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적발표/2017년 7월~2017년 9월

아마존닷컴 Amazon.com (NASDAQ:AMZN) 17년 3분기 실적발표

 


 

 

 

 

http://phx.corporate-ir.net/phoenix.zhtml?c=176060&p=irol-newsArticle&ID=2311821

 


 


0. 애널리스트 목표가 및 매수 등급


아마존 닷컴

애널리스트社

목표가

등급

타겟 프라이스 : $ 1,235.2

Barclays

$1,200.00

Buy

Jefferies

$1,350.00

Buy

Oppenheimer

$1,165.00

Buy

Citigroup

$1,250.00

Buy

RBC Capital

$1,200.00

Buy

UBS

$1,250.00

Buy

J.P. Morgan

$1,180.00

Buy

Piper Jaffray

$1,200.00

Buy

Credit Suisse

$1,350.00

Buy

Morgan Stanley

$1,150.00

Buy

BMO Capital

$1,200.00

Buy

Goldman Sachs

$1,275.00

Buy


애널리스트 추정치 (로이터)

매수의견

현재

1달 전

2달전

3달전


buy

21

21

18

18

outperform

22

22

23

22

hold

4

4

4

4

underperform

1

1

1

1

sell

0

1

1

1

No Opinion

0

0

0

0

평균 등급

1.69

1.76

1.81

1.8


애널리스트 추정치 (WSJ)

매수의견

현재

1달 전

3달전


buy

38

37

33

Overweight

4

4

4

hold

5

5

5

Underweight

0

0

0

sell

1

1

1

컨센서스

Buy

Buy

Buy


아마존닷컴 16년 3분기, 17년 3분기 실적, 17년 3분기 전망치


16년 3분기

17년 3분기

기대실적(17y3q E)


매출(10억$)

32.71

43.74

41.97

eps$

0.53

0.53

0.09





1. 17년 3Q 하이라이트 


17Y 3Q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17y3q E)

실제실적 (17y3q)

서프라이즈


매출

41.97

43.74

4.23%

eps($)

0.09

0.53

488.89%



손익계산

(백만 $)

16Y 3Q

17Y 3Q

전년비


순 매출

$32,714

$43,744

33.72%

제품 판매

$22,339

$28,768

28.78%

서비스 매출

$10,375

$14,976

44.35%

운영비용

$32,139

$43,397

35.03%

영업이익

$575

$347

-39.65%

당기 순이익

$252

$256

1.59%

EPS

$0.53

$0.53

0.00%



17년 3분기 운영 비용

(백만 $)

16Y 3Q

17Y 3Q

전년비


총 운영비용

$32,139

$43,397

35.03%

매출원가

$21,260

$27,549

29.58%

Fulfillment

$4,335

$6,420

48.10%

마케팅

$1,738

$2,479

42.64%

기술 및 컨텐츠

$4,135

$5,944

43.75%

일반 행정

$639

$960

50.23%

기타 영업 비용

$32

$45

40.63%



- 순 매출액 증가는 전년 동기의 327억 달러에서 437억 달러로 3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비 39% 감소했다. 여기에는 홀푸드마켓의 2100만 달러의 수익이 포함되어 있다. 

영업 현금흐름은 전년 동기의 90억 달러에서 81억 달러로 감소했다. 



2. 세그먼트별 



- 2017년 매출액은 전년비 26% 성장한 1611억 달러로 전망한다. 
2017년 각 사업별 매출 기여도는 북미 커머스가 59%, 글로벌 커머스가 31%, 클라우드 사업이 10%로 전망됨. 

 




북미 커머스

(백만 $)

16Y 3Q

17Y 3Q

전년비


순 매출액

$18,874

$25,446

34.82%

운영비

$18,619

$25,334

36.07%

영업이익

$255

$112

-56.08%


- 북미 매출은 254억 달러로 전년비 3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비 56% 감소했다. 

2017년 기준 북미 매출은 950억 달러로 전망됨. 

 


글로벌 커머스

(백만 $)

16Y 3Q

17Y 3Q

전년비


순 매출액

$10,609

$13,714

29.27%

운영비

$11,150

$14,650

31.39%

영업이익

-$541

-$936

-73.01%


- 글로벌 매출은 전년비 29% 성장한 13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9.3억 달러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2017년 기준 글로벌 매출은 502억 달러로 전망. 


 


 

AWS

(백만 $)

16Y 3Q

17Y 3Q

전년비


순 매출액

$3,231

$4,584

41.88%

운영비

$2,370

$3,413

44.01%

영업이익

$861

$1,171

36.00%


- AWS의 매출은 전년비 41% 증가한 45.8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분기 처음으로 11.7억 달러로 전년비 36% 증가함. 

2017년 AWS 매출은 159억 달러로 전망. 


 




3. Whole Foods Market 인수 및 오프라인 매장 사업


- 2017년 8월에 Whole Foods Market을 인수하였다. 아마존은 이를 통해 자연 식품 및 유기농 식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Whole Foods를 통해 매출액 13억 달러와 영업이익 2100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인수 이후에 주요 매장의 식료품 가격을 낮추고, 아마존에서 Whole Foods 전용의 레이블을 론칭했다.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 수는 465개이다. 


 





- 오프라인 서점인 Amazon Books는 워싱턴 주 Bellevue, CA, Los Angeles, CA의 San Jose, New York 및 뉴욕의 두 번째 위치에 서점을 열었다. 

현재 미국 전역에 12 개의 서점을 보유하고 있다. 

 




- 오프라인 매장의 침투는 아마존 북스, Amazon Go, Whole Foods를 통하여 많은 가능성이 기대가 된다. 

이를 통하여 약국 사업 진출시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 





4. 하드웨어 


- 새로운 버전의 스마트 스피커인 Echo를 출시하였는데, 총 3가지 버전이며 가격또한 각각 $99.99, Echo+ $149.99, Echo Spot $129.99 으로 책정되었다. 

새로운 디자인을 채용하였으며, 보다 향상된 음질, 가격, 색상을 가졌다. 

보다 쉽게 장치를 설정하며, 제어할 수 있도록 하며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씨를 보며, 노래 재생중 가사를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4K 울트라 HD, 알렉사 보이스 리모컨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Fire TV를 $69.99에 출시했다. 


 





5. 알렉사 플랫폼 


- 알렉사 플랫폼에는 수만명의 개발자가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BMW의 차량에 Sonos One 스마트 스피커, 하만의 Allure 스마트 스피커, 모토롤라의 X4 스피커에 알렉사를 탑재 및 통합하고 있다. 

또한 MSFT와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알렉사와 코타나가 서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발표했다. 

알렉사는 코타나의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작업 일정 확인 및 이메일 작업, 예약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아마존 뮤직앱은 자연 언어 음성 컨트롤 기능과 시각적인 앱 경험을 결합하여 Android 및 iOS에 알렉사 기능을 추가하였다. 


 





6. 스트리밍 및 미디어 


- 아마존 프라임의 비디오는 NFL 경기 중계에서 총 710만 플레이를 기록했다. 

187개 국가 및 지역의 주요 회원국은 스마트 TV 및 Prime Video 모바일 앱과 웹을 포함하여 집안 장치에서 게임을 스트리밍 할 수 있게 하였다. 

이러한 스트리밍 기능을 통하여 각 시청자는 평균 51분을 시청했다.  


 






7. 신규 비지니스 및 북미 지역 두번째 본사 투자 


- Amazon Business는 Business Prime Shipping을 출시하여 미국 및 독일의 다중 사용자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무제한 무료 2 일 배송을 제공한다. 

Amazon Business는 일본과 인도로 확장되었으며 전 세계 5 개국에서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를 제공한다. 

- 아마존은 북미 지역에 새로운 본사를 놓을 것이라 발표하였고, 이를 통해 50억 달러를 투자하며, 5만여개의 일자리를 창출 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마존은 북미 지역에서 본사 유치를 위한 러브콜을 238건을 받았다. 


 






8. 클라우드 



 




- Amazon Web Services (AWS)는 GE의 클라우드 공급자로 선정이 되었다. 

도요타나 Randstad, Hulu, GRAIL 등의 기업들이 주요 고객들이다. 또한 MSF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오픈 소스 심층 학습 라이브러리인 Gluon을 발표했다. 


AWS는 2019 년 중동 지역에 새로운 인프라 스트럭처 지역을 개설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AWS는 전세계 16개 인프라 지역에 44개의 가용 구역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프랑스, ​​홍콩, 스웨덴의 5개 AWS 지역에 14개의 가용 구역을 제공하고 있다. 


AWS는 머신러닝을 사용하는 새로운 보안 서비스 인 Amazon Macie를 출시하여 AWS의 중요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검색, 분류 및 보호함으로써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Autodesk, Edmunds, Netflix와 같은 고객은 Amazon Macie를 사용하여 개인 정보, 지적 재산과 같은 중요한 데이터를 인식하고 이 데이터의 접근을 알 수있는 경보 기능을 제공받는다. Amazon Macie는 지속적으로 데이터 접근을 모니터링하여 불법적인 접근이나 부주의한 데이터 유출의 위험을 감지한다.

 

AWS GovCloud는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임팩트 레벨 5(IL5)의 국방부 임시 승인 (PA)을 받았다. 즉 국방부 고객은 고도로 민감한 통제되지 않은 통제되지 않은 정보 및 GovCloud 지역의 AWS에있는 분류되지 않은 국가 보안 시스템에 대한 작업 부하를 실행할 수 있다.






9. 2017년 4분기 전망


- 2017년 4분기 전망에는 순매출은 560~605억 달러로 전년비 28~38%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는 Whole Foods Market의 전년비 성장률에 약 1,000bp의 영향이 포함된다. 

영업이익은 3~16.5억 달러로 기대한다.(16년 4분기의 13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