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적발표/2018년 4월~2018년 6월

넷플릭스 Netflix, Inc (NASDAQ:NFLX) 18년 2분기 실적발표

 

 

 

 



넷플릭스 2018년 2분기(4~6월) 실적발표

 

 


0. 애널리스트 추정치

넷플릭스 애널리스트 TP

애널리스트社

목표가

등급

타겟 프라이스 : $396.90

Morgan Stanley

480

BUY

Stifel Nicolaus

406

HOLD

UBS

425

HOLD

Loop Capital Markets

375

HOLD

Nomura

370

HOLD

J.P. Morgan

385

BUY

Barclays

450

BUY

Monness

460

BUY

18Y 2Q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18y2q E)

실제실적 (18y2q)

서프라이즈

매출

3.94

$3.91

-0.76%

EPS($)

$0.79

$0.85

7.59%

1. 하이라이트

손익계산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순 매출

$2,785

$3,907

40.29%

영업이익

$128

$462

260.94%

영업이익률

4.60%

11.82%

순이익

$66

$384

481.82%

FCF

-$608

-$559

8.06%

EBITDA

$190

$653

243.68%

매출원가 및 운영 비용 내역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매출원가

$2,196

$2,289

4.23%

마케팅

$479

$526

9.81%

R&D

$300

$317

운영비용

$278

$311

11.87%

이자비용

$81

$101

24.69%


하이라이트 
 
매출액은 39억 달러로 전년비 40% 증가
영업이익은 4.6억 달러로 전년비 260% 증가
당기 순이익은 3.8억 달러로 전년비 480% 증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39억 달러이다
분기말 부채 잔액은 84억 달러이다
금리가 올랐으나세율이 낮아지면서 이에 대한 여파를 많이 줄일 수 있었다그렇기에 세금을 제외한 이자 비용은 계속해서 자기자본 비용보다 낮다고 경영진은 판단하고 있다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자본을 조달할 계획이다

1
분기 FCF -5.59억달러였다
2018
 FCF 30~40억 달러로 전망
하반기에 콘텐츠 투자 비용이 집중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현재 80개국에 콘텐츠가 생산되며성장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매출보다 더 많은 비용을 사용할 수 도 있을 전망이다.


2. 액티브 유저

 

 


2018 2분기(4~6가입자

(백만명)

18Y 2Q(E)

18Y 2Q

서프라이즈

총 가입자

131.20

130.14

-0.81%

국내

57.91

57.38

-0.92%

국외

73.29

72.76

-0.72%

유저 증감

6.20

5.14

-17.10%

국외

1.20

0.67

-44.17%

국내

5.00

4.47

-10.60%

국내 구독자 분기별 추이

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1M 

2002Y 2Q

0.67

-

2002Y 3Q

0.72

-

2002Y 4Q

0.85

-

2003Y 1Q

1.05

-

2003Y 2Q

1.14

70.15%

2003Y 3Q

1.29

79.17%

2003Y 4Q

1.48

74.12%

2004Y 1Q

1.93

83.81%

2004Y 2Q

2.09

83.33%

2004Y 3Q

2.29

77.52%

2004Y 4Q

2.61

76.35%

2005Y 1Q

3.00

55.44%

2005Y 2Q

3.19

52.63%

2005Y 3Q

3.00

31.00%

2005Y 4Q

3.59

37.55%

2006Y 1Q

4.17

39.00%

2006Y 2Q

5.17

62.07%

2006Y 3Q

5.70

90.00%

2006Y 4Q

6.30

75.49%

2007Y 1Q

6.80

63.07%

2007Y 2Q

6.70

29.59%

2007Y 3Q

7.00

22.81%

2007Y 4Q

7.50

19.05%

2008Y 1Q

8.20

20.59%

2008Y 2Q

8.40

25.37%

2008Y 3Q

8.70

24.29%

2008Y 4Q

9.40

25.33%

2009Y 1Q

10.3

25.61%

2009Y 2Q

10.6

26.19%

2009Y 3Q

11.1

27.59%

2009Y 4Q

12.3

30.85%

2010Y 1Q

14.0

35.92%

2010Y 2Q

15.0

41.51%

2010Y 3Q

16.9

52.25%

2010Y 4Q

20.0

62.60%

2011Y 1Q

22.8

62.86%

2011Y 2Q

24.6

63.93%

2011Y 3Q

23.8

40.77%

2011Y 4Q

21.7

8.35%

2012Y 1Q

23.4

2.68%

2012Y 2Q

23.9

-2.64%

2012Y 3Q

25.1

5.51%

2012Y 4Q

27.2

25.29%

2013Y 1Q

29.2

24.60%

2013Y 2Q

29.8

24.52%

2013Y 3Q

31.1

23.86%

2013Y 4Q

33.4

23.09%

2014Y 1Q

34.4

17.86%

2014Y 2Q

36.2

21.57%

2014Y 3Q

37.2

19.72%

2014Y 4Q

39.1

17.00%

2015Y 1Q

41.4

20.42%

2015Y 2Q

42.3

16.72%

2015Y 3Q

43.2

16.01%

2015Y 4Q

44.7

14.42%

2016Y 1Q

47.0

13.45%

2016Y 2Q

47.1

11.42%

2016Y 3Q

47.5

10.00%

2016Y 4Q

49.4

10.48%

2017Y 1Q

50.9

8.26%

2017Y 2Q

51.9

10.16%

2017Y 3Q

52.8

11.09%

2017Y 4Q

54.8

10.76%

2018Y 1Q

56.7

11.52%

2018Y 2Q

57.4

10.52%

국외 구독자 분기별 추이

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1M 

2011Y 1Q

0.80

-

2011Y 2Q

0.97

-

2011Y 3Q

1.48

-

2011Y 4Q

1.86

-

2012Y 1Q

3.07

283.75%

2012Y 2Q

3.62

273.20%

2012Y 3Q

4.31

191.22%

2012Y 4Q

6.12

229.03%

2013Y 1Q

7.14

132.57%

2013Y 2Q

7.75

114.09%

2013Y 3Q

9.19

113.23%

2013Y 4Q

10.9

78.59%

2014Y 1Q

12.7

77.59%

2014Y 2Q

13.8

78.06%

2014Y 3Q

15.8

72.36%

2014Y 4Q

18.3

67.25%

2015Y 1Q

20.9

64.67%

2015Y 2Q

23.3

68.48%

2015Y 3Q

26.0

64.08%

2015Y 4Q

30.0

64.22%

2016Y 1Q

34.5

65.37%

2016Y 2Q

36.1

55.05%

2016Y 3Q

39.3

51.02%

2016Y 4Q

44.4

47.80%

2017Y 1Q

47.9

38.69%

2017Y 2Q

52.0

44.33%

2017Y 3Q

56.5

43.90%

2017Y 4Q

62.8

41.60%

2018Y 1Q

68.3

42.60%

2018Y 2Q

72.76

39.84%

총 구독자 분기별 추이

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

전년비 성장률

1M 

2011Y 1Q

23.60

-

2011Y 2Q

25.56

-

2011Y 3Q

25.27

-

2011Y 4Q

23.53

-

2012Y 1Q

26.48

12.20%

2012Y 2Q

27.56

7.82%

2012Y 3Q

29.41

16.38%

2012Y 4Q

33.27

41.39%

2013Y 1Q

36.31

37.12%

2013Y 2Q

37.56

36.28%

2013Y 3Q

40.28

36.96%

2013Y 4Q

44.4

33.30%

2014Y 1Q

47.1

29.61%

2014Y 2Q

50.0

33.23%

2014Y 3Q

53.1

31.73%

2014Y 4Q

57.4

29.38%

2015Y 1Q

62.3

32.34%

2015Y 2Q

65.6

31.00%

2015Y 3Q

69.2

30.36%

2015Y 4Q

74.8

30.29%

2016Y 1Q

81.5

30.86%

2016Y 2Q

83.2

26.90%

2016Y 3Q

86.8

25.42%

2016Y 4Q

93.8

25.47%

2017Y 1Q

98.7

21.15%

2017Y 2Q

104.0

24.97%

2017Y 3Q

109.3

25.94%

2017Y 4Q

117.6

25.35%

2018Y 1Q

125.0

26.60%

2018Y 2Q

130.14

25.19%


구독자는 전년비 25% 증가한 1.3억명을 기록
국내 가입자는 67만명이 신규 가입되었고국외는 447만명이 증가했다
그러나 직전분기의 전망치인 620만명에는 미치지 못하였다

ASP 14% 증가했다

18 3분기로는 글로벌으로 5백만명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17 3분기 530만 증가
국내에는 65국외 435만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3. 분기 사업 내용

 

 


컨텐츠 : 

 

2분기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 및 스트리밍 되었다. SF 장르의 Lost in Space를 론칭하였다이외에 Santa Clarita Diet , A Series of Unfortunate Events , Marvels Jessica Jones , La Casa de Papel ( Money Heist ), GLOW, Marvels Luke Cage 등의 유명 작품의 두번째 시즌을 론칭했다

또한 비 영어권의 영상물을 강화하고 있다. 2분기에는 브라질의 SF 3%의 두번째 시즌을 론칭했다덴마크에서는 The Rain을 론칭했다요는 넷플릭스의 작품이 특정 국가 및 지역에서 잘 팔릴 수 있다는 데이터 요소 역할을 한다

지난주에는 에미상 후보에 다양한 작품들이 후보로 지명이 되었다


 

 


마케팅 : 

한편 유투브와 넷플릭스는 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이며, HBO, 디즈니는 인터넷 서비스를 정조준하며 진화하고투자를 지속하고 있다아마존과 애플은 양사가 각각 보유한 거대한 생태계에 스트리밍 동영상을 사업의 한 부분으로 편입하고자 하고 있다이들 각 기업들은 각자의 고유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이제껏 역사 그 어느때에도 소비자가 콘텐츠를 자유롭게 소비할 수 있는 순간은 없었다게다가 AT&T, 타임워너 등의 인수합병 등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좋은 콘텐츠와 파트너십투자등으로 대응하고 있다

UX
에 보다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신흥국을 위해 안드로이드 버전 앱에서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했다회원이 에피소드를 시청하면 자동으로 삭제하고다음 에피소드가 자동으로 다운된다이 기능은 WiFi 환경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가 소모되지 않는다게다가 바로바로 삭제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스토리지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당연하게도 해당 기능은 유저가 선택이 가능하다

스페인의 Telefonica, 라틴 아메리카일본의 KDDI와의 거래를 발표하면서 각국 기업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이러한 딜의 대부분은 파트너십에 의한 번들로 인해 좋은 성과를 거두는 추가 접속 체널이 된다넷플릭스는 계속해서 파트너십을 늘릴 것이다.


4. 사업 전망치

2018 3분기(7~9전망치

(백만 $)

17Y 3Q

18Y 3Q

전년비

순 매출

$2,985

$3,988

33.60%

영업이익

$209

$420

100.96%

영업이익률

7.00%

10.53%

순이익

$130

$307

136.15%

글로벌 가입자 (1M)

109.25

135.14

23.70%

국내 가입자 (1M)

52.77

58.03

9.97%

국외 가입자 (1M)

56.48

77.11

36.53%


실적 전망치는 넷플릭스 실적발표 가이던스 수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