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애널리스트 추정치 및 목표 주가
애널리스트社 |
목표가 |
등급 |
Macquarie |
$245.00 |
Buy |
Merrill Lynch |
$200.00 |
Buy |
RBC Capital |
$185.00 |
Buy |
HSBC |
$204.00 |
Buy |
Wells Fargo |
$225.00 |
Buy |
Jefferies |
$160.00 |
Buy |
J.P. Morgan |
$200.00 |
Buy |
(1B $) |
기대실적(18y2q E) |
실제실적 (18y2q) |
서프라이즈 |
매출 |
7.78 |
8.29 |
6.56% |
eps($) |
1.04 |
1.29 |
24.04% |
1. 2018년 2분기 하이라이트
손익계산 | |||
(백만 RBM) |
17Y 2Q |
18Y 2Q |
전년비 |
순 매출 |
34,292 |
55,122 |
60.74% |
영업이익 |
9,045 |
16,584 |
83.35% |
영업이익률 |
26.38% |
30.09% |
14.06% |
당기 순이익 |
7,075 |
17,408 |
146.05% |
손익계산 달러 환산 | ||
(백만 $) |
18Y 2Q |
전년비 |
순 매출 |
$8,285 |
61.00% |
영업이익 |
$2,493 |
83.00% |
영업이익률 |
30.09% |
|
당기 순이익 |
$2,616 |
146.00% |
EPS |
$1.02 |
128.00% |
분기말 현금 | |
(백만 $) |
17Y 3Q |
현금 및 현금성자산 |
$24,802 |
영업현금흐름 |
$3,383 |
- 매출액은 전년비 61% 증가한 82.8억 달러를 기록하였다.
영업이익은 24.9억 달러로 전년비 83% 증가함.
당기 순이익은 26억 달러로 전년비 146% 증가함.
- 코어 상거래 매출은 전년비 63% 증가한 69.8억 달러를 기록하였디.
- 클라우드 매출은 4.7억 달러로 전년비 99% 증가했다.
- 디지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매출은 1.34억 달러로 전년비 27% 증가했다.
- 중국 소매 시장의 연간 활성 소비자는 4.18억명으로 2200만명이 증가했다.
모바일 MAU는 5.49억명이며, 전분기 대비 2천만명 증가했다.
2. 중국 상거래
중국 상거래 | |||
(백만 RBM) |
17Y 2Q |
18Y 2Q |
전년비 |
순 매출 |
28,493 |
46,462 |
63.06% |
중국 상거래 소매 |
24,109 |
39,557 |
64.08% |
중국 상거래 도매 |
1,435 |
1,714 |
19.44% |
글로벌 상거래 소매 |
1,338 |
2,878 |
115.10% |
글로벌 상거래 소매 |
1,506 |
1,651 |
9.63% |
기타 |
105 |
662 |
530.48% |
영업이익 |
15,559 |
23,836 |
53.20% |
중국 상거래 | |
(백만 $) |
18Y 2Q |
순 매출 |
$6,983 |
중국 상거래 소매 |
$5,945 |
중국 상거래 도매 |
$258 |
글로벌 상거래 소매 |
$433 |
글로벌 상거래 소매 |
$248 |
기타 |
$99 |
영업이익 |
3,583 |
- 중국 상거래 매출은 69.8억 달러로 전년비 6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5.8억 달러로 전년비 53% 증가했다.
다만, 신규 소매 사업 투자에 따른 마진율이 전년비 낮아졌다.
- 타오바오 :
2017년 9월, Taobao App의 사용자 활동은 중국 소매 시장에서 MAU가 순차적으로 2천만명이 증가하여 5.49억명을 기록했다.
Tmall 및 Taobao의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통합 보상 기반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시작 소비자 참여와 충성도를 강화하기 위해, 88로열티 회원을 출시했다.
회원 자격은 무료이며 구성원은 지출 및 사회적 참여의 품질 및 빈도에 따라 충성도 점수를 계층화하여 다양한 수준의 충성도 혜택을 부여한다.
점진적으로 높은 계층의 구성원은 배타적 권한, 제품 및 내용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더 얻는다.
8월 8일에 2900만 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타오바오의 첫 번째 회원 축제에 참여했다.
모바일 MAU 분기별 추이 | ||
분기 |
월간 활성 사용자 |
전년비 성장률 |
1M 명 | ||
14/09 |
217 |
- |
14/12 |
265 |
- |
15/03 |
289 |
- |
15/06 |
307 |
- |
15/09 |
346 |
59.45% |
15/12 |
393 |
48.30% |
16/03 |
410 |
41.87% |
16/06 |
427 |
39.09% |
16/09 |
450 |
30.06% |
16/12 |
493 |
25.45% |
17/03 |
507 |
23.66% |
17/06 |
529 |
23.89% |
17/09 |
549 |
22.00% |
- T-Mall :
Tmall은 2017년 9월 30일 종료 된 분기에 실제 상품 GMV에 대해 전년 대비 4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소비자 전자 제품 및 FMCG 카테고리의 가속화 된 성장은 이 두 가지 중요한 카테고리에서 리더십을 구축하려는 알리바바 그룹의 노력을 반영한다.
고도로 조정 된 마케팅 및 홍보 캠페인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의 성공을 목격했으며, 이는 2017년 9월 30일 마감 12개월 동안 연간 활동중인 소비자가 4.88억 명으로 증가하는 것을 부분적으로 촉진시켰다.
분기 동안 Tmall은 중국의 선도적 인 브랜드 구축 및 유통 플랫폼으로 데이터 기술 역량을 시연했다.
Tmall의 Luxury Pavilion은 프리미엄 브랜드가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신제품 캠페인을 시작하고, 부유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하는 전 채널 솔루션을 활용할 수있는 독창적 인 채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Tmall 앱 알고리즘은 개인 브랜드 페이지에 88 로열티 회원 즉, 상위 계층 구성원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또한 회원은 한정판 제품의 선주문 및 유명인사 행사 초대와 같은 독점적 인 혜택을 받는다.
제휴 브랜드의 증가하는 목록에는 로에베, 버버리, LA MER, 마세라티 등이 있다.
- 솔로 데이 :
11:11, 솔로데이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24시간 쇼핑 이벤트이다.
이는 9번째를 맞이했으며, 2017년 11월 11일에 시행될 예정이다.
솔로데이에 알리바바에는 140,000 개 이상의 브랜드와 수억 명의 소비자가 참여한다.
이 이벤트에는 전세계의 고객들에게 자사의 클라우드, 결제, 물류 인프라가 지원된다.
소비자는 Ant Financial이 제공하는 원활한 지불 및 소비자 대출 서비스를 누리게 된다.
Alibaba Cloud는 최고의 소비자 경험을 보장하는 핵심 기술 및 컴퓨팅 백본 역할을 할 것이다.
Cainiao Network는 축제에서 생성 될 수억 개의 패키지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300만 명이 넘는 물류 인력을 필요로 한다.
솔로데이에 수억명이 넘는 중국 소비자들은 6만개 이상의 국제 브랜드 및 가맹정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17년 Tmall은 처음으로 아시아에서 중국 및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100개 이상의 중국 국내 브랜드를 중국과 국외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 Hema :
알리바바 그룹의 원활한 온-오프라인 소비자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신선 식료품 매장인 Hema를 설립했다.
해당 분기동안 Hema는 중국의 주요 도시에 신규 매장을 추가하여 2017년 9월 30일 현재 Hema 매장의 총 매장 수를 20개로 늘렸다.
2017년 8월에는 Tmall의 프렌차이즈 편의점인 LST를 론칭했다.
LST 플랫폼은 디지털 소싱 플랫폼으로 중국 전역의 50 만이 넘는 mom-and-pop shops 매장에서 채택 되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판매자는 효율적으로 매장에 배달 할 수있는 광범위한 브랜드 및 제품을 제공 할 수 있다.
LST의 브랜드 파트너는 특히 유통 조직이 덜 발달 한 중국의 저급 도시에서 더 깊은 유통 채널을 활용한다.
- 글로벌 :
매출은 2017년 9월 30일 마감 된 분기에 4.33억 달러에 달했으며, 동남아 플랫폼 Lazada와 중국의 강한 성장에 힘 입어 전년 대비 115% 성장했다.
AliExpress. Lazada 및 AliExpress의 성장은 중국 이외의 고객 기반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분기 동안 Taobao Marketplace와의 협력하에 Lazada는 "Taobao Collection"을 확장하여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3 개 시장에서 Lazada의 제품을 확장하여 기존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시장에 추가했다.
동남 아시아의 초기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이 지역의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다.
3.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 |||
(백만 RBM) |
17Y 2Q |
18Y 2Q |
전년비 |
순 매출 |
1,493 |
2,975 |
99.26% |
영업이익 |
-398 |
-697 |
-75.13% |
클라우드 | |
(백만 $) |
18Y 2Q |
순 매출 |
4.47 |
영업이익 |
-104 |
- 클라우드 매출은 4.47억 달러로 전년비 99% 증가했으며, 1억 달러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중국 및 해외고객 기반으로 한 제품의 R&D 비용 증가로 인한 영업 손실이다.
- 17년 9월에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45개의 새로운 기능을 론칭했다.
예를들어 알리바바가 자체 개발한 X-Dragon Cloud 서버는 베어 메탈 서버의 성능 및 격리 기능과 가상 시스템의 탄력성 및 민첩성을 결합했다.
특히 기업용 고성능 보증 및 강력한 사용자 격리가 필요한 업무용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하다.
또한 새로 출시 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POLARDB는 독점적 인 분산 스토리지 백엔드와 통합되어 최적화 된 성능을 제공하며, TB 인스턴스 당 최대 100TB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성장률 | ||
분기 |
매출 |
전년비 성장률 |
$ 1M | ||
14/09 |
47 |
- |
14/12 |
58 |
- |
15/03 |
63 |
- |
15/06 |
78 |
- |
15/09 |
102 |
117.02% |
15/12 |
126 |
117.24% |
16/03 |
165 |
161.90% |
16/06 |
187 |
139.74% |
16/09 |
224 |
119.61% |
16/12 |
254 |
101.59% |
17/03 |
314 |
90.30% |
17/06 |
359 |
91.98% |
17/09 |
447 |
99.55% |
4.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 |||
(백만 RBM) |
17Y 2Q |
18Y 2Q |
전년비 |
순 매출 |
3,608 |
4,798 |
32.98% |
영업이익 |
-2,247 |
-3,383 |
-50.56% |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 |
(백만 $) |
18Y 2Q |
순 매출 |
721 |
영업이익 |
-509 |
- 디지털 미디어, 엔터 매출은 7.21억 달러로 전년비 99% 증가했으며, 5억 달러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Youku Tudou의 콘텐츠 비용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인한 손실이다.
- Youku 비디오 구독의 일일 평균 구독자는 2017년 9월 30일 끝난 분기 동안 전년 대비 180% 이상 증가했다.
이는 드라마 및 버라이어티 쇼 카테고리에서 독창적인 컨텐츠를 제공한 것이 성공한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 자체 제작 콘텐츠와 해당 파이프라인을 통해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장기적인 이점을 제공 할 것이다.
5. 혁신 이니셔티브 및 기타
혁신 이니셔티브 및 기타 | |||
(백만 RBM) |
17Y 2Q |
18Y 2Q |
전년비 |
순 매출 |
698 |
887 |
27.08% |
영업이익 |
-1,888 |
-1,456 |
22.88% |
혁신 이니셔티브 및 기타 | |
(백만 $) |
18Y 2Q |
순 매출 |
134 |
영업이익 |
-219 |
- 혁신 이니셔티브 매출은 1.34억 달러로 전년비 27% 증가했으며, 2.1억 달러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 AutoNavi는 중국에서 디지털지도, 내비게이션 및 위치 기반 서비스의 선도적 제공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6. 2018 회계연도 전망
- 상거래 부문 매출은 134.5억 달러로 2017년 대비 61%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조정 EBITA는 80.2억 달러로 EBITA 마진은 60%를 기대함.
- 클라우드 매출은 8.13억 달러로 2017년 대비 98%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조정 EBITA는 4천만 달러 순 손실 전망.
-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매출은 13.35억 달러로 2017년 대비 32%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조정 EBITA는 5.26 달러 순 손실 전망.
- 혁신 이니셔티브 매출은 2.3억 달러로 2017년 대비 24%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조정 EBITA는 1.7억 달러 순 손실 전망.
- 총 매출은 158.28억 달러로 2017년 대비 58%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조정 EBITA는 69.94억 달러로 EBITA은 44%를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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