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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7년 7월~2017년 9월

테이크-투 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 TAKE-TWO INTERACTIVE SOFTWARE (NASDAQ:TTWO) 18년 2분기 실적발표

 

 

 

 

 

 

 



0. 애널 추정치 및 목표주가 



테이크-투 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

애널리스트社

목표가

등급

타겟 프라이스 : $ 107.08

BMO Capital

$125.00

Buy

Piper Jaffray

$100.00

Buy

Cowen & Co

$83.00

Hold

Oppenheimer

$112.00

Buy

Buckingham

$120.00

Buy

Goldman Sachs

$118.00

Buy


 

18Y 2Q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17y2q E)

실제실적 (18y2q)

서프라이즈


매출

382.66

443.56

15.91%

eps($)

0.74

-0.03

-104.05%






 

1. 2018년 2분기 하이라이트 


 

손익계산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순 매출

$420

$444

5.57%

원가 및 운영비용

$382

$421

10.16%

제품원가

$215

$197

-8.18%

마케팅

$80

$77

-4.08%

운영비

$50

$61

22.42%

R&D

$30

$50

66.63%

감가상각 및 구조조정

7.491

36.01

380.71%

영업이익

$47

-$11

-123.97%

당기 순이익

$36.43

-$2.73

-107.49%

EPS

$0.42

-$0.03

-107.14%


 

분기말 현금

(백만 $)

17Y 3Q


현금 및 현금성자산

$1,732



- 매출액은 4.43억 달러로 전년비 5.57% 증가. 

영업이익은 1100만 달러 손실을 기록. 

당기 순손실은 273만 달러를 기록. 


- 분기 총 순 예약액은 20% 증가한 5.77억 달러였다. 

이중 62%인 3.66억 달러는 디지털 방식의 인터넷에서 이뤄졌다. 





2. Rockstar games


 

 

 

 

 

 

- Grand Theft Auto Online은 자사의 순 예약(매출) 기대치를 초과하는 또 다른 기록적인 분기를 보냈으며 가장 큰 기여를 한 작품이다. Rockstar Games는 풍부한 무료 부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참여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Smuggler 's Run 업데이트 및 Motor Wars 및 Stockpile 모드, Transform Races 및 여러 개의 새 차량을 포함하여 업데이트 하였다. 


Rockstar Games는 Grand Theft Auto Online을 지원할 예정이며 추가로 새로운 컨텐츠가 추가 할 계획이다. 


 

 

 

 

 

 

- 2분기에 Grand Theft Auto V의 초기 출시 4주년을 기념했고, 현재 세대 콘솔의 설치 기반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기간 중 게임에서 얻은 순 예약액(매출)이 증가했다. 


Grand Theft Auto V는 현재 8500만 개 이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The NPD Group에 따르면 출시 후 50개월 동안 42개의 톱 10차트 랭크를 기록했다. 


Grand Theft Auto V는 PC, 콘솔 및 휴대용 기기에서 판매가 합쳐진 것을 근거로하여 매출 및 판매 단위 모두에서 베스트셀러 비디오 게임이다. 이 타이틀로 인해 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좋고 연중 잔여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Grand Theft Auto Online과 Grand Theft Auto V의 합산 실적이 2018 회계 연도 동안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 11/14 Rockstar Games는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 및 Xbox One 용 블록버스터 탐정 스릴러 LA Noire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 할 예정이다. LA Noire : VR Case Files가 새로운 콘솔 버전을 위해 출시가 되었으며, HTC VIVE 시스템의 가상 현실 체험을 위해 리마스터링 하여 론칭하였다. 


 

 

 

 

 

3. Visual Concepts / 2K

 

 

 

 

 

- 9/15 NBA 2K18을 성공적으로 출시하여 최고의 농구 시뮬레이션으로 시리즈 지배적인 위치를 더욱 굳건히 유지했다. NBA 2K18은 포브스에서 100점 중 91점, Game Informer에서 10점 중 9점, 디지털 트렌드에서 5점 중 4.5점을 비롯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NBA 2K18은 600만 개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디지털 판매가 크게 늘어난 판매량을 포함하여 전년도 출시 된 판매량과 판매 대수 모두 20% 이상 성장했다. 


Xbox, Play Station 및 PC 버전 외에도 NBA 2K18은 Nintendo 스위치에도 지원을 하고 있다. 

닌텐도의 새 플랫폼에서의 성적을 만족하고 있으며, 연말 연시를 맞아 강력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세대 플랫폼에서 NBA 2K18의 전체 사용자 및 일일 평균 사용자 수는 작년보다 약 30% 증가했다. 

18년 2분기에는  소비자 지출이 다시 한번 자사의 전망치를 뛰어 넘는 57% 증가를 기록했다. 


 

 

 

 

 

 

 

 

 


- 10/13 2K는 WWE 2K18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WWE 2K18은 인기있는 시뮬레이션 기반 WWE 시리즈의 최신 제품이다. 


Yuke 's와 Visual Concepts가 공동 개발 한 WWE 2K18은 COGconnected에서 100잠 중 84점, Forbes에서 10점 중 8.3점을 포함하여 긍정적 인 리뷰 점수를 받았다. 


새로운 그래픽 엔진, 시리즈의 역사상 가장 뛰어난 슈퍼 스타들의 명단, 게임 플레이의 추가 및 개선 등을 칭찬하고 있다. 

Forbes에 따르면 WWE 2K18은 이제 스포츠를 테마로 한 비디오 게임의 시각적 우수성을 입증하는 표준이 되고 있다. 

WWE 2K18는 이번 가을에 Nintendo Switch의 타이틀을 발표 할 예정이며, 이는 5년 만에 Nintendo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것이다. 

 

 

 

 

 

 

 

 

 

- 10/19 K와 Firaxis Games는 Sid Meier의 Civilization VI : Khmer & Indonesia Civilization Scenario Pack을 발표했다. 

이 패키지에는 동남아시아의 문명을 대표하는 두 명의 새로운 지도자가 있다. 

이 개념은 Civilization VI Digital Deluxe Edition을 구매할 때 추가 비용없이 자동으로 제공된다. 

 

 



4. 18년 2분기 기타 게임 성적


- 18년 2분기 동안 NBA 2K18의 성공적인 론칭과 Grand Theft Auto Online 및 Grand Theft Auto V의 성장으로 좋은 사업 성과를 보였다. 


- NBA 2K17, 소셜 포인트 모바일 게임 및 XCOM 2의 다운로드 가능한 부가 콘텐츠 및 판매를 비롯한 여러 다른 타이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2분기 순 예약(매출)이 84% 증가하여, 전체 순 예약의 42%를 차지했다. 


- Social Point가 Take-Two의 중요한 장기 성장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다. 

WWE SuperCard는 현재 게임 소비에 대한 순 소비량이 40% 나 증가한 가운데 계속 증가하고 있다. 

WWE SuperCard는 2K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모바일 게임이며 1,500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다. 

NBA 2K Online은 3600만 명이 넘는 등록 사용자를 보유한 중국 최고의 스포츠 온라인 게임이다. 





5. Squad


- 자사의 독립적인 개발 파트너인 Squad는 Kerbal Space Program을 출시 할 예정이다. 

PC 확장과 Mission Builder 및 History Pack을 포함한 흥미진진한 새로운 컨텐츠를 추가하고, 확장된 기능으로 최근에 인수 한 물리 기반 공간 시뮬레이션 게임이 향상된다.


Mission Builder를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의 활발한 온라인 커뮤니티와 공유 할 수있는 임무를 생성하고 편집 할 수 있다. 

History Pack은 플레이어에게 독특한 Kerbal Space Program을 통해 프로그램에서 역사적인 임무를 재현하도록 한다. 

새로운 Kerbal Space 프로그램은 독립적인 개발 환경에서 자체 지적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새로운 장기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고 있다. 





6. 2018년 3분기 및 2018년 전망


- 2018년 3분기 : 

 - 순 예약액 : 6.1~6.6억 달러 

 - 주로 실적에 기여하는 게임들 : Grand Theft Auto Online, Grand Theft Auto V, NBA 2K18, WWE 2K18

 - GAAP 순매출 : 4.4~4.9억 달러 

 - 제품 원가 : 2.62~2.91억 달러 

 - 운영비 : 2.2~2.3억 달러 

 - 주 운영비용 내역 : 소셜 포인트, 연구개발비, 주식보상 비용 증가. 전년비 16% 증가할 전망 

 - 당기 순이익 : 2900~4000만 달러 순 손실

 - EPS : -0.25 ~ -0.35 달러 



- 2018년 : 

 - 순 예약액 : 16.5~17.5억 달러 

 - 주로 실적에 기여하는 게임들 : NBA 2K18, Grand Theft Auto, 

소비자 지출에서 50%, 디지털 순예약은 25%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국내 60%, 국외 40%로 전망. 

 - GAAP 순매출 : 17.4~18.4억 달러 

 - 제품 원가 : 8.93~9.44억 달러 

 - 운영비 : 8.25~8.85억 달러 

 - 주 운영비용 내역 : 소셜 포인트, 연구개발비, 주식보상 비용 증가. 전년비 22% 증가할 전망 

 - 당기 순이익 : 6300~9100만 달러 

 - EPS : 0.55~0.8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