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산성 및 비지니스 프로세스 : 플랫폼 전반에 걸친 생산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는 오피스 제품, 스카이프, ERP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 매출액은 101억 달러로 전년비 13% 증가했다.
오피스 커머셜 매출은 가입자가 증가한 것과 ASP가 증가한 영향으로 전년비 11% 증가했다.
오피스 365 제품의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전년비 1% 증가했다.
링크드인은 유저들 참여가 증가한 영향으로 전년비 29% 증가했다.
- 영업이익은 40억 달러로 전년비 20% 증가했다.
매출 총 이익은 오피스 제품과 링크드인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비 11%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링크드인, 클라우드 엔지니어링에 대한 투자로 전년비 3% 증가했다.
| |
- 개인 컴퓨팅 : 윈도우즈 OEM 제품과, 하드웨어 제품, 게임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매출액은 129억 달러로 전년비 6% 증가했다. 윈도우 매출은 OEM, 라이선스 분야의 감소로 인해 매출이 2% 감소했다. 다만, 윈도우즈 커머셜의 성장으로 감소분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윈도우즈 OEM 제품 매출은 전년비 5% 감소했다. 소비자 PC 시장은 전년비 11% 하락했다. 윈도우즈 OEM Pro 매출은 상용 PC 시장에서 매출액이 2% 감소했다. 윈도우즈 커머셜 제품은 고객들이 프리미엄 제품을 선택함에 따라 매출이 13% 증가했다.
서피스 매출은 전년비 39% 증가했다.
게임 매출은 엑스박스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매출이 증가하여 전년비 31% 증가했다.
검색 광고 매출은 전년비 9% 증가했다. TAC 비용을 제외할 경우 빙의 검색량 등의 성장으로 매출이 14% 증가했다.
- 영업이익은 29억 달러로 전년비 18% 증가했다. 총 마진은 게임, 검색의 성장으로 전년비 6% 증가했다. 운영 비용은 윈도우즈과 게임 부문의 마케팅 비용을 보다 작게 집행함에 따라 전년비 4% 감소했다.
| |
| - 분기 기업 운영에 대한 사티아 나델라(CEO)의 코멘트 : 당사의 분기 매출액은 32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여기에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의 강세에 힘입어 두자리수 %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
우리의 클라우드 매출액은 48% 증가했으며, 애저의 경우 매출 성장률이 76%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우리의 비지니스가 성장하는 산업에 속해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의 성장하는 비지니스의 다수는 여전히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모든 리딩 기업들은 그 경쟁력을 재고하기 위해 디지털 기능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들 대기업들은 MSFT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Microsoft 365는 모든 디바이스를 초월하여 통합 보안 환경을 모든 기업이나 개인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20억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기업들이 생산성과 비지니스 혁신을 거머쥘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Microsoft Teams은 협업 체계의 중심에 있다. Microsoft 365를 향한 진입로가 되며, 원드라이브, 쉐어포인트, 등 전체 오피스 제품 사용이 증가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다.
화이자와 같은 고객을 포함하여 포춘 100대 기업중 89개의 기업들이 우리의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다. 분기동안 우리는 모바일 일정관리, 위치 공유, 보안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Microsoft 365는 교육분야에서도 그 자취를 넓히고 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협업등에 원노트, 플립그립, 윈도우10 등으로 학습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게 되었다.
우리에게 사이버 보안은 핵심 과제이다. 우리는 Azure AD Active Directory와 Microsoft Threat Protection을 사용하여 ID, 이메일,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인프라 전반에 걸쳐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피스 제품은 분기동안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서피스 프로, 서비프 랩탑, 서피스 고 등의 제품 라인업으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윈도우 10은 가장 안전하고 생산적인 OS로써 많은 기업들에게서 선택받고 있다. CES에서 OEM 파트너들은 윈도우10 PC를 선보였는데, 해당 PC는 몰입형 게임등의 장르에서 획기적인 성능을 자랑했다.
다이내믹 365는 분기동안 51% 성장했다. 이는 획기적인 확장성과 기록 시스템 연계 등 차별화 된 서비스 덕분에 고객들이 늘어난 결과물이었다.
비지니스 프로세스 자동화에는 모든 활동과 상호작용들이 디지털화 되는 것이 포함되고 있다.
다이내믹스 애저, AI 등의 기술적 진보가 기업이 End-To-End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주도하며, 온-오프라인 세계를 연결하는 시스템을 선도하고 있다.
예를들면, 고객들은 제품 매대에서 창고, 농장에 이르기까지 실시간으로 재고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있다. 앱개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등 모든 분석을 단일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MSFT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365, 다이내믹스 365 뿐만 아니라 주요 SaaS 비지니스 어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서 그 확장성을 넓히고 있다. MFST의 비지니스 프로세스는 모든 이들이 더 스마트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워주고 있으며, 많은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링크드인은 매우 빠른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뉴스피드, 컨텐츠 참여도 등이 증가함에 따라 세션 증가율이 전년비 30%를 넘었다.
분기동안 구인구직에서 기록을 세웠으며, 링크드인 페이지를 통해 모든 규모의 조직들이 링크드인의 6.1억명의 회원들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애저는 데이터센터에서 에지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컴퓨팅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이며, 모든 산업의 고객들은 이러한 강점을 인식하고 있다. 소매, 금융, 헬스케어 등 다양한 기업들이 애저를 선택하고 있다.
IoT, AI와 같은 새로운 분야에서 혁신을 가속화 하고 있다. CES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애저 IoT, 애저 AI를 통해 클라우드와 연결된 가정, 자동차, 스마트 도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연결, 새로운 경험을 하는 방법을 시연하였다.
개발자들은 점점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며, 모든 조직에서 비지니스 프로세스와 기능에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전세계 1,200만 이상의 개발자들이 Visual Studio를 사용하고 있다.
분기동안 깃헙의 인수를 마무리 했다. 깃헙에는 3,100만개 이상의 개발사 계정이 가입되어 있으며, 최근 1억개 이상의 코드가 저장되었다. 포춘 50대 기업 절반 이상이 깃헙 엔터프라이즈에서 일하고 있다.
이번달에 깃헙을 통해 훨씬 더 많은 개발자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업데이트를 시행했고, 통합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도입했다.
게임 비지니스는 유저당 평균 매출 부분에서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분기동안 2개의 새로운 스튜디오를 인수했으며, 이를 통해 MSFT의 게임 콘텐츠를 두배 이상 늘릴 수 있었다.
엑스박스 라이브 MAU는 6,400만명을 기록하면서 지금까지 기록중 가장 많은 유저를 기록할 수 있었다.
현재 업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프렌차이즈 중 하나인 마인크레프트는 교육 같은 새로은 카테고리로 그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다.
| | |
- 2019 회계연도 3분기 가이던스에 대한 에이미 후드(CFO)의 코멘트 : 환율의 영향 : 강달러의 영향으로 일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
구독 매출 증가 : 고객증가, 구독 증가로 인해 상업 비지니스가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 커머셜 매출은 추세적으로 2~3%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업용 클라우드 총 마진률은 전년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CapEX : 증가하는 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증가할 것으로 전망.
생산성 비지니스 : 99~101억 달러. 링크드인의 고성장, 오피스 커며설, 다이내믹스의 두자리수 %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스 365의 성장으로 소비자 PC 시장이 감소함에 따라 성장률을 일부 상쇄시킬 것으로 전망되며, 365 가입자 증가률이 낮은 한자리수 %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클라우드 : 91.5~93.5억 달러. 지능형 클라우드는 지속적인 수요 증가와, 서버 제품, 클라우드 서비스의 증가로 매출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개인 컴퓨터 : 103.5~106.5억 달러. 서피스 매출과 게임 매출에서 매출이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윈도우즈는 칩 공급의 영향으로 OEM 매출이 낮은 한자리수 %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서비스 제품은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새로운 매출 기록을 통해 분기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 빙의 경우 TAC 등을 고려할때 2분기와 유사한 성과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게임 부문은 2분기보다 약간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원가 : 103.5~105.5억 달러.
운영비용 : 101~102억 달러.
기타 수익 : 5,000만 달러.
실효 세율 : 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