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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7년 7월~2017년 9월

엔비디아 NVIDIA Corporation (NASDAQ:NVDA) 18년 3분기 실적발표

 

 

 

 

 

 

 

 

 



0. 애널리스트 추정치 및 목표 주가 


엔비디아

애널리스트社

목표가

등급

타겟 프라이스 : $ 192.58

Merrill Lynch

$210.00

Buy

RBC Capital

$230.00

Buy

Jefferies

$230.00

Buy

Mizuho Securities

$220.00

Buy

Barclays

$200.00

Hold

 

18Y 3Q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18y3q E)

실제실적 (18y3q)

서프라이즈


매출

2.36

2.64

11.86%

eps

0.94

1.33

41.49%


- EPS 비회계 기준 






 

1. 2018년 3분기 하이라이트  


손익계산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순 매출

$2,004

$2,636

31.54%

원가 및 운영비용

$1,365

$1,741

27.55%

원가

$821

$1,067

29.96%

연구개발

$373

$462

23.86%

운영비용

$171

$212

23.98%

영업이익

$639

$895

40.06%

당기 순이익

$542

$838

54.61%

EPS

$1.01

$1.39

37.62%


분기말 현금

(백만 $)

18Y 3Q


현금 및 현금성자산

$6,320


- 18년 3분기 매출은 26.36억 달러로 전년비 3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8.95억 달러로 전년비 54% 증가. 

당기 순이익은 8.38억 달러로 전년비 54% 증가. 


- GAAP 총 마진은 59.5% 였고, 비 GAAP는 59.7%였다. 

부가가치 플랫폼의 지속적인 성장을 반영하여, 전년 대비 증가했다. 


- GAAP 운영 비용은 6.67억 달러 였고, 비 GAAP 운영 비용은 5.7억 달러로 자사의 ​​전망과 일치하며, 전년비 19% 증가했다. 

투자는 주로 게임, 인공지능, 자율 주행 분야를 포함하여 미래에 필수적인 부문에 이뤄지고 있다. 


- GAAP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40% 증가한 8.95억 달러를 기록했다. 


- 순이익은 8.38억 달러로 전년비 55% 증가했다. 

EPS는 1.33 달러이다. 


- 주주환원을 위해 배당 및 자사주 매입으로 11.6억 달러를 집행했다. 

18년 4분기에 분기 배당금을 0.6 달러로 인상할 것으로 이사회에서 통과가 되었다. 

2019년 회계연도에 12.5억 달러의 주주환원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영업 현금흐름은 분기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넘어선 11.6억 달러를 기록했다. 





 

2. 세그먼트 및 플랫폼 별 매출 

 

세그먼트 별 매출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증감


GPU

$1,697

$2,217

30.64%

Tegra

$241

$419

73.86%


플랫폼 별 매출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증감


Gaming

$1,244

$1,561

25.48%

Professional Visualization

$207

$239

15.46%

IDC

$240

$501

108.75%

Auto

$127

$144

13.39%

OEM

$186

$191

2.69%





 

3. 게이밍 

 

 

 

 

 

 


- 게임 매출은 15.6억 달러로 전년비 25% 증가했다. 

전 지역에 걸쳐 강력한 수요가 있었다. 


- 파스칼 기반의 GeForce GTX 10 시리즈가 게이머에게 강한 인기와 수요에 힘입어 매출을 이끌었다. 

11월 초에 Geforce GTX 1070 Ti를 론칭하였다. 

저가형의 GTX 1050, 주력 모델 1080 Ti에 이르기까지 라인업을 세웠으며, 연말 연휴 쇼핑 시즌을 기대하고 있다. 


 

 

 

 

 

 

 

 

 


- 엑티비전과 파트너십을 맺어 11월 초에 Destiny 2를 PC 시장에 가져왔다. 

이는 2017년에 가장 성공적인 게임 타이틀 중 하나이다. 

GeForce의 강력한 성능은 2천만이 넘는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E-Sports는 현재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 동력중 하나이며 3.5억 명이 넘는 팬들이 있다. 

11월 초 LoL의 월드 챔피언십이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었고, 4만명이 넘는 팬들이 현장 관람을 하였다. 

온라인으로는 43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18개국 언어로 동시 시청을 하였다. 


- 닌텐도의 Switch 콘솔은 17년 3월에 출시 된 이후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엔비디아에게도 큰 성장에 기여를 했다. 





 

4. DC 



DC 분기별 추이

분기

DC 매출

전년비 성장률

$ 1M

16Y 1Q

88.00

54.39%

16Y 2Q

73.00

-12.05%

16Y 3Q

82.00

-8.89%

16Y 4Q

97.00

10.23%

17Y 1Q

143.00

62.50%

17Y 2Q

151.00

106.85%

17Y 3Q

240.00

192.68%

17Y 4Q

296.00

205.15%

18Y 1Q

409.00

186.01%

18Y 2Q

416.00

175.50%

18Y 3Q

501.00

108.75%


 

 

 

 

 

 

 

 


- 2.1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기 대비 20% 성장했다. 

Volta 아키텍처에 대한 강한 견인력을 보았다. 


- Tesla V100 GPU의 출하는 2분기에 시작되어 주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및 고성능 컴퓨팅의 수요로 인해 3분기에 크게 증가했다. Volta는 1년전에 출시된 파스칼 아키텍처의 10배의 학습 능력을 보여, 무어의 법칙을 훨씬 능가했다. V100은 모든 주요 서버 OEM, 클라우드 제공 업체에 폭넓게 채택되고 있다. 


- 중국의 Alibaba, Baidu, Tencent가 IDC 및 클라우드 서버의 서비스 인프라에 V100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에서는 Amazon Web Services가 V100을 4개 지역에서 사용할 것이라 발표했다. 

Oracle Cloud는 Tesla P100 GPU를 인프라 제품에 추가했으며 V100 GPU로 확장 할 계획이다. 

다른 주요 클라우드 제공 업체의 V100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 모든 주요 서버 OEM은 V100, Hewlett-Packard Enterprise, IBM 및 Supermicro에 대한 지원을 서버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중국의 최고 서버 OEM 업체 인 Huawei, Insper 및 Lenovo는 HGX 서버 아키텍처를 채택하여 V100 GPU를 갖춘 차세대 가속 IDC를 구축했다. 


- 인공 지능 추론 시장에서 엔비디아는 최근 TensorRT 프로그래머블 추론 가속화 플랫폼은 새로운 시장 기회를 열어, 성능을 향상시키고, AI 추론의 비용을 줄여주었다. 모든 주요 학습 프레임 워크, 모든 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모든 수준의 네트워크 복잡성을 지원하고 있다. 

Amazon, Microsoft, Facebook, Google, Alibaba, Baidu, JD.com, Hi Vision, Tencent를 포함한 1200개 기업에서 사용중이다. 


- 금번 분기 동안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또는 NGC가 Amazon의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며 곧 다른 클라우드 플랫폼에 의해 지원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NGC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사용하기 쉽고 완벽하게 최적화 된 심층 학습 소프트웨어 스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심층적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 엔비디아 GPU 개발자의 수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기업들이 5년 안에 10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NVIDIA GPU 개발자의 수는 645,000명으로 15배 증가했다. 

2017년 CUDA 다운로드 수는 기존 5배에서 180만 배 증가했다. 






5. Professional Visualization

 

 

 

 

 

 


- 2.39억 달러의 매출로 전년비 15% 증가했다. 고급 실시간 렌더링, 시뮬레이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수요에 힘입은 결과이다. 


- 방위 및 자동차 산업에서 Quadro P5000 및 P6000 GPU를 기반으로하는 전문 VR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강력하게 성장했디. 주요 고객 중 Audi와 BMW는 자동차 쇼룸에 VR을 배치하고 있다. 미 육군, 해군 및 국토 안보부는 임무 훈련을 위해 VR을 사용하고 있다. 


- 10월에 인텔리전트 VR 협업 플랫폼 인 NVIDIA Holodeck를 발표했다. Holodeck은 디자이너, 개발자 및 고객이 물리적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함께 모일 수 있게 해준다. 

향후 심층 학습 기술, 가상환경 개발에 대한 수요증가에 대응할 수 있게 할 것이다. 






6. 자동차 
 


AUTO 분기별 추이

분기

AUTO 매출

전년비 성장률

$ 1M

16Y 1Q

77.00

120.00%

16Y 2Q

71.00

77.50%

16Y 3Q

79.00

51.92%

16Y 4Q

93.00

66.07%

17Y 1Q

113.00

46.75%

17Y 2Q

119.00

67.61%

17Y 3Q

127.00

60.76%

17Y 4Q

128.00

37.63%

18Y 1Q

140.00

23.89%

18Y 2Q

142.00

19.33%

18Y 3Q

144.00

13.39%


 

 

 

 

 

 

 

 

 

 

 



- 자동차 매출은 1.44억 달러로 전년비 13% 증가했다. 

직전분기 대비로는 소폭 증가했다. 


- 금번 분기에 L5 자율 주행을 위한 세계 최초의 AI 컴퓨터인 DRIVE PX Pegasus를 발표했다. Pegasus는 초당 320초 이상의 연산을 처리 할 수 있고, 이는 이전 연산의 10배가 넘는다. 

NVIDIA DRIVE는 25개 이상의 회사에서 완전 자율적인 로못을 개발하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DRIVE PX Pegasus는 주요한 생산 경로가 될 것이다. 이는 업계 최고 안전 수준을 보이며, 인증을 위해 설계가 되었고 2018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 차량 내부의 인텔리전스 경험을 제공하는 DRIVE Ix SDK를 도입했다. DRIVE Ix는 자동차 회사가 AI Co-Pilot을 만들고 항상 참여할 수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딥러닝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유저의 움직임과 계기판을 추적하며 고급 음성 인식, 입술 읽기 및 자연 언어 이해를 사용하여 운전자와 대화한다. 

엔비디아는 이것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표준이 되리라 기대한다. 


- 세계 최고의 배달 서비스 기업인 DHL은 NVIDIA DRIVE PX 플랫폼을 사용하여 2018년에 자율 운송 트럭의 테스트를 배치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DHL은 엔비디아의 기술을 기반으로한 ZF Pro AI 자체 구동 시스템으로 전동 트럭을 갖추게 될 것이다. 


 



 

7. 2018년 4분기 전망 

 


2018년 4분기 전망


(백만 $)

2017 4Q

2018 4Q E

전년비 성장률



순 매출


$1,401

$2,665 *

90.22%


매출 총 이익


$791

$1,543 *

95.07%


메출 총 이익률


56.46%

57.90% *



운영비


$539

$722 *

33.95%


영업이익


$252

$821 *

325.81%


세율


18.18%

17.50% *



당기 순이익


$207

$677 *

327.22%


- 엔비디아 자사 가이던스에 따른 수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