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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기업/애플

애플 Apple Inc (NASDAQ:AAPL) 18년 2분기 실적발표


 


 

애플 2018년 회계연도 2분기(1~3) 실적발표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

실제실적

서프라이즈

매출

60.94

61.10

0.26%

EPS($)

2.68

2.73

1.87%

손익계산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순 매출

$52,896

$61,137

15.58%

원가 및 운영비용

$38,799

$45,243

16.61%

영업이익

$14,097

$15,894

12.75%

영업이익률

26.65%

26.00%

당기 순이익

$11,029

$13,822

25.32%

EPS

$2.11

$2.75

30.33%

배당금

$0.57

$0.63

10.53%

분기말 현금

$ 1B

18Y 2Q

현금 및 현금성자산

$267.2


매출액은 611억 달러로 전년비 16% 증가
영업이익은 158억 달러로 전년비 12.8% 증가
당기 순이익은 138억 달러로 전년비 25% 증가

현금및 유가증권은 2672억 달러로 마감했다. 분기동안 270억 달러를 주주환원에 집행했다. 배당금에는 32억 달러를, 자사주 매입에는 235억 달러에 달하는 1.37억 주를 매입했다. 현재 300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서 2500억 달러 이상을 마감했다

이사회에서 6월 분기를 시작으로 하는 10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하였다.

지역별 매출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미주

$21,157

$24,841

17.41%

유럽

$12,733

$13,846

8.74%

중화권

$10,726

$13,024

21.42%

일본

$4,485

$5,468

21.92%

아태

$3,795

$3,958

4.30%

총계

$52,896

$61,137

15.58%

제품별 판매 대수

()

17Y 2Q

18Y 2Q

전년비

아이폰

50,763

52,217

2.86%

아이패드

8,922

9,113

2.14%

4,078

4,199

2.97%

제품별 매출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아이폰

$33,249

$38,032

14.39%

아이패드

$3,889

$4,113

5.76%

$5,844

$5,848

0.07%

서비스

$7,041

$9,190

30.52%

기타

$2,873

$3,954

37.63%

총계

$52,896

$61,137

15.58%


아이폰 판매는 전년비 14% 증가했으며, 아이폰 ASP는 아이폰X, 8, 8+의 판매 실적에 힘입어 전년동기의 655달러에서 728달러로 증가했다. 분기동안 5221만대의 아이폰을 팔았으며, 이는 전년비 3% 증가한 판매대수이다. 일본, 캐나다, 스위스, 터키, 중동, 유럽, 멕시코, 베트남을 포함한 몇몇 시장에서 아이폰 판매를 두배로 성장시켰다. 451 리서치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아이폰 모델 만족도는 95%, 아이폰 8, 8+ , 아이폰X 모델은 99%의 만족도를 보였다. 6월에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78%가 아이폰을 구매할 것이라 밝혔다

서비스는 창사이래 최대 매출인 9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비 30% 증가한 수치이다. 서비스 사업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애플뮤직은 지난 3월에 유료 가입자가 4천만명을 돌파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 매출은 전년비 50% 이상 증가했다. 아이케어 매출은 5분기만에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여 분기 신기록을 세웠다

기타 제품 범주도 40억 달러를 기록하여 전년비 37% 증가했다. 2월에 홈팟을 론칭하였으며, 애플워치, 에어팟의 단위 매출액이 최고에 달했다. 웨어러블과 가정용 제품이 전체 단위 매출의 9할을 차지했다

분기동안 41만개의 맥을 팔았다. 3분기에 맥 신규고객은 전체 판매의 60%에 달했다

아이패드는 판매는 판매와 매출이 모두 증가했다. 911만대를 판매했는데 이중 절반은 아이패드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들이 구매를 하였다. 일본, 남미, 중동, 아프리카, 유럽에서 큰 성장을 보였다. 3월에는 교육용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론칭했다. 해당 아이패드에는 증강현실 경험을 위한 앱을 지원하여 교실에서 학습용으로 활용 가능하게끔 고안하였다.


2월에 Cisco, Aneon, Allianz에 기업용 사이버 위험 관리 솔루션을 론칭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들의 사이버 위험관리 및 복원력, 사이버 보험 등에 대한 옵션을 제공한 업계 최초의 서비스이다

3월에 IBM과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IBM 왓슨과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iOS 앱 개발을 더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의료에서는 아이폰으로 임상 워크 플로우, 통신 관리 등을 지원하는 iOS앱을 통해 Cedars-Sinai, MayoClinic, SunGardHealthcare와 같은 선도적인 의료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다. 최근 TAM 의료는 향후 3년 이내에 병원 사이트에 10만대의 아이폰을 구축할 것이라 발표했다

분기동안 한국, 오스트리아에 애플 스토어를 열었으며, 3주 전에는 도쿄에 새로운 애플 스토어를 오픈했다. 전세계적으로 502개의 애플스토어가 운영중이다

iOS 11.3 3월에 발표되었는데 새로운 AR과 헬스 앱, 개인 의료 기록에 대해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였다.

2018 3분기 전망치

(1 $)

2017 3Q

2018 3Q E

전년비

순 매출

$454

$535

17.84%

매출 총 이익

$174

$206

18.38%

매출 총 이익률

38.33%

38.50%

운영비

$67

$78

16.42%

영업이익

$107

$128

19.60%

세율

22%

15%

당기 순이익

$87

$109

25.77%

 

2018 2분기 컨퍼런스콜에 따른 전망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