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널 추정치
애널리스트 추정치 (로이터) | ||||
매수의견 | 현재 | 1달 전 | 2달전 | 3달전 |
(로이터) | ||||
buy | 5 | 5 | 5 | 6 |
outperform | 0 | 0 | 1 | 1 |
hold | 7 | 7 | 7 | 6 |
underperform | 1 | 0 | 0 | 0 |
sell | 0 | 0 | 0 | 0 |
No Opinion | 0 | 0 | 0 | 0 |
평균 등급 | 2.31 | 2.17 | 2.15 | 2 |
애널리스트 추정치 (WSJ) | |||
매수의견 | 현재 | 1달 전 | 3달전 |
(WSJ) | |||
buy | 7 | 7 | 7 |
Overweight | 0 | 0 | 1 |
hold | 8 | 7 | 7 |
Underweight | 0 | 0 | 0 |
sell | 0 | 1 | 1 |
컨센서스 | Overweight | Overweight | Overweight |
2. 실적 컨센서스 비교
17Y 1Q 예상치 vs 실제치 | |||
(1B $) | 기대실적(17y1q E) | 실제실적 (17y1q) | 서프라이즈 |
매출 | $4.68 | $6.08 | 29.91% |
eps($) | $0.74 | $0.73 | -1.35% |
17Y 1Q 손익계산 | |||
(백만 $) | 16Y 1Q | 17Y 1Q | 전년비 |
매출 | $6,066 | $6,083 | 0.28% |
담배 | $5,422 | $5,458 | |
무연담배 | $479 | $466 | |
와인 | $145 | $140 | |
기타 | $20 | $19 | |
영업이익 | $1,965 | $1,993 | 1.42% |
담배 | $1,751 | $2,041 | |
무연담배 | $280 | $249 | |
와인 | $28 | $21 | |
기타 | -$21 | -$13 | |
영업이익률 | 32% | 33% | |
순이익 | $1,217 | $1,401 | 15.12% |
EPS | $0.62 | $0.73 | 17.74% |
- EPS는 16.1% 증가한 0.72 달러를 기록. 특별 품목의 영향을 받은 결과이며,
해당 영향을 제외한 순이익은 1.4% 증가한 0.73 달러이다.
(사브 밀러 특별 품목으로 인한 조정)
2017년 연간 EPS 성장 가이던스를 7.5%에서 9.5%로 상향 조정함.
4. 주주환원
배당 내역 | ||||
Ex-date | 주당 배당금 ($) | ex 기준 주가(12월) | ex 기준 시가배당률 | 배당 증액률 |
2012/3/13 | $0.4100 |
$33.25 |
5.11% |
7.32% |
2012/6/12 | $0.4100 | |||
2012/9/12 | $0.4400 | |||
2012/12/12 | $0.4400 | |||
2013/3/13 | $0.4400 |
$38.14 |
4.82% |
9.09% |
2013/6/12 | $0.4400 | |||
2013/9/12 | $0.4800 | |||
2013/12/23 | $0.4800 | |||
2014/3/12 | $0.4800 |
$50.20 |
3.98% |
8.33% |
2014/6/11 | $0.4800 | |||
2014/9/11 | $0.5200 | |||
2014/12/22 | $0.5200 | |||
2015/3/12 | $0.5200 |
$57.77 |
3.76% |
8.65% |
2015/6/11 | $0.5200 | |||
2015/9/11 | $0.5650 | |||
2015/12/22 | $0.5650 | |||
2016/3/11 | $0.5650 |
$67.34 |
3.49% |
7.96% |
2016/6/13 | $0.5650 | |||
2016/9/13 | $0.6100 | |||
2016/12/20 | $0.6100 | |||
2017/3/13 | $0.6100 |
$75.65 |
3.35% |
8.00% |
2017/5/18 | $0.6100 | |||
2017/8/24 | $0.6588 | |||
2017/12/6 | $0.6588 | |||
2017년 1분기 이후의 배당금은 전망치임.
3분기 배당 증액은 평균 상승률 8% 적용함.
2017년 기준가는 2017년 3월 13일 종가 기준임.
- 2017년 이사회는 주당 0.61 달러의 정기 분기 배당을 선언함. 현재 연간 배당은 주당 2.44 달러임.
4/28 종가 기준 배당 수익률은 3.4%이다.
1분기에 12억 달러의 배당금을 지불 했으며, EPS의 8할을 주주환원하는 목표를 유지할 것임.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은 평단 71.77 달러로, 770만 주를 구매했으며, 총 5.51억 달러였음.
2018년 말까지 완료할 것으로 전망되는 바이백 프로그램에서 남은 잔액은 약 14억달러를 남기고 있음.
5. 최근 이슈
- IQOS를 상용화 하기 위해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과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음.
IQOS에 대해서는 17년 3월, FDA에 시판전 제품 신청서를 제출함.
필립모리스 USA는 상용화 계획을 계속 하고 있음.
- 2017년 1월, US Smokeless Tobacco Company LLC (USSTC)는 일리노이 프랭클린 파크에서 제조 된
특정 무연 담배 제품을 제품 조작 사건으로 인해 자발적으로 리콜함.
USSTC는 Recall 이후에 재고 보충을 하고 있으며,. USSTC는 리콜 관련 비용과 리콜로 인한 영향으로 해당 분기에
무연 제품으로 조정 된 영업 이익을 약 6 천만 달러(또는 주당 0.02 달러) 줄였음.
- 2016년 10월부터 운영을 간소화 하고,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 회사의 제조 설비를 통합 한다고 발표함.
2018년 1분기에 완료될 전망이며, 18년 말까지 약 5천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시설 통합의 결과로 약 1.5억 달러(주당 0.05 달러)의 세전 비용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이중 2016년에 7100만 달러의 비용을 기록했으며, 2017년에는 약 7천만 달러를, 18년에 나머지 비용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2017년 1분기에 2700만 달러를 기록.
- 상반기와 비교하여 하반기에 더 많은 EPS 성장을 기대하고 있음.
2017년 연간 실질 세율이 약 36%가 될 것으로 기대함.
6. 세그먼트 별 매출 분석.
1) 담배 부문
담배 부문 | |||
(백만 $) | 16Y 1Q | 17Y 1Q | 전년비 |
순매출 | $5,422 | $5,458 | 0.66% |
소비세 | $1,499 | $1,460 | |
세후 순매출 | $3,923 | $3,998 | 1.91% |
영업이익 | $1,888 | $2,040 | 8.05% |
영업이익률 | 48.13% | 51.03% |
- 순 매출은 높은 가격 책정에 힘입어 약 0.7% 증가함.
소비세 세후 순매출은 1.9% 증가함.
담배 출하량 | |||
(백만개) | 16Y 1Q | 17Y 1Q | 전년비 |
총 담배 | 29,539 | 28,727 | -2.75% |
말보로 | 25,361 | 24,695 | -2.63% |
기타 프리미엄 | 1,514 | 1,450 | -4.23% |
할인 | 2,664 | 2,582 | -3.08% |
총 시가 | 327 | 367 | 12.23% |
블랙&마일드 | 317 | 363 | 14.51% |
기타 제품 | 10 | 4 | -60.00% |
총 제품수 | 29,866 | 29,094 | -2.58% |
- 전체 업계 담배 출하량은 3%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시가 부문은 출하량은 12% 증가함.
담배 소매 점유율 | |||
% | 16Y 1Q | 17Y 1Q | 전년비 |
총 담배 | 51.10% | 51.00% | -0.1 |
말보로 | 43.80% | 43.60% | -0.2 |
기타 프리미엄 | 2.80% | 2.70% | -0.1 |
할인 | 4.50% | 4.70% | 0.2 |
- 말보로의 소매 점유율은 43.6%로 0.2% 감소함.
필립모리스 USA의 총 소매 점유율은 51%로 0.1% 감소함.
2) 무연 제품 부문
무연 제품 부문 | |||
(백만 $) | 16Y 1Q | 17Y 1Q | 전년비 |
순매출 | $479 | $466 | -2.71% |
소비세 | $32 | $30 | |
세후 순매출 | $447 | $436 | -2.46% |
영업이익 | $293 | $270 | -7.85% |
영업이익률 | 65.55% | 61.93% |
- 무연 제품의 1분기 결과는 리콜의 영향을 받음. 순 매출은 2.7% 하락.
영업이익은 7.8% 감소.
무연제품 출하량 | |||
(백만개) | 16Y 1Q | 17Y 1Q | 전년비 |
무연제품 | 206 | 196 | -5.00% |
코펜하겐 | 124.8 | 124.5 | -0.24% |
스컬 | 64.5 | 55.6 | -13.80% |
기타 | 16.8 | 15.7 | -6.55% |
무연제품 소매 점유율 | |||
% | 16Y 1Q | 17Y 1Q | 전년비 |
무연제품 | 54.20% | 53.50% | -0.7 |
코펜하겐 | 31.80% | 33.00% | 1.2 |
스컬 | 18.90% | 17.30% | -1.6 |
기타 | 3.50% | 3.20% | -0.3 |
- 총 무연제품 소매 시장 점유율은 리콜 영향으로 0.7% 감소한 53.5%를 점유.
3) 와인 부문
와인 부문 | |||
(백만 $) | 16Y 1Q | 17Y 1Q | 전년비 |
순매출 | $145 | $140 | -3.45% |
소비세 | $5 | $4 | |
세후 순매출 | $140 | $136 | -2.86% |
영업이익 | $28 | $21 | -25.00% |
영업이익률 | 20.00% | 15.44% |
- 순매출은 3.4% 감소했다.
Ste. Michelle의 영업이익은 물량 감소 및 비용 증가로 인해 25% 감소함.
영업이익률은 4.6포인트 감소한 15.4%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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