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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7년 7월~2017년 9월

2017/10/19 ~ 10/20 실적발표 (pm, tsm, vz, pypl, ge, pg, syf, hon)

 

 





2017-10-19 ~ 10-20




-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7.47

7.7

-2.99%



EPS

1.27

1.38

-7.97%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74.7억 달러로 전년비 7% 증가함.



영업이익은 31.3억 달러로 전년비 2.2% 증가함.



당기 순이익은 20.45억 달러로 전년비 1.7% 증가함.



ⓑ_세그멘트별



궐련형 담배 제품 출하량 :



출하량/1M개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담배제품 출하량



EU

49,114

52,001

-5.55%



EEMA

68,837

72,172

-4.62%



아시아

60,062

61,693

-2.64%



북미(미국외)

20,452

21,185

-3.46%



총 개수

198,465

207,051

-4.15%






히트스틱 담배 출하량 :



출하량/1M개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히트스틱 출하량



EU

464

56

728.57%



EEMA

427

27

1481.48%



아시아

8,826

2,006

339.98%



북미(미국외)

8

-

-



총 개수

9,725

2,089

365.53%






지역별 궐련형 담배 제품 순 매출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지역별 $1M



EU

2,139

2,188

-2.24%



EEMA

1,742

1,932

-9.83%



아시아

1,889

1,940

-2.63%



북미(미국외)

755

710

6.34%



총 개수

6,525

6,770

-3.62%






지역별 히트스틱 담배 제품 순 매출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지역별 $1M



EU

65

13

400.00%



EEMA

41

4

925.00%



아시아

841

196

329.08%



북미(미국외)

1

-

-



총 개수

948

213

345.07%






지역별 영업이익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지역별 $1M



EU

1,042

1,120

-6.96%



EEMA

765

962

-20.48%



아시아

1,065

761

39.95%



북미(미국외)

264

224

17.86%



총 개수

3,136

3,067

2.25%






ⓒ_사업내용



- 분기 총 담배 출하량은 2081억개이며, 전년비 0.5% 감소했다.



궐련형 담배는 1984억개로 전년비 4% 감소,



히트스틱형은 97억개로 전년비 365% 증가함.



- 유럽 지역에서는 독일, 이태리, 스페인에서의 궐련형 담배 출하량이



현저히 감소함. 다만, 히트스틱 제품의 출하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 EEMA 지역에서는 사우디의 6월에 시행된 소비세의 영향으로 사우디



출하량이 48% 감소함. 다만, 히트스틱 제품의 출하량이 높았음.



- 미국을 제외한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맥시코에서의 담배 감소가 있었으나,



아르헨티나, 브라질이 감소분을 상쇄시킴.



- 아시아에서는 큰 성장을 보였다. 일본의 담배 소비량이 증가했고,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의 불법 제품과의 격차를 줄인 영향을 받음.



특히 일본에서의 히트스틱 제품의 경우 약 21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궐련 제품의 감소분을 히트스틱 제품이 대체하는



긍정적인 그림이 그려지는 상황임.






프랑스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11.4

12.1

-5.79%



PMI 출하량

4.8

5.03

-4.57%






말보로 점유율

27.30%

26.30%

1.00%



필립모리스 점유율

10.00%

10.10%

-0.10%



기타

5.70%

5.80%

-0.10%



합계

43.00%

42.20%

0.80%






독일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20.4

21.7

-5.99%



PMI 출하량

7.08

7.69

-7.93%






말보로 점유율

21.00%

21.50%

-0.50%



L&M 점유율

10.80%

11.10%

-0.30%



기타

2.90%

2.80%

0.10%



합계

34.70%

35.40%

-0.70%






이탈리아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18.7

19.7

-5.08%



PMI 출하량

9.69

9.97

-2.78%






말보로 점유율

24.10%

24.30%

-0.20%



기타

28.30%

28.00%

0.30%



합계

52.40%

52.30%

0.10%






폴란드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11.2

11.5

-2.61%



PMI 출하량

4.82

4.86

-0.93%






말보로 점유율

10.60%

11.30%

-0.70%



L&M 점유율

17.90%

18.20%

-0.30%



기타

14.54%

12.60%

1.94%



합계

43.04%

42.10%

0.94%






스페인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12.4

13

-4.62%



PMI 출하량

3.84

4.27

-10.07%






말보로 점유율

17.10%

18.60%

-1.50%



L&M 점유율

5.30%

5.30%

0.00%



기타

10.70%

10.50%

0.20%



합계

33.10%

34.40%

-1.30%






북아프리카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37.6

36.9

1.90%



PMI 출하량

9.55

8.48

12.62%






말보로 점유율

10.40%

10.20%

0.20%



L&M 점유율

13.10%

11.60%

1.50%



기타

3.30%

2.50%

0.80%



합계

26.80%

24.30%

2.50%






러시아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37.6

36.9

1.90%



PMI 출하량

9.55

8.48

12.62%






점유율 합계

27.30%

26.90%

0.40%






터키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29.9

29.3

2.05%



PMI 출하량

14.13

14.04

0.64%






점유율 합계

43.40%

44.50%

-1.10%






우크라이나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17.9

19.1

-6.28%



PMI 출하량

5.11

5.6

-8.75%






점유율 합계

27.70%

29.60%

-1.90%






인도네시아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79.2

74.4

6.45%



PMI 출하량

26.21

25.08

4.51%






점유율 합계

33.10%

33.70%

-0.60%






일본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44

46.1

-4.56%



PMI 출하량

16.52

12.7

30.12%



PMI 궐련

8.2

10.69

-23.34%



PMI 히트스틱

8.33

2.01

315.00%






말보로 점유율

9.50%

10.70%

-1.20%



히트스틱

11.90%

3.50%

8.40%



기타

11.80%

13.60%

-1.80%



합계

33.20%

27.80%

5.40%






한국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19.9

19.8

0.51%



PMI 출하량

4.21

4.11

2.46%






점유율 합계

21.10%

20.80%

0.30%






필리핀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18.6

20.2

-7.92%



PMI 출하량

12.68

14.28

-11.21%






점유율 합계

68.10%

70.50%

-2.40%






아르헨티나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8.9

8.5

4.71%



PMI 출하량

6.68

6.41

4.21%






점유율 합계

75.00%

75.50%

-0.50%






캐나다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6.4

6.9

-7.25%



PMI 출하량

2.55

2.67

-4.49%






점유율 합계

39.70%

38.90%

0.80%






멕시코 자료 :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단위 1B / 점유율 %



총 시장

8

8.8

-9.09%



PMI 출하량

5.13

6.06

-15.29%






점유율 합계

64.50%

68.50%

-4.00%





-

타이완 세미콘덕터 메뉴펙쳐링 컴퍼니 리미티드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8.32

8.17

1.84%



EPS

0.57

0.55

3.64%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2521억 타이완 달러로 전년비 3.2% 감소함.



영업이익은 1005억 타이완 달러로 전년비 7.1% 감소함.



당기 순이익은 899.2억 타이완 달러로 전년비 7.1% 감소함.



ⓑ_사업내용



3분기 매출 총 이익률은 49.9%, 영업이익률은 38.9%, 순이익률은 35%를 기록.



3분기에 10나노미터 출하량은 전체 웨이퍼 매출의 10%를 차지했다.



16/20 나노미터 공정 기술은 총 웨이퍼 매출의 24%를 차지했다.



28나노미터 첨단 기술은 전체 웨이퍼 매출의 57%를 차지함.



17년 4분기 전망으로는 매출액 미화 기준 91~92억 달러로 전망함.



매출 총 이익률은 48~50%로 전망.



영업이익률은 37~39% 전망.





-

버라이존 커뮤니케이션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31.72

31.08

2.06%



EPS

0.98

0.98

0.00%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317.2억 달러로 전년비 2.5% 증가함.



영업이익은 72억 달러로 전년비 10% 증가함.



당기 순이익은 37.3억 달러로 전년비 0.3% 감소함.



ⓑ_세그멘트별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1M



서비스 매출

27,365

26,813

2.06%



무선 장비 매출

4,352

4,124

5.53%



ⓒ_사업내용



- 60.3만개의 후불 보급형 가입자가 추가됨. 이중 48.6만개가 후불 스마트폰임.



인터넷 전화 추가 가입자는 27.4만명이었음.



태블릿 순 증가는 9.1만개다.



웨어러블 중심의 다른 디바이스 가입은 23.8만개이다.





-

페이팔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3.24

3.17

2.21%



EPS

0.46

0.44

4.55%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32.39억 달러로 전년비 21.4% 증가함.



영업이익은 4.23억 달러로 전년비 21% 증가함.



당기 순이익은 3.8억 달러로 전년비 17.6% 증가함.



ⓑ_사업내용



- 활성 고객 계정은 분기동안 820만명이 추가되어 전년비 88% 증가함.



총 고객 계정 수는 2.18억 개이며, 상인 계정 수는 1700만개이다.



지불 거래 수는 19억 건이며, 전년비 26%를 증가.



- 분기동안 TPV는 114억 달러를 처리함. 결제 볼륨의 35%는 모바일 장치를



통해 이뤄졌으며, 모바일 결제는 전년비 54% 증가한 400억 달러를 기록.



- P2P 결제는 47% 증가한 24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TPV의 약 21%를 차지함.



소셜 지불 플렛폼인 Venmo는 지난 12개월 동안 약 300억 달러의 TPV를



처리했으며 전년비 106% 성장함.



3분기에 Venmo는 TPV 중 약 90억 달러를 처리했으며 전년동기 93% 성장함.



- 페이팔은 3분기에 스카이프와 제휴하여 22개국의 스카이프 유저가 모바일



앱을 통해 송금을 할 수 있도록 함. 또한 마스터카드를 통하여 유럽으로 확장함.



- 2017년 가이던스로는 129.2~129.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됨.



EPS는 1.34~1.36 달러를 기대함.



- 17년 4분기는 35.7~36.3억 달러의 매출, EPS는 0.37~0.39 달러를 정망.





-

제네럴 일렉트릭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33.47

31.93

4.82%



EPS

0.29

0.5

-42.00%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334.72억 달러로 전년비 14% 증가함.



영업이익은 14.66억 달러로 전년비 29% 감소함.



당기 순이익은 16.94억 달러로 전년비 13% 감소함.



ⓑ_세그멘트별



매출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1M



발전

8,679

8,995

-3.51%



재생에너지

2,905

2,770

4.87%



석유 및 가스

5,365

2,964

81.01%



항공

6,816

6,300

8.19%



헬스케어

4,724

4,482

5.40%



교통

1,074

1,249

-14.01%



조명

483

576

-16.15%






영업이익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1M



발전

611

1,259

-51.47%



재생에너지

257

202

27.23%



석유 및 가스

-36

353

-110.20%



항공

1,680

1,494

12.45%



헬스케어

820

171

379.53%



교통

276

309

-10.68%



조명

23

-15

-253.33%



ⓒ_사업내용



- 장비 : 장비 부문은 전년비 10% 감소함. 전력 발전 및 가스 및 스팀 주문



감소로 인하여 감소함.



- 서비스 : 전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며 전년비 10% 성장.



- 디지털 주문 : 전력, 운송, 오일&가스, 재생에너지 제품에서 20% 이상 증가.





-

프록터 & 갬블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16.65

16.65

0.00%



EPS

1.09

1.07

1.87%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166.5억 달러로 전년비 0.82% 증가함.



영업이익은 37.35억 달러로 전년비 0.95% 감소함.



당기 순이익은 28.7억 달러로 전년비 4.1% 증가함.



ⓑ_세그멘트별



매출

2017y3q 매출

2017y3q 영업이익

매출액 전년비



$1M



뷰티

3,138

836

5.00%



그루밍

1,577

414

-5.00%



헬스케어

1,902

455

2.00%



홈케어

5,383

1,179

2.00%



베이비 제품

4,545

964

-1.00%



기업용

108

-97

2.00%



합계

16,653

3,751

1.00%



ⓒ_사업내용



- 미용 부문 매출은 전년비 5% 증가했다. 브랜드 캠페인의 지속적인 강세와



SK-II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 및 중국에서의 성장으로 스킨 및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 두자리수의 증가를 기록함.



- 그루밍 부문 매출은 쉐이브 케어의 판매 감소로 인해 6% 감소함.



셰이브 케어 제품은 미국의 가격 인하와 부정적인 제품 구성의 영향을 받음.



- 헬스케어 부문은 1% 성장함. 구강 관리 및 전동 칫솔, 치약에 대한 마케팅



강화의 영향을 받음.



- 홈케어 제품은 2% 증가했는데, 제품 혁신 및 마케팅 지원 증가의 영향을



받음.



- 베이비 및 패밀리 제품은 전년비 1% 감소했는데, 유럽에서의 경쟁과



도매 재고 감소로 인하여 감소함.



- 2018년 회계 연도 전망으로는 매출은 3% 성장을 기대한다.



- 2017년 EPS는 5~7%의 성장으로 이전 전망치인 3.92달러를 유지함.



이는 멕시코만 연안 지역의 허리케인으로 1억 달러가 넘는 손실을 감안하고도



전망치를 유지하고 있다.





-

싱크로니 파이낸셜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3.88

3.77

2.92%



EPS

0.7

0.64

9.38%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38.76억 달러로 전년비 11.3% 증가함.



영업이익은 8.79억 달러로 전년비 8.7% 감소함.



당기 순이익은 5.55억 달러로 전년비 8.11% 감소함.



ⓑ_사업내용



- 순이자 수익은 11% 증가한 39억 달러를 기록함. 리테일 업체 주식 거래



순이자 수익은 13% 증가함.



- 대손 충당금은 신용 정상화 및 대출 채권 성장으로 3.2억 달러에서



13억 달러로 증가했다.



- 기타 수익은 로열티 프로그램 비용 증가로 인하여 7600만 달러 감소함.



- 기타 비용은 비즈니스 성장에 힘입어 9900만 달러에서 9.5억 달러로



증가함.



- 기말 대출 채권 성장률은 구매 물량 증가율 4%와 액티브 계정 증가율 4%에



힘입어 9%로 강세를 유지함.



- 예금은 작년 71%에 비해(전년 500억 달러) 증가하여 73%(540억 달러)를



차지함.



- 총 유동성이 총 자산의 24%인 220억 달러를 유지.



- 바젤3에 따른 보통주 1의 비율은 17.3%이다.



- ROA는 2.4% , ROE는 15.3%를 기록.



- 순이자 마진은 40bp 상승한 16.74%를 기록.





-

허니웰 인터네셔널 실적 발표






구분

2017 3Q 실적치

2017 3Q 컨센서스

서프라이즈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매출

10.12

9.87

2.53%



EPS

1.75

1.75

0.00%



ⓐ_하이라이트



매출액은 101.2억 달러로 전년비 3.23% 증가함.



영업이익은 17.8억 달러로 전년비 9% 증가함.



당기 순이익은 13.6억 달러로 전년비 9% 증가함.



ⓑ_세그멘트별




2017년 3Q

2016년 3Q

증감



$1M



제품 판매

8,052

7,744

3.98%



서비스 판매

2,069

2,060

0.44%



항공 우주 매출

3,657

3,601

1.56%



항공 우주 영업익

780

663

17.65%



건축 매출

2,790

2,701

3.30%



건축 영업이익

458

441

3.85%



소재 매출

2,260

2,329

-2.96%



소재 영업이익

526

503

4.57%



안전 솔루션 매출

1,414

1,173

20.55%



안전 솔루션 영업이익

213

172

23.84%



ⓒ_사업내용



- 우주항공 매출은 상업용 AS 마켓 성장과 전년비 고객 인센티브의 하락,



미 국방력의 강세 및 Transportation Systems의 상업용 차량의 지속적인



회복으로 인해 4% 증가했다.



정부 서비스의 2016년 매각으로 인한 유리한 영향을 받음.



- 건축 부문의 매출액은 스마트 에너지 프로그램 출시, 중국의 대기 및



수처리 제품 판매 및 유통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2% 성장함.



구조조정, 인플레이션 생산성 개선 등으로 마진이 개선됨.



- 성능 소재 부문은 라이선스, 장비, 가스 처리등의 성장을 보임.



저온 온난화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수지 및 화학 사업 분사로 인한



유리한 영향을 받아 마진이 개선됨.



- 안전 및 생산성 솔루션은 산업 안전 제품, 플로우 솔루션 및 Movilizer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 증가와 주요 웨어 하우스 제공 업체인 Intelligrated



에서의 두 자릿수 매출 증가로 인해 3%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