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7 (월) | |||||
2017-07-17 (월) | |||||
다우지수 : | 21,629.72 | -0.04% | |||
나스닥 : | 6,314.43 | 0.03% | |||
S&P : | 2,459.14 | -0.01% | |||
부문 | 등락 | S&P 등락 | |||
에너지 | -0.32% |
-0.01% |
|||
기초소재 | 0.52% | ||||
산업재 | 0.00% | ||||
재량소비재 | 0.13% | ||||
필수소비재 | 0.36% | ||||
금융 | -0.08% | ||||
헬스케어 | -0.27% | ||||
테크 | 0.05% | ||||
통신 | 0.03% | ||||
유틸리티 | 0.28% | ||||
종목 | 등락 | ||||
Microsoft Corporation | 0.78% | ||||
Amazon.com, Inc | 0.82% | ||||
Apple Inc | 0.35% | ||||
China Life Insurance Co Ltd (ADR) | 1.79% | ||||
Berkshire Hathaway Inc (NYSE:BRK.B) | 0.40% | ||||
Medtronic plc. Ordinary Shares | -2.83% | ||||
JPMorgan Chase & Co | -0.90% | ||||
BlackRock, Inc | -3.42% | ||||
Bank of America Corp | -0.83% | ||||
PetroChina Company Limited (ADR) | -0.95% | ||||
- | 블랙록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2.97 | 3 | -1.00% | ||
EPS | 5.24 | 5.39 | -2.78% | ||
ⓐ_하이라이트 | |||||
- 매출액은 29.65억 달러로 전년비 5.74% 증가. 직전 분기대비 5% 증가. | |||||
- 영업이익은 12.42억 달러로 5.88% 증가. 직전 분기대비 8% 증가. | |||||
- 순이익은 8.57억 달러로 8.62% 증가. 직전 분기대비 1% 감소. | |||||
- AUM은 5.689조 달러로 전년비 16% 증가. 직전 분기 대비 5% 증가. | |||||
- 영업이익률은 41.9%로 전년비 10 bps 개선되었으며, 직전 분기 대비 | |||||
130bps 개선됨. | |||||
ⓑ_세그멘트별 | |||||
- 투자 자문, 관리 수수료, 증권 대여 매출 : 26.75억 달러로 7.47% 증가. | |||||
- 투자 자문 수수료 : 4800만 달러로 35% 감소. | |||||
- 기술 및 리스크 관리 매출 : 1.64억 달러로 12.33% 증가. | |||||
- 배급 수수료 : 5백만 달러로 54% 감소. | |||||
- 자문 및 기타 매출 : 7300만 달러로 13% 감소. | |||||
- 소매 부문 2분기 순 유입액은 65억 달러임. | |||||
2분기 말 소매 AUM은 5867.56억 달러이다. | |||||
2분기 소매 기본 수수료는 8.19억 달러이다. | |||||
전체 관리 자산 대비 소매 부문의 AUM은 10%를 차지한다. | |||||
전체 수수료에서 소매 부문 수수료는 31%를 차지한다. | |||||
- iShares ETF 2분기 순 유입액은 737.55억 달러이다. | |||||
2분기 말 ETF AUM은 1.528조 달러이다. | |||||
2분기 ETF 기본 수수료는 9.98억 달러이다. | |||||
전체 관리 자산 대비 ETF 부문의 AUM은 27%를 차지한다. | |||||
전체 수수료에서 ETF 부문 수수료는 37%를 차지한다. | |||||
- 기관 부문 순 유입액은 132.51억 달러이다. | |||||
2분기 말 기관 부문 AUM은 3.169조 달러이다. | |||||
2분기 기관 수수료는 7.21억 달러이다. | |||||
전체 관리 자산 대비 기관 부문의 AUM은 56%를 차지한다. | |||||
전체 수수료에서 기관 부문 수수료는 27%를 차지한다. | |||||
ⓒ_사업내용 | |||||
- 미주 및 아태 지역 고객의 순 유입액은 각각 962억 달러, 62억 달러를 | |||||
기록했다. EMEA 고객의 89억 달러의 순 유출액을 상쇄시켰다. | |||||
2분기에 블랙록은 미주 지역 투자자에게 장기 AUM의 64%를, | |||||
EMEA 및 아태지역 고객들은 36%의 비중을 가졌다. | |||||
- 소매 부문의 순 유입액은 65억 달러를 기록하였다. 글로벌 하게는 | |||||
35억 달러, 미국에서 30억 달러의 순 유입을 반영하였다. | |||||
- iShares ETF는 738억 달러의 장기 순유입을 기록했다. ETF 상품의 | |||||
강세가 반영되었다. 주식 부문 순 유입액은 518억 달러를, 투자 등급 기업과 | |||||
신흥국의 채권 부문에서 210억 달러가 유입되었다. | |||||
상품 부문에는 7억 달러의 순유입이 있었다. | |||||
- 기관부문에서 엑티브 펀드 부분은 95억 달러의 순유입이 있었다. | |||||
- 기관부문에서 인덱스 펀드 부분은 87억 달러의 순유입이 있었다. | |||||
- 현금 관리 AUM은 102억 달러의 순유입으로 4% 증가한 4026억 달러를 | |||||
기록하였다. | |||||
- | 넷플릭스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2.79 | 2.76 | 1.09% | ||
EPS | 0.15 | 0.16 | -6.25% | ||
ⓐ_하이라이트 | |||||
매출은 27.85억 달러로 전년비 32.3% 증가. | |||||
영업이익은 2.18억 달러로 82% 증가. | |||||
순이익은 6600만 달러로 60% 증가. | |||||
ⓑ_세그멘트별 | |||||
- 전체 스트리밍 매출은 26.71억 달러로 35.8% 증가함. | |||||
전체 회원수는 1.03억명이며, 이중 결제 회원수는 9904만명이다. | |||||
전체 회원수는 전년동기의 8318만명에서 25%가 증가한 수치이다. | |||||
- 미국 스트리밍 매출은 15.05억 달러로 24.59% 증가함. | |||||
미국 스트리밍 영업이익은 5.6억 달러이며, 영업이익률은 37.2%이다. | |||||
미국내 전체 회원수는 5192만명이며, 결제 회원수는 5032만명이다. | |||||
미국내 회원수는 전년동기 12.87% 증가함. | |||||
- 글로벌 스트리밍 매출은 11.65억 달러로 53.69% 증가함. | |||||
해당 부분의 영업이익은 1300만 달러의 적자이지만, 전년동기의 6900만 | |||||
달러의 적자에서, 적자폭을 줄임. | |||||
글로벌 스트리밍 회원은 5203만명이며, 결제 회원수는 4871만명이다. | |||||
글로벌 회원수는 전년비 44.33% 증가함. | |||||
ⓒ_사업내용 | |||||
- 강력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모든 주요지역에서 회원수 증가를 보임. | |||||
글로벌 멤버십은 전망치인 320만명을 넘는 520만명을 기록하였다. | |||||
2017년 상반기 회원 증가는 전년비 21% 증가한 1020만명을 기록했다. | |||||
이러한 증가 추세는 3분기에도 계속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
17년 3분기에는 미국내 회원 증가가 75만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
글로벌 부문 회원은 현재 전체 회원의 50.1%를 차지한다. | |||||
17년 3분기에 국제부문 회원은 365만명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
- 콘텐츠 : 지난주 아카데미에 27개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 후보에 | |||||
올랐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컨텐츠는 그 양 뿐이 아니라, 작품성까지 | |||||
놓치지 않고 있다. | |||||
2분기에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넷플릭스 오리니지널 14개, | |||||
오리지널 코미디 스페셜 13개, 오리지널 다큐 6개, 장편영화 9개, 어린이 | |||||
오리지널 7개를 론칭했다. | |||||
또한 넷플릭스에서 처음으로 영화에 접근을 하였는데, 이는 전통적인 | |||||
할리우드 방식에 반하는 방식이다. | |||||
그러나 넷플릭스는 소비자를 우선시하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보다 | |||||
편리하게 함으로써 산업을 변화 시키고, 재창조하고, 산업을 다시 활성화 | |||||
시킨다고 믿고 있다. | |||||
17년에는 블록버스터에서 독립영화에 이르기까지 40편 이상의 영화를 | |||||
출시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옥자, 워머신, Bright와 같은 영화를 제작할 | |||||
뿐만 아니라Blair와 같은 독립영화를 소개할 수 있었다. | |||||
- 파트너십 : 넷플릭스를 소비자들이 보다 더 쉽게 접근하도록 하기 위해 | |||||
다양한 파트너십을 진행했다. 주로 전자회사나 비디오 콘솔, 스마트폰 | |||||
제조사, 이동 통신 사업자등이 있다. | |||||
2분기에는 Altice / SFR France와 파트너십을 맺어 Netflix가 초고속 인터넷 | |||||
및 TV 서비스 패키지로 판매하게 했다. 이는 양사 모두 이익이 된다. | |||||
파트너 사는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넷플릭스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 |||||
도달할 수 있다. | |||||
- 현금흐름 : 2분기말 FCF는 전년 동기의 -2.54억 달러에서 -6.08억 달러가 | |||||
되었다. 2017년 FCF는 -20 ~ -25억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
이는 컨텐츠에 지속된 투자에 기인한다. | |||||
이전에도 공언했듯이 콘텐츠에 투자를 지속하면서 FCF는 부정적이 될 것이라 | |||||
말한 바 있다. | |||||
- 17년 3분기 전망으로는 매출액 29.69억 달러(+29.6%), 순이익 1.43억 | |||||
달러(EPS $0.32)로 전망하며, 전체 회원수는 440만명이 증가한 1.08억명으로 | |||||
전망한다. | |||||
- | 삼성, 6nm 공정 생산 가속화 | ||||
Digitimes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하반기까지 6나노미터 공정을 양산을 | |||||
시작할 것이라 보도했다. | |||||
삼성은 2019년 시험 생산 시작부터 타임라인을 가속화 하여, 그 해에 | |||||
퀄컴과 애플의 칩 주문을 위해 Taiwan Semiconductor와 경쟁하게 | |||||
되었다. | |||||
- | Barclays, IBM EPS guidance 감소 및 TP 하향조정 | ||||
바클레이즈는 IBM에 대한 매수 의견을 Underweight로 유지하며, | |||||
목표가를 141달러에서 132달러로 낮추었다. | |||||
Mark Moskowitz 애널리스트는 밸류에이션이 배수적으로 늘어났으며, | |||||
EPS 전망치를 13달러 이하로 낮춰야 한다고 말했다. | |||||
17년 EPS는 12.89달러(이전 13.5달러), 18년 EPS는 13.06달러(이전 13.83) | |||||
으로 낮아졌다. | |||||
- | Uber, 마카오에서 철수 | ||||
우버는 마카오에서 7/22 부터 영업환경을 확보하지 못하여 운영을 | |||||
중단한다고 밝혔다. | |||||
이는 우버와 Yandex가 제휴를 맺은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온 뉴스이다. | |||||
- | 소매 노동조합은 아마존과 홀푸드의 합병을 반대한다 | ||||
United Food and Commercial Workers Union은 Amazon이 | |||||
Whole Foods를 인수하는 것에는 독점의 위험이 있음을 경고하며, | |||||
해당 사안을 당국에 반독점을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 |||||
연합회장 마크 페론은 아마존이 공급자들을 자신의 입맛에 맞도록 | |||||
조정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곧 제품의 질과 다양성을 해칠 수 있기에 | |||||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할 것이라 주장했다. | |||||
또한 홀푸드의 인수를 통해 고객 서비스나 제품의 선택에 대한 개선이 | |||||
목적이 아닌, 아마존 스타일의 자동화를 통해 홀푸드의 직원 해고를 | |||||
부를 것이라 덧붙였다. | |||||
- | '왕좌의 게임' , 시청자가 1610만명을 넘으면서 HBO의 신기록 갱신 | ||||
HBO의 왕좌의 게임의 시즌7이 네트워크의 시청률을 갱신했다. | |||||
총 시청자 수는 1610만명을 기록하여 2016년 대비 50% 증가했다. | |||||
이중 TV 시청자 수는 1010만명이며, 나머지는 스트리밍에서 시청했다. | |||||
첫방송에서 HBO 시리즈 중에 가장 많은 시청자 수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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