | 52% | |||
2016 | 194.6 | 86.06 | 26.89 | 58% | |||
2017 | 232.27 | 95.38 | 39.94 | 58% | |||
2018 E | 273.29 | 98.85 | 54.77 | 56% | |||
2019 E | 316.42 | 113.39 | 68.51 | 57% | |||
2020 E | 357.31 | 125.06 | 71.46 | 55% | |||
2021 E | 393.5 | 137.73 | 78.7 | 55% | |||
2022 E | 427.26 | 149.54 | 85.45 | 55% | |||
총 마케팅 지출 (statista) | |||||||
연도 | 총 광고비 | 구글 광고 | 페이스북 광고 | 구글 + FB 점유율 | |||
$1 B | |||||||
2015 | 513.56 | 67.39 | 17.08 | 16% | |||
2016 | 545.76 | 86.06 | 26.89 | 21% | |||
2017 | 584.14 | 95.38 | 39.94 | 23% | |||
2018 E | 630.59 | 98.85 | 54.77 | 24% | |||
2019 E | 682.89 | 113.39 | 68.51 | 27% | |||
2020 E | 722.35 | 125.06 | 71.46 | 27% | |||
2021 E | 757.44 | 137.73 | 78.7 | 29% | |||
알파벳 및 페이스북 전망치 | |||||||
알파벳 전망치 | |||||||
연도 | 2017 | 2018E | 2019E | 2020E | |||
$1 B | |||||||
매출액 | 110.86 | 114.94 | 131.85 | 142.57 | |||
영업이익 | 28.77 | 28.74 | 31.64 | 32.79 | |||
영업이익률 | 26% | 25% | 24% | 23% | |||
실효 세율 | 13% | 13% | 13% | 13% | |||
당기 순이익 | 25.03 | 25 | 27.53 | 28.53 | |||
PE x | 28.73 | 28.77 | 26.12 | 25.21 | |||
시가총액 기준가 | 719.16 | ||||||
페이스북 전망치 | |||||||
연도 | 2017 | 2018E | 2019E | 2020E | |||
$1 B | |||||||
매출액 | 40.65 | 55.33 | 68.51 | 71.46 | |||
영업이익 | 20.2 | 25.33 | 27.4 | 27.16 | |||
영업이익률 | 50% | 46% | 40% | 38% | |||
실효 세율 | 13% | 13% | 13% | 13% | |||
당기 순이익 | 17.58 | 22.04 | 23.84 | 23.63 | |||
PE x | 21.75 | 17.35 | 16.04 | 16.18 | |||
시가총액 | 3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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