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0. 애널리스트 추정치 |
||||||
(1M $) |
기대실적(18y2q E) |
실제실적 (18y2q) |
서프라이즈 |
|||
매출 |
697.35 |
$711.00 |
1.96% |
|||
EPS($) |
$0.16 |
$0.17 |
6.25% |
|||
1. 하이라이트 |
||||||
손익계산 |
||||||
(1M $) |
17Y 2Q |
18Y 2Q |
전년비 |
|||
순 매출 |
$573 |
$710 |
23.91% |
|||
원가 및 운영비용 |
$612 |
$630 |
2.94% |
|||
영업이익 |
-$38 |
$79 |
307.89% |
|||
영업이익률 |
-6.63% |
11.13% |
||||
당기순이익 |
-$116 |
$100 |
186.21% |
|||
분기말 현금 |
||||||
(1M $) |
18Y 2Q |
|||||
현금 및 현금성자산 |
$5,660 |
|||||
영업 현금 흐름 |
$321 |
|||||
FCF |
$127 |
|||||
CapEX |
$194 |
|||||
조정 EBITDA |
$265 |
|||||
|
||||||
2. 액티브 유저 |
||||||
|
||||||
지역별 활성 사용자(MAU) |
||||||
(백만명) |
17Y 2Q |
18Y 2Q |
전년비 증감 |
|||
국내 |
68 |
68 |
0.00% |
|||
국외 |
258 |
267 |
3.49% |
|||
총계 |
326 |
335 |
2.76% |
|||
국내 MAU 분기별 추이 |
||||||
분기 |
월간 활성 사용자 |
전년비 성장률 |
||||
1M 명 |
||||||
12Y 1Q |
34 |
- |
||||
12Y 2Q |
37 |
- |
||||
12Y 3Q |
40 |
- |
||||
12Y 4Q |
45 |
- |
||||
13Y 1Q |
48 |
41.18% |
||||
13Y 2Q |
49 |
32.43% |
||||
13Y 3Q |
53 |
32.50% |
||||
13Y 4Q |
54 |
20.00% |
||||
14Y 1Q |
57 |
18.75% |
||||
14Y 2Q |
60 |
22.45% |
||||
14Y 3Q |
63 |
18.87% |
||||
14Y 4Q |
64 |
18.52% |
||||
15Y 1Q |
66 |
15.79% |
||||
15Y 2Q |
66 |
10.00% |
||||
15Y 3Q |
66 |
4.76% |
||||
15Y 4Q |
65 |
1.56% |
||||
16Y 1Q |
65 |
-1.52% |
||||
16Y 2Q |
66 |
0.00% |
||||
16Y 3Q |
67 |
1.52% |
||||
16Y 4Q |
67 |
3.08% |
||||
17Y 1Q |
69 |
6.15% |
||||
17Y 2Q |
68 |
3.03% |
||||
17Y 3Q |
69 |
2.99% |
||||
17Y 4Q |
68 |
1.49% |
||||
18Y 1Q |
69 |
0.00% |
||||
18Y 2Q |
68 |
0.00% |
||||
국외 MAU 분기별 추이 |
||||||
분기 |
월간 활성 사용자 |
전년비 성장률 |
||||
1M 명 |
||||||
12Y 1Q |
104 |
- |
||||
12Y 2Q |
114 |
- |
||||
12Y 3Q |
127 |
- |
||||
12Y 4Q |
140 |
- |
||||
13Y 1Q |
156 |
50.00% |
||||
13Y 2Q |
169 |
48.25% |
||||
13Y 3Q |
179 |
40.94% |
||||
13Y 4Q |
187 |
33.57% |
||||
14Y 1Q |
198 |
26.92% |
||||
14Y 2Q |
211 |
24.85% |
||||
14Y 3Q |
221 |
23.46% |
||||
14Y 4Q |
225 |
20.32% |
||||
15Y 1Q |
242 |
22.22% |
||||
15Y 2Q |
250 |
18.48% |
||||
15Y 3Q |
254 |
14.93% |
||||
15Y 4Q |
254 |
12.89% |
||||
16Y 1Q |
245 |
1.24% |
||||
16Y 2Q |
247 |
-1.20% |
||||
16Y 3Q |
250 |
-1.57% |
||||
16Y 4Q |
252 |
-0.79% |
||||
17Y 1Q |
257 |
4.90% |
||||
17Y 2Q |
256 |
3.64% |
||||
17Y 3Q |
261 |
4.40% |
||||
17Y 4Q |
262 |
3.97% |
||||
18Y 1Q |
267 |
3.89% |
||||
18Y 2Q |
267 |
4.30% |
||||
총 MAU 분기별 추이 |
||||||
분기 |
월간 활성 사용자 |
전년비 성장률 |
||||
1M 명 |
||||||
12Y 1Q |
138 |
- |
||||
12Y 2Q |
151 |
- |
||||
12Y 3Q |
167 |
- |
||||
12Y 4Q |
185 |
- |
||||
13Y 1Q |
204 |
47.83% |
||||
13Y 2Q |
218 |
44.37% |
||||
13Y 3Q |
232 |
38.92% |
||||
13Y 4Q |
241 |
30.27% |
||||
14Y 1Q |
255 |
25.00% |
||||
14Y 2Q |
271 |
24.31% |
||||
14Y 3Q |
284 |
22.41% |
||||
14Y 4Q |
289 |
19.92% |
||||
15Y 1Q |
308 |
20.78% |
||||
15Y 2Q |
316 |
16.61% |
||||
15Y 3Q |
320 |
12.68% |
||||
15Y 4Q |
319 |
10.38% |
||||
16Y 1Q |
310 |
0.65% |
||||
16Y 2Q |
313 |
-0.95% |
||||
16Y 3Q |
317 |
-0.94% |
||||
16Y 4Q |
319 |
0.00% |
||||
17Y 1Q |
326 |
5.16% |
||||
17Y 2Q |
324 |
3.51% |
||||
17Y 3Q |
330 |
4.10% |
||||
17Y 4Q |
330 |
3.45% |
||||
18Y 1Q |
336 |
3.07% |
||||
18Y 2Q |
335 |
3.40% |
||||
|
||||||
3. 지역별 매출 및 수익성 지수 |
||||||
|
||||||
매출 구성 |
||||||
(백만 $) |
17Y 2Q |
18Y 2Q |
전년비 증감 |
|||
광고 |
$489 |
$601 |
22.90% |
|||
라이센스 및 기타 |
$85 |
$109 |
28.24% |
|||
총계 |
$574 |
$710 |
23.69% |
|||
|
||||||
지역별 광고 매출 |
||||||
(백만 $) |
17Y 2Q |
18Y 2Q |
전년비 증감 |
|||
국내 |
$269 |
$298 |
10.78% |
|||
국외 |
$220 |
$308 |
40.00% |
|||
총계 |
$489 |
$606 |
23.93% |
|||
|
||||||
4. 사업내용 |
||||||
|
||||||
|
||||||
판매 채널 : 셀프 서비스 채널은 고객 서비스 및 지원 개선으로 1분기보다 2분기에 더 빠르게 성장했다. |
||||||
|
||||||
|
||||||
5. 향후 사업 전망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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