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애널리스트 추정치 및 목표주가
애널리스트社 |
목표가 |
등급 |
BMO Capital |
$99.00 |
Hold |
Jefferies |
$110.00 |
Buy |
Oppenheimer |
$105.00 |
Buy |
Deutsche Bank |
$88.00 |
Hold |
Merrill Lynch |
$100.00 |
Buy |
Morgan Stanley |
$84.00 |
Hold |
Wells Fargo |
$84.00 |
Hold |
J.P. Morgan |
$80.00 |
Hold |
(1B $) |
기대실적(17y3q E) |
실제실적 (17y3q) |
서프라이즈 |
매출 |
121.06 |
123.18 |
1.75% |
eps($) |
0.97 |
1.00 |
3.09% |
- 비 일반 회계 기준 EPS임.
1. 2018년 3분기 하이라이트
손익계산 | |||
(백만 $) |
17Y 3Q |
18Y 3Q |
전년비 |
순 매출 |
$118,179 |
$123,179 |
4.23% |
원가 및 운영비용 |
$113,060 |
$118,415 |
4.74% |
매출원가 |
$87,484 |
$91,547 |
4.64% |
판매 및 관리비 |
$25,576 |
$26,868 |
5.05% |
영업이익 |
$5,119 |
$4,764 |
-6.93% |
당기 순이익 |
$3,202 |
$1,904 |
-40.54% |
EPS |
$0.98 |
$0.59 |
-39.80% |
분기말 현금 | |
(1억 $) |
18Y 3Q |
분기말 현금 |
$70.26 |
재고자산 |
$501.47 |
영업현금흐름 |
$171.00 |
FCF |
$102.00 |
- 매출액은 1231.8억 달러로 전년비 4% 증가.
영업이익은 47.6억 달러로 전년비 6.9% 감소.
당기 순이익은 19억 달러로 전년비 40% 감소.
- 2년 누적 기준을 전년비 매출은 3.9% 증가했으며, 트래픽은 2.2% 증가했다.
이는 8년 동안 가장 강한 분기 실적이다.
- 분기 영업현금흐름은 171억 달러이다.
FCF는 102억 달러이다.
- 온라인 신선 식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모바일 익스프레스 판매를 시작했고, 자동 픽업 타워와 당일 식료품 배달을 테스트 중에 있다.
식품 사업은 판매, 트래픽 단위로 성장률이 지속적으로 가속화 하고 있다.
식품 부문은 6년만에 가장 높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 분기동안 EPS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항목에 대해서는 세가지가 있다.
1) 입찰 채권에 대한 보험료 항목에 주당 0.29 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됨.
2) FCPA 정부 기관과의 논의를 통해 2.83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함. 이는 주당 0.09 달러가 소요됨.
3) 월마트 인터네셔널(Walmart International)에서 부동산 관련하여 주당 0.04 달러가 부과됨.
- 비 일반회계 기준의 EPS는 1.00 달러를 기록함.
해당 EPS는 자사 가이던스 수치를 상회한 수치이다.
분기동안 허리케인, 산불, 멕시코 지진 등의 재해 영향으로 인한 피해와 위의 1회성 비용을 제외할 경우 EPS는 더 높을 전망이다.
허리케인과 관련한 마진에 대한 영향은 약 30~50 bp 정도로 계산되고 있다.
- 국외 매장으로 342개 매장을 개조했으며, 국내에는 1100개 이상의 매장에 온라인 식품 서비스를 추가했다.
- 주주환원으로 37억 달러를 자사주 매입 및 배당금으로 집행했다.
- 2018년 전체 EPS 전망치는 3.84~3.92 달러이다.
1회성 비용에는 부채 조기 상환으로 0.46달러, FCPA 비용 0.09 달러, 기타 재산 손실에서 0.09 달러의 비용이 감안된 수치다.
이를 제외한 조정 EPS는 4.38~4.46 달러이다.
2. 세그멘트별 매출 및 영엽이익
세그먼트 별 | |||
(백만 $) |
17Y 3Q |
18Y 3Q |
전년비 |
Walmart U.S | |||
매출 |
$74,550 |
$77,724 |
4.26% |
영업이익 |
$3,999 |
$4,030 |
0.78% |
Walmart International | |||
국내 |
$28,390 |
$29,548 |
4.08% |
해외 |
$1,354 |
$1,249 |
-7.75% |
Sam's Club | |||
매출 |
$14,236 |
$14,864 |
4.41% |
영업이익 |
$396 |
$447 |
12.88% |
합계 | |||
매출 |
$117,176 |
$122,136 |
4.23% |
영업이익 |
$5,749 |
$5,726 |
-0.40% |
3. Walmart U.S
- 미국 매출은 777억 달러로 전년비 4.2% 증가.
영업이익 40억 달러로 0.78% 증가.
- 월마트 미국 사업은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식품 사업은 신선 육류, 제과, 생산 부문에서 강력한 분기 실적을 거두었다.
이는 6년만에 가장 강력한 분기 매출이다.
월마트는 재고 관리 및 가격 책장에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매장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약국, 자동화 프로세스, 온라인 식료품, 픽업 옵션 등의 서비스를 확장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시키고 있다.
현재 1100개 이상의 점포에서 온라인 식료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다른 1000개의 매장으로 확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월마트 미국 전자 상거래 매출은 Walmart.com을 통하여 분기동안 50% 증가했다.
기존 고객은 온라인 식료품 및 2일 무료 배송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표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새로운 고객, 공급사 파트너십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월마트 닷컴의 확장된 제품은 월마트의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
지난 1년 동안 월마트 닷컴의 항목 수는 3배 증가한 7천만개 이상이 되었다.
고객 경험을 개선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전자 상거래 취급품으로 1백만개 이상으로 확장했다.
월마트는 최근 KitchenAid 및 Bose와 같은 사이트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유치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August Home을 이용하여 식료품 사업 부문에서 당일 배송에 대한 테스트를 확장 중에 있다.
뉴욕 혹은 다른 주요 대도시에서 물품을 당일 혹은 익일에 배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중이다.
- Jet.com에서는 고소득층의 도시 고객에게 집중 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
Uniquely J 브랜드를 론칭 했으며, 금번 분기에서 ModCloth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Jet은 더 많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유치하고자 파트너십을 추진중에 있다.
4. Sam 's Club
- 매출은 148억 달러로 전년비 4.4% 증가.
영업이익은 4.47억 달러로 전년비 13% 증가.
- Sam 's Club은 회원 트래픽이 3.6% 증가했다.
성장을 가속화 하고 있으며, 목표 회원을 집중화 하고 있다.
대상 회원은 교외 지역에서 높은 수입을 가진 가구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해당 회원 군에 집중함으로써 더 많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신선 식품과 Member 's Mark 개인 브랜드를 포함하여 진전을 이루고 있다.
5. Walmart International
- 매출액은 295억 달러로 전년비 4% 감소.
영업이익은 12.5억 달러로 전년비 7.7% 감소.
- 국외 판매에서는 11개 시장중 10개가 긍정적인 매출을 이루고 있고, 지속적으로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다.
Walmex는 이번 분기에 전년 대비 7 %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국외에서도 디지털 전환을 위해 투자를 진행중이다.
- 멕시코에서는 온라인 식료품에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고, 일반 상품 부문에서 취급품을 20% 확대시켰다.
전자 상거래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 캐나다에서는 교통 운전 카테고리에서 시장 점유율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분기 동안 온라인 식료품 픽업을 제공하는 지역의 수를 지속적으로 확장했으며, 가정용 의류 잡화 카테고리에 초점을 맞추고 전자 상거래 시장을 확장시키고 있다.
- 중국은 4%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신선 식품등의 핵심 카테고리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JD Daojia 배송 플랫폼을 통해 1시간 이내에 배송이 가능한 매장을 140개 이상으로 확장시켰다.
- 영국에서는 Asda가 이번 분기에 다시 긍정적인 매출을 올렸다.
매장 경험 및 가격 투자 개선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6. 전자 상거래
- 전자 상거래 사업은 Wal-Mart.com, Jet.com, 제품 픽업 서비스, 온라인 식료품 주문, 웹기반 주문 등이 포함된 월마트 브랜드 사이트 등을 지칭한다.
월마트는 미국 전자 상거래에서 순매출 50% 이상 성장했다.
월마트 닷컴은 온라인 식품 사업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성장을 담당했다.
- 월마트는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이는 가정에서 핸즈프리 음성 쇼핑 및 무인 배달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하는 이니셔티브이다.
- 뉴욕에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하는 기술 기반의 당일 마일리지 배달 회사인 Parcel을 인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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