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적발표/2018년 4월~2018년 6월

아마존닷컴 Amazon.com (NASDAQ:AMZN) 18년 2분기 실적발표

 

 

 

 

 


아마존닷컴 2018년 2분기(4~6월) 실적발표


 


0. 애널리스트 추정치

18Y 2Q 예상치 vs 실제치

(1B $)

기대실적(18y2q E)

실제실적 (18y2q)

서프라이즈

매출

53.37

$52.90

-0.88%

EPS($)

$2.53

$5.07

100.40%

1. 하이라이트

손익계산 (분기)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순 매출

$37,955

$52,886

39.34%

제품 판매

$24,745

$31,864

28.77%

서비스 매출

$13,210

$21,022

59.14%

운영비용

$37,327

$49,903

33.69%

영업이익

$628

$2,983

375.00%

당기 순이익

$197

$2,534

1186.29%

EPS

$0.40

$5.07

1167.50%

운영 비용

(백만 $)

17Y 1Q

18Y 1Q

전년비

총 운영비용

$32,327

$45,403

40.45%

매출원가

$23,451

$30,632

30.62%

Fulfillment

$5,158

$7,932

53.78%

마케팅

$2,229

$2,901

30.15%

기술 및 컨텐츠

$549

$2,747

400.36%

일반 행정

$874

$1,111

27.12%

기타 영업 비용

$66

$80

21.21%

분기말 현금

(1M $)

18Y 2Q

현금 및 현금성자산

$27,050

영업 현금 흐름

$21,793

FCF

$10,421


- 
하이라이트 
매출액은 528억 달러로 전년비 39% 증가. 
영업이익은 29억 달러로 전년비 375% 증가. 
당기 순이익은 25억 달러로 전년비 1186% 증가. 

분기말 현금은 270억 달러로 마감. 
영업 현금 흐름은 217억 달러로 마감. 
FCF
 104억 달러로 마감.

 

2. 북미 커머스


 


북미 커머스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순 매출액

$22,370

$32,169

43.80%

운영비

$21,934

$30,334

38.30%

영업이익

$436

$1,835

320.87%


매출은 321억 달러로 전년비 48% 증가. 
마진은 18억 달러로 전년비 320% 증가. 

3. 글로벌 커머스


 


글로벌 커머스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순 매출액

$11,485

$14,612

27.23%

운영비

$12,209

$15,016

22.99%

영업이익

-$724

-$404

44.20%


매출은 146억 달러로 전년비 48% 증가. 
마진은 4억 달러 손실을 봄. 

4. AWS


 


AWS

(백만 $)

17Y 2Q

18Y 2Q

전년비

순 매출액

$4,100

$6,105

48.90%

운영비

$3,184

$4,463

40.17%

영업이익

$916

$1,642

79.26%


매출은 61억 달러로 전년비 48% 증가. 
마진은 16억 달러로 전년비 79% 증가. 

5. 사업관련


 


하드웨어 제품 관련 : 
아마존닷컴은 베스트 바이와 함께 차세대 Fire TV Edition 스마트 TV를 미국에 최초로 론칭하였다. 
새로운 Toshiba 4K TV Bestbuy.com  amazon.com Best Buy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추가 모델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말 북미 고객들 기준으로 제공 될 것이다. 

목소리로 TV를 제어할 수 있게해주는 파이어 TV 큐브를 발표했다. 
파이어 큐브는 다방향 적외선 기술과 클라우드 기반 프로토콜, HDMI CEC를 사용하여 호환이 되는 TV, 케이블 위성 박스, AV 수신기를 제어할 수 있다. 

Fire HD 10 
태블릿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Fire HD 10 Kids Edition, 1년 무료 Amazon FreeTime Unlimited, 어린이 보호 케이스 및 2년 무상 보증을 선보였다. 
iOS 
기기에서 Amazon FreeTime Unlimited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연령대에 맞는 1만권 이상의 책, 영화, TV 프로그램을 아이들에게 제공 할 수 있다.

Fire HD 10 
태블릿을 위한 도크를 발표했다. 
해당 도크의 기능을 사용하면 핸즈프리 알렉사 환경을 제공해준다. 

프랑스에서 에코와 알렉사를 론칭시켰다. 
에코 샷은 인도와 일본에서 론칭하여 알렉사를 목소리 뿐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상에서도 만날 수있게 되었다. 
올해말에는 이탈리아, 맥시코, 스페인에 론칭할 계획이다.

 


 


알렉사 관련 : 
아마존은 음성으로 회의 일정등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능등을 포함했다. 
대표적으로 Remember This 기능인데, 월드컵, NBA 플레이 오프등의 최신 이벤트를 기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해당기능은 생일이나 기념일등을 기록할 수 있다. 

Alexa Skills 
스토어는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기술을 포함하여 써드 파티 개발자가 만든 45,000 가지 이상의 기술을 제공한다. 
이제 Alexa를 사용하여 2,500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13,000개 이상의 스마트 홈 장치를 제어 할 수 있다

알렉사는 호텔, 휴가 렌탈 및 기타 접대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Hospitality를 지원하는 기능을 발표했다. 
Alexa Hospitality
는 초대장을 통해 호텔 직원에게 새로운 음성 우선 경험을 제공하고 Alexa에 호텔 정보를 요청하여 객실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룸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Amazon
은 개발자가 Alexa 기술을 더욱 매력적이고 쉽게 발견 할 수 있는 새로운 기계 학습 도구를 선보였다. 
이는 미국 고객이 더 자연스러운 요청을 사용하여 기술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개발자가 Amazon Polly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실물과 같은 언어로 자유롭게 전환 할 수있는 기능을 갖게 되었다. 
개발자가 Alexa 기술을보다 쉽게 
​​개발할 수있게 해주는 Python 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출시되었다. 
또한 Amazon은 개발자가 기술 습득 또는 Amazon Pay를 사용하여 Alexa 기술을 통해 돈을 벌거나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 할 수있는 기능을 확장했다.

Alexa Fund
 Aaptiv, DefinedCrowd, Novel Effect, Tact.ai  Sensible Object를 포함한 새로운 회사에 투자했다. 
음성 기술 혁신 기업인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프로그램 인 Techstars가 제공하는 Alexa Accelerator 2차 라운드를 시작했다.



 


미디어 사업 : 
Amazon Prime Video는 코미디 시리즈 Maisel Mrs. Mrs. Maisel에 대한 14개의 후보작을 포함하여 22개의 에미상 후보작을 오리지널 프로그램으로 수상했다. 

Prime Video
 National Football League 2018년과 2019년 시즌 동안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이 넘는 Prime 회원에게 제공 될 목요일 Night Football을 위한 스트리밍 파트너쉽을 갱신했다. 
Prime Video
 Premier League Prime 회원에게 추가 비용없이 2019년부터 영국에서 라이브 프리미어 리그 축구 경기가 제공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프라임 비디오는 골든 글로브 수상자인 Billy Bob Thornton이 출연 한 오리지널 시리즈 골리앗의 두 번째 시즌에 데뷔했다. 
프라임 비디오는 인도의 비공식 시리즈인 Comicstaan을 비롯하여 전 세계의 로컬 오리지널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멕시코의 Diablo Guardián을 론칭하였다. 

Prime Video Channels
 J Sports, BBC World News  Nikkei CNBC Plus  30개 이상의 채널을 통해 일본의 Prime 회원에게 제공된다.



 


아마존 프라임 : 
7/16에 프라임데이가 있었고, 역대 최대의 판매를 기록했다. 
프라임 회원들은 1억개 이상의 제품을 구입했다. 
프라임데이에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 된 품목은 Alexa Voice Remote  Echo Dot가 장착 된 Fire TV Stick 였다.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중소기업은 프라임 데이 행사 기간 동안 매출 15억 달러를 돌파했다. 

Amazon
 Prime 회원 혜택을 국제적으로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특정 도시에서 Prime 무료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Amazon
은 호주에서 Prime을 시작했으며, 수백만 개의 현지 및 해외 상품, Prime Video, Prime Reading, Twitch Prime 및 독점 계약에 대한 무제한 무료 제공 서비스를 제공했다.



 


홀푸드 마켓 : 
Prime 
회원은 프라임 데이 거래로 Whole Foods Market에서 수백만 달러를 절약했다. 
Whole Foods Market 
매장에서 프라임 회원 할인을 시작하여 Prime 회원에게 인기 상품에 대한 판매 품목을 10% 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Whole Foods Market
에서 미국의 20개 도시까지 식료품 배달을 계속 확장한다. 
고객에게 Prime Now를 통해 자연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초고속 배송을 제공한다.

 


 


아마존 패션 : 
Amazon Fashion
 Prime Wardrobe를 미국에 출시하여 Prime 회원이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를 구입하기 전에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제공하는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집에서 최대 7일간 사용해 볼 수 있다. 
다만, 고객이 결정한 항목에 대해서만 비용이 부과된다.




아마존 웹 서비스 : 
Amazon Web Services
는 이번 분기 동안 여러 새로운 기업 고객을 발표했다. 
Ryanair
 Epic Games AWS에 올인했다. 
zulily
는 고객을위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인프라를 AWS로 이전하고 있다. 
21st Century Fox
는 대다수의 작업 부하에 대해 AWS를 선택하여 브랜드 전반에 걸쳐 일관된 디지털 미디어 기능을 만들었다. 
Verizon
과 자회사 인 Oath AWS를 선호하는 공용 클라우드 공급자로 선택했다. 
메이저 리그 야구는 AWS ML, AI 및 심층 학습을 이용한다. 
Formula One
은 자체 인프라의 대부분을 사내 구축 형 데이터 센터에서 AWS로 전환하고 AWS의 기계 학습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표준화하여 클라우드 변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AWS
 Kubernetes  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를 사용하여 컨테이너 응용 프로그램을 손쉽게 배포, 관리 및 확장 할 수있게 해주는 완벽하게 관리되는 서비스를 발표했다. 
Amazon EKS
는 고 가용성을 갖춘 Kubernetes 클러스터 운영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Kubernetes 관리 인프라를 여러 가용성 영역에서 자동으로 실행하여 단일 실패 지점을 제한다. 
Amazon EKS
 Kubernetes 공인 인증을 획득 했으므로 고객은 기존 Kubernetes 툴링을 사용하여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도 기존 Kubernetes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AWS
는 개발자에게 기계 학습 경험을 제공 할 수있는 세계 최초의 심층 학습 지원 무선 비디오 카메라 인 DeepLens를 일반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AWS DeepLens 
고객은 장치에서 실행되는 빌트인 샘플 프로젝트 외에 Amazon SageMaker에서 자체 모델을 만들 수도 있다. 
Amazon SageMaker
는 개발자가 빠르고 쉽게 기계 학습 모델을 작성, 개발 및 배포 할 수있게 해주는 완벽하게 관리되는 서비스다. 
수천 개의 DeepLens 장치가 6월에 일반적으로 제공되기 시작한 이래로 출하되었다.

AWS
는 빠르고 안정적이며 완벽하게 관리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인 Amazon Neptune을 발표했다. 
Amazon Neptune
을 통해 고객은 고도로 연결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탐색 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는 밀리 초 대기 시간으로 수십억 개의 관계를 쿼리 할 수있는 정교한 대화식 그래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AWS
는 세션 당 비용 지불 방식의 첫 번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서비스 인 Amazon QuickSight에 대한 세션 당 비용을 발표했다. 
Amazon QuickSight
는 클라우드 기반의 신속한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로, 조직 내 모든 사용자가 기술 스킬에 관계없이 시각화를 구현하고 임시 분석을 수행하며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통찰력을 신속하게 얻을 수 있다. 
세션 당 지불 방식의 가격 정책을 통해 모든 사용자는 Amazon QuickSight에서 대화 형 데이터 기반 대시 보드에 대한 읽기 전용 액세스 권한을 가지며 이러한 대시 보드에 액세스 한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므로 Amazon QuickSight를 고객이 보다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십, 수백 또는 수천 명의 사용자가 있더라도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개인화 된 비즈니스 분석을 제공해준다. 

AWS
 AWS Snowball Edge 장치 용 새로운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인스턴스를 발표했다. 
AWS Snowball Edge
는 대량의 데이터를 AWS와 주고 받고, 대규모 로컬 데이터 세트의 임시 스토리지 계층으로 사용하거나 독립 로컬 작업 부하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온보드 저장 및 계산 기능이있는 100TB 데이터 전송 장치다. 
원격 위치. 고객은 Snowball Edge 장치에서 Amazon EC2에서 직접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Amazon Machine Image를 사용하여 컴퓨팅 인스턴스를 실행할 수 있으므로 특정 네트워크 연결과 같은 네트워크 연결이 제한되거나 없는 위치에서 데이터 수집 및 처리에 사용할 수있는 응용 프로그램 범위를 확장 할 수 있다. 
광산이나 밀리터리, 에너지 부분의 기업들에서 해당 서비스를 사용중이다.

 

5. 실적 전망치

2018 3분기 전망

(백만 $)

17Y 3Q

18Y 3Q E

전년비

순 매출

$43,744

$57,500

31.45%

운영비용

$43,397

$55,100

26.97%

영업이익

$347

$2,400

591.64%


순매출은 540~575억 달러로 전망함. 
2017
 3분기와 비교하여 23~3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이 지침은 환율로 인한 약 30베이시스 포인트의 불리한 영향을 예상함. 

영업 이익은 2017 3분기 3.47억 달러에 비해 14~24 억 달러 사이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