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3 (목) | |||||
2017-07-13 (목) | |||||
다우지수 : | 21,553.09 | 0.10% | |||
나스닥 : | 6,274.44 | 0.21% | |||
S&P : | 2,447.83 | 0.19% | |||
부문 | 등락 | S&P 등락 | |||
에너지 | 0.31% |
0.19% |
|||
기초소재 | 0.10% | ||||
산업재 | -0.02% | ||||
재량소비재 | 0.30% | ||||
필수소비재 | 0.31% | ||||
금융 | 0.38% | ||||
헬스케어 | -0.06% | ||||
테크 | 1.33% | ||||
통신 | 0.23% | ||||
유틸리티 | -0.25% | ||||
종목 | 등락 | ||||
Apple Inc | 1.39% | ||||
Microsoft Corporation | 0.87% | ||||
Wal-Mart Stores Inc | 1.45% | ||||
Bank of America Corp | 1.11% | ||||
Taiwan Semiconductor Mfg. Co. Ltd. (ADR) | 1.35% | ||||
AT&T Inc | -1.71% | ||||
Amazon.com, Inc | -0.58% | ||||
Twenty-First Century Fox Inc | -3.77% | ||||
Molson Coors Brewing Co | -9.98% | ||||
Novartis AG (ADR) | -0.81% | ||||
- | 델타 에어 라인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10.79 | 10.78 | 0.09% | ||
EPS | 1.64 | 1.66 | -1.20% | ||
ⓐ_하이라이트 | |||||
매출액은 107.9억 달러로 전년비 3.29% 증가. | |||||
영업이익은 20.28억 달러로 16.3% 감소. | |||||
당기 순이익은 12.24억 달러로 20.8% 감소. | |||||
ⓑ_세그멘트별 | |||||
- 승객 매출은 92.3억 달러로 2.91% 증가함. | |||||
메인 라인 매출은 76.99억 달러로 3.05% 증가. | |||||
지역 항공 매출은 15.32억 달러로 2.2% 증가. | |||||
- 카고 화물 매출은 1.83억 달러로 10.91% 증가. | |||||
- 기타 매출은 13.77억 달러로 4.95% 증가. | |||||
ⓒ_사업 내용 | |||||
- 2분기 세전 이익으로 18.5억 달러, EPS 1.64 달러를 기록했다. | |||||
18.4%의 영업이익률을 창출했으며, 주주환원으로 7.5억 달러를 집행했다. | |||||
매출 성장률은 3%를 보였다. 이는 2년만에 처음으로 전년비 증가한 매출 | |||||
수치이다. | |||||
분기 매출이 더 좋을 수 있었으나, 4월 초 애틀란타의 폭풍우에 따른 운영 | |||||
중단은 1.25억 달러의 세전 손실을 만들었다. | |||||
기상 재해에서 반면교사를 삼아 여름 동안 기술투자를 강화하고, 프로세스 | |||||
개선을 하였다. | |||||
이에 힘입어 상반기에 129일 동안 메인라인 취소 건이 없었으며, 35일 동안 | |||||
시스템 전체 취소 건이 없었다. | |||||
이는 작년보다 각각 8%, 13% 개선된 수치이다. 이는 경쟁사보다 월등히 | |||||
좋은 수치이다. | |||||
- 화물 판매량은 10분기 만에 처음으로 전년비 10% 증가했다. |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의 파트너십으로 금번 분기에 7천만 달러의 가치를 | |||||
창출했고, 카드사 인수, 제휴를 통해 3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 |||||
노력하고 있다. | |||||
승객 매출은 4월의 자연재해로부터의 손실을 포함하여 PRASM 성장률을 | |||||
2.5% 기록했다. | |||||
전년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4월 중반부터 기업 수익이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 |||||
최근 실시된 설문 조사에 따르면, 83%의 소비자들이 2017년의 나머지 기간 | |||||
동안 지출을 유지하거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
국내 단위 매출은 전년비 3% 증가했고, 총 매출의 2/3으로 긍정적인 성장세를 | |||||
보이고 있다. | |||||
3분기에 국내 네트워크의 75%까지 확장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
당사의 PRASM 결과는 2% 더 높은 용량과 합산되어 분기 대비 4%의 국내 | |||||
네트워크 성장률을 달성했다. | |||||
2년간의 저조한 실적 이후, 우리는 두가지 요인으로 인해 이러한 수익을 | |||||
GDP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 |||||
첫째로, 비즈니스 요금을 개선하는 것은 역사적인 수준 이하로 유지된다. | |||||
둘째로, 2019년까지 점차적으로 10억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 국외 지역별로 매출을 살펴보면, 라틴 아메리카는 11%의 매출 성장률을 | |||||
보였다. 이는 4분기 연속 PRASM 증가를 보인다. | |||||
브라질은 다시 강세를 보였다. PRASM은 GOL과의 파트너십으로 인해 거의 | |||||
15% 상승했다. | |||||
태평양 지역은 단위 매출이 2% 감소했다. 일본에서 수익 개선을 보였으나, | |||||
중국은 2% 하락했다. | |||||
델타는 아태 네트워크에서 80개 이상의 목적지를 연결하고 있으며, 특히 | |||||
한국과 조인트 벤쳐를 체결하게 되었다. | |||||
대서양 지역에서의 단위 매출은 2% 하락했다. | |||||
- 2분기 연료 가격은 10% 인상했으나, 작년 초 헤지를 한 덕에 16% | |||||
감소했다. RIN 준수 비용이 상당히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류비 부문에서 | |||||
600만 달러의 이익을 실현했다. 유가가 변동은 계속 되고 있으나, 가격은 | |||||
배럴당 50불 이하이다. 이는 2월 최고치보다 약 15% 밑에서 머물고 있다. | |||||
3분기에는 전년비 약간 높은 가격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
그러나 1분기의 선물 계약으로 현재 전체 연료 가격은 거리당 1.55달러, | |||||
갤런당 1.6 달러이다. | |||||
- 델타는 국제적으로 파트너십을 맺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 |||||
라틴아메리카에서는 Aeromexico를 통해 JV를 신속하게 구현하고, | |||||
Mexico City 및 Monterey의 허브를 통해 고객 연결 기회를 극대화하고 있다. | |||||
태평양 지역에서는 한국과 조인트 벤쳐를 통해 중국의 동방 항공과의 강력한 | |||||
동맹관계를 유지하며, 서울 - 상해를 잇는 아시아의 허브에 접근할 수 있게 | |||||
되었다. 곧 베이징도 이 강력한 허브에 추가를 할 것이다. | |||||
다양한 파트너쉽을 통해 태평양 지역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
그리고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 |||||
기내에서의 초고속 Wi-Fi, 인테리어 개선, 좌석내 엔터테인먼트 투자, | |||||
기내식 개선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 |||||
그리고 공항 터미널에서는 고객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 |||||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 |||||
RFID 백 점검, 생체 인식 셀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오스크, 생체 인식 탑승권 | |||||
등... 이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 |||||
우리는 고객의 비행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
- JD Power 설문 조사에서 Delta의 고객 만족도 점수는 33 점 상승 해 | |||||
역사상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1위와는 7점 차이로 좁혀졌다. | |||||
이번 분기에서의 실적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7천만 달러의 | |||||
성과급을 지급했다. | |||||
직원이 우리 사업에서 가장 중요하며, 그들은 최고이다. | |||||
- 향후 3년 동안 영업이익률은 16~18%, EPS 성장률은 15%, 현금흐름은 | |||||
45~55억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 |||||
델타 항공은 몇가지 주요 사항에 중점을 두고 있다. | |||||
메인라인과 단위 매출 증가 : 앞으로도 네트워크, 제품 및 파트너십에 | |||||
지속적으로 투자를 할 것이다. 그것은 델타의 브랜드 프리미엄과 매출을 | |||||
견인하고, 높은 고객 충성도를 만들 것이다. | |||||
원가 생산성을 높이자 : 비 연료 비용 성장률을 장기적으로 2% 미만으로 | |||||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이를 잘 달성한다면, 마진 및 현금 흐름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다. | |||||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사업 운영은 델타와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 |||||
것이 입증되었다. 델타 - 노스 웨스트 합병 이후에 매년 임금 인상을 진행해 | |||||
왔다. 이는 직원에 대한 투자이며, 성과 공유에 50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 |||||
고객을 위해 지난 5년 동안 총 항공기의 25%를 대체하고, 설비 업그레이드와 | |||||
신기술 투자 활성화를 위해 150억 달러를 투자했다. | |||||
그리고 주주를 위해 2013년 이후 80억 이상을 주주환원에 사용했으며, | |||||
부채 감소는 100억 달러 이상 감축하여 투자 등급의 밸런스 시트를 | |||||
완성시켰다. | |||||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최근 시가총액은 400억 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 |||||
달성했다. | |||||
델타는 글로벌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항공사 중 하나로 우뚝 설 것이며, | |||||
이를 위해 장기 계획에 따라 8만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위대한 업적을 | |||||
세워나갈 것이다. | |||||
- 분기말 순 차입금은 84억 달러이며, 전년비 14억 달러가 감소됨. | |||||
금번 분기 자본지출에 10억 달러를 지출했는데, 이중 5억 달러는 신규 | |||||
항공기에 사용되었고, 나머지는 항공기 개조, 시설 개선, 기술 개선에 | |||||
사용 되었다. | |||||
다음 분기에 Aeromexico의 지분 49%를 인수하는데 사용되는 7.75억 | |||||
달러를 포함하여 다시 10억 달러의 자본 지출을 계획하고 있다. | |||||
금번 분기동안 19억 달러의 FCF를 창출하였다. | |||||
6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과, 1.5억 달러의 배당금을 주주환원에 사용했다. | |||||
앞으로 있을 3분기 배당액을 50% 증가할 것을 공시로 발표했다. | |||||
2013년 이래로 50% 배당액 증가는 이번이 4번째이다. | |||||
전일 종가 기준 시가 배당 수익률은 2.2%를 보인다. | |||||
이러한 배당 증액을 반영하여, 연간 총 배당금은 8.75억 달러가 될 전망이다. | |||||
- | Taiwan Semiconductor Mfg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7.06 | 7.03 | 0.43% | ||
EPS | 0.42 | 0.56 | -25.00% | ||
ⓐ_하이라이트 | |||||
매출은 2138.56억 대만 달러로 전년비 3.6% 감소. | |||||
영업이익은 832.56억 대만 달러로 8.83% 감소. | |||||
당기 순이익은 662.71 대만 달러로 8.6% 감소. | |||||
ⓑ_사업 내용 | |||||
매출 총이익률은 50.8%, 영업이익률은 38.9%, 순이익률 31%를 기록함. | |||||
2분기에는 10 나노미터 출하량이 전체 웨이퍼 매출의 1%를 차지함. | |||||
16/20 나노미터 공정 기술은 전체 웨이퍼 매출의 26%를 차지함. | |||||
28 나노미터 이상의 첨단 기술은 전체 웨이퍼 매출의 54%를 차지함. | |||||
3분기 전망으로 매출액은 미화로 81.2~82.2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 |||||
전망한다. 매출 총이익률은 48.5~50.5%, 영업이익률은 37~39%로 전망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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