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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2018년 7월~2018년 12월

엔비디아 NVIDIA Corporation (NASDAQ:NVDA) 19년 4분기 가이던스 수정의 건


  


엔비디아 2019 4분기

(2018 11월 ~ 2019 1

실적 가이던스 수정



1. 애널리스트 추정치


애널 추정치 vs 회사 가이던스

         (1B $)        

기대실적

회사 가이던스

      서프라이즈      

매출

$2.70

$2.20

-18.52%

매출 총 이익률

62.30%

55.00%

-11.72%

2. 회사 사업 전망 및 주주서한

2019 4분기 전망치 (2018 11월 전망)

(1M $)

2018 4Q

2019 4Q E

전년비

순 매출

$2,911

$2,700

-7.25%

매출 총 이익

$1,801

$1,688

-6.30%

메출 총 이익률

61.87%

62.50%

운영비

$728

$915

25.69%

영업이익

$1,073

$773

-28.01%

세율

-3.71%

8.00%

당기 순이익

$1,118

$711

-36.43%

2019 4분기 전망치 (19 1월 수정 전망)

(1B $)

2018 4Q

2019 4Q E

전년비

순 매출

$2,911

$2,200

-24.42%

매출 총 이익

$1,801

$1,210

-32.82%

메출 총 이익률

61.87%

55.00%

운영비

$728

$915

25.69%

영업이익

$1,073

$295

-72.51%

세율

-3.71%

8.00%

당기 순이익

$1,118

$246

-77.96%

2019 1분기 전망치 (기존 vs 수정)

(1B $)

19Y 4Q (1811 E)

19Y 4Q (191 E)

서프라이즈

순 매출

$2,700

$2,200

-18.52%

매출 총 이익

$1,688

$1,210

-28.30%

메출 총 이익률

62.50%

55.00%

운영비

$915

$915

0.00%

영업이익

$773

$295

-61.81%

세율

8.00%

6.00%

당기 순이익

$711

$252

-64.50%


- 2019 
회계연도 4분기 전망 (18 7~9)
매출 : 22억 달러(2%) 
GAAP 
매출 총 이익률 : 55% 
GAAP 
운영 비용 : 9.15억 달러 
GAAP 
기타 비용 : 2,500만 달러 
실효 세율 : 6%(1%) 



- summary : 
 2019 회계연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매출액 27억 달러(2%)를 전망한 바 있으나이번에 22억 달러로 하향 조정하게 됨
○ 게임 및 데이터센터 부문이 기대보다 퍼포먼스가 낮았기 때문에 큰 악영향을 줌
○ 다가오는 2019 2 14일 컨퍼런스 콜에서 디테일한 부분을 논의할 예정



가이던스 수정의 사유 : 
2019
 1 28일에 2019 회계연도 4분기(엔비디아의 결산월은 1따라서 2019 회계연도 4사분기는 2018 11~ 2019 1월을 지칭한다)의 어닝 가이던스를 수정하게 되었다

이러한 가이던스 수정에 큰 영향을 미친 것은 게이밍 부문과 데이터센터 부문의 매출이 상상 이상으로 저조했기 때문이며 이에 따라 가이던스를 대폭 하향 조정하게 되었다

게이밍 부문의 경우 2019 회계연도 3분기의 컨퍼런스콜에서 크립토커런시에 따라 재고 문제로 인하여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그런데 이에 기업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경영진의 예상 범위 이상으로 악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기름을 부은 것은 중국의 거시경제 상황이 매우 악화됨에 따라 게이밍 GPU 수요에도 큰 악영향을 주었다또한 새로운 TuringTM 아키텍처를 적용한 하이엔드 모델 GPU의 판매도 상당히 저조했다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기능과 AI 등으로 혁신과 획기적인 도약을 이룬 제품이지만고객들은 보다 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원하는 한편 RTX 추가 모델을 기다리며 대기 수요가 매출 부진의 한 몫을 했다

데이터센터 매출도 기대에 못미쳤다고객들의 수요가 주춤함에 따라 분기 마지막달에는 큰 거래가 없었다

이러한 단기적인 악영향에도 불구하고 경영진은 AI와 고성능 컴퓨팅 분야에서 충분한 기회를 갖고 있으며회사의 펜더멘털이나 경쟁력은 손상되지 않았다고 믿고 있다

창업자이자대표이사인 젠슨 황이 말하기를


 "2019회계연도 4분기는 분명 실망스러운 분기였습니다그러나 우리의 전략과 성장성은 분명 살아 있습니다우리의 비지니스는 그 어느 때보다 견고합니다우리가 개척한 가속화된 컴퓨팅 모델은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제품은 게임디자인슈퍼컴퓨터, AI, 자율주행 등 중요한 시장에서 성장할 것이며매우 거대한 기회를 포착하게 될 것입니다그리고 그 중심에서 우리들은 전략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

보다 디테일한 실적발표는 2019 2 1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19
회계연도 실적 가이던스에 대한 CEO 및 회장 주주서한 : 
이번에 2019 회계연도 4분기 매출액 가이던스를 22억 달러로 하향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떡락한 실적 전망을 알려드리게 된 것은 우리 경영진들 입장에서도 매우 실망스러운 일입니다우리는 몇가지 특이한 악재들과 맞서는 분기를 보냈습니다분기동안 무슨 일이 벌어졌고이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맞섰는지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11월에 말씀드렸던 가이던스는 크립토 커런시발 수요 감소가 매우 급격히 이뤄진 탓에 GPU 재고 문제가 있었음을 반영을 했었습니다이러한 재고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몇몇 제품의 생산량을 축소시켰고이에 따라 가이던스가 모두의 기대치보다 크게 낮아졌던 것이죠

나와 경영진들은 신제품 론칭을 3분기에 앞두고이러한 재고 문제가 1~2분기 혹은 2~4월 사이에 해결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이러한 부분은 현재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2019 
회계연도 4분기를 지나면서글로벌 경제는 큰 둔화를 겪고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중국이 가장 두드러지죠이에 따라 우리의 게이밍 GPU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또한 RTX 추가 모델 발표를 기다리는 대기 수요와 이에 따른 기존 제품의 가격 하향을 기다리는 대기 수요가 매출 부진을 낳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데이터센터 부문의 고객들은 고성능 컴퓨팅을 위해서 우리의 GPU 제품을 구매하고이를 통해 머신러닝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이러한 고객들의 수요는 분명 정기적이거나 예측이 가능한 부분이 아닙니다분기동안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을 우려함에 따라 구매팀들은 매우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그에 따라 분기 마지막 달에는 그 거래가 매우 저조했습니다

거시 경제 요인은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지요그럼에도 그 와중에서도 우리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_우선 이번 CES에서는 호평과 함께 론칭한 게임용 RTX 2060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349달러의 가격이 책정 되었으며수백만명의 게이머들에게 PC 사양을 업그레이드 할 기회를 제공해주는 최초의 대중을 위한 TuringTM GPU 입니다해당 제품을 통해 훌륭한 그래픽과 AI, 레이-트레이싱 기능을 통해 차세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CES에서는 뛰어난 프레임률을 자랑하는 한편레이-트레이싱 기능이 적용된 배틀필드V를 시연한 바 있습니다현재 RTX 2060은 절찬리 판매중입니다


 ⓑ_40여개 이상의 GeForce RTXTM이 적용된 게이밍 노트북이 시장에 출하 되었는데이는 작년에 론칭한 노트북의 두배 이상의 수치입니다


MAX-Q 플랫폼 기술은 OEM들이 게이머들이 원하는 얇고 가벼운 게이밍 노트북을 제작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게이밍 노트북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PC 카테고리 중 하나이다. RTX 노트북은 다음주부터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_Quadro RTX는 근 10년 이래로 가장 중요한 워크스테이션용 GPU의 업그레이드 요인이 될 것입니다수백만명의 디자이너아티스트들의 취향저격을 할만한 초고해상도 미디어와 리얼 3D 렌더링을 실시간 적용하여 훌륭한 생산성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_우리는 데이터센터 GPU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했습니다해당 어플리케이션에는 심층 학습 데이터 분석머신 러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그리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엔비디아 컴퓨팅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소매의료금융인터넷 기업들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여기에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이러한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는데는 기존의 컴퓨팅으로는 매우 긴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제품을 통해서라면머신러닝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우리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을 가속화 하는 소프트웨어 스택인 RAPIDS를 개발했습니다


주요 클라우드 고객들은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에 RAPIDS를 통합하고 있으며여기서 우리의 GPU 제품의 큰 기회가 열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분석과 AI 가속화를 위해서는 고성능 컴퓨팅이 필수적이며전세계 기업들은 이러한 컴퓨팅 인프라를 점점 더 많이 원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이들 기업은 서로 다양한 산업군에 분포해 있으며그 지역 또한 글로벌하게 퍼져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사후지원 등이 매우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에 대해 우리는 Cisco, DataDirect Networks, IBM, NetApp, Pure Storage와 파트너십을 맺고 방대한 글로벌 IT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추론 및 ML을 가속화 하며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하여 데이터센터 시장은 성장할 것이며거래의 변동성을 축소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_마지막으로 CES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L2 자율주행 시스템인 DRIVE AutoPilot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Tier 1 파트너 회사인 Bosch, Continental, Desay, Veoner, ZF의 시스템이 전시 되었습니다. DRIVE AutoPilot은 분명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으며우리의 자율주행 능력을 대중 시장으로 한발자국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분명 4분기는 매우 실망스러운 분기였습니다그러나 더욱 먼 미래를 바라보게 되면우리는 우리의 경쟁력과 성장 동력에 대해 자신이 있습니다우리의 비지니스는 그 어느 때보다도 견고하며우리가 개쳑한 컴퓨팅 모델은 분명 최고의 방법이리라 생각합니다

우리의 제품은 게임디자인슈퍼컴퓨터, AI, 자율주행 등 중요한 시장에서 성장할 것이며매우 거대한 기회를 포착하게 될 것입니다그리고 그 중심에서 우리들은 전략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주주서한을 읽고 계시는 투자자분들이 투자한 엔비디아는 인류의 미래를 위한 엄청난 포텐을 지니고 있습니다이러한 엄청난 포텐을 터트리기 위해서는 오직 투자자분들의 지원으로만 가능합니다투자자분들의 믿음과 지원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분기는 매우 힘든 시기였습니다그러나 우리는 이 어려운 시기를 보다 창의적이며도전적으로 이겨낼 것입니다그리고 보다 강한 기업이 되어 여러분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젠슨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