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컴퍼니 | ||||||
0. 애널리스트 추정치 | ||||||
월가 전망치 VS 실제 실적 | ||||||
(1B $) | 기대실적 | 실제실적 | 서프라이즈 | |||
매출 | $32.73 | $33.72 | 3.01% | |||
EPS | $1.21 | $1.37 | 13.22% | |||
1. 하이라이트 | ||||||
분기 손익계산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총 매출 | $30,085 | $33,717 | 12.07% | |||
총 비용 | $19,706 | $21,312 | 8.15% | |||
영업이익 | $10,379 | $12,405 | 19.52% | |||
영업이익률 | 34.50% | 36.79% | ||||
세전이익 | $10,680 | $12,596 | 17.94% | |||
소득세 | $1,807 | -$591 | -132.71% | |||
실효세율 | 16.92% | -4.69% | ||||
당기순이익 | $8,873 | $13,187 | 48.62% | |||
연간 손익계산 | ||||||
$M | 18Y | 19Y | 전년비 | |||
총 매출 | $110,360 | $125,843 | 14.03% | |||
총 비용 | $75,302 | $82,884 | 10.07% | |||
영업이익 | $35,058 | $42,959 | 22.54% | |||
영업이익률 | 31.77% | 34.14% | ||||
세전이익 | $36,474 | $43,688 | 19.78% | |||
소득세 | $19,903 | $4,448 | -77.65% | |||
실효세율 | 54.57% | 10.18% | ||||
당기순이익 | $16,571 | $39,240 | 136.80% | |||
세그먼트별 매출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제품 매출 | $17,159 | $17,103 | -0.33% | |||
서비스 매출 | $12,926 | $16,614 | 28.53% | |||
총 매출 | $30,085 | $33,717 | 12.07% | |||
연간 세그먼트별 매출 | ||||||
$M | 18Y | 19Y | 전년비 | |||
제품 매출 | $64,497 | $66,069 | 2.44% | |||
서비스 매출 | $45,863 | $59,774 | 30.33% | |||
총 매출 | $110,360 | $125,843 | 14.03% | |||
세그먼트별 매출 총 이익률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제품 마진 | $3,517 | $3,298 | -6.23% | |||
제품 마진률 | 20.50% | 19.28% | ||||
서비스 마진 | $6,225 | $7,114 | 14.28% | |||
서비스 마진률 | 20.69% | 21.10% | ||||
매출 총 이익 | $9,742 | $10,412 | 6.88% | |||
매출 총 이익률 | 32.38% | 30.88% | ||||
연간 세그먼트별 매출 총 이익률 | ||||||
$M | 18Y | 19Y | 전년비 | |||
제품 마진 | $15,420 | $16,273 | 5.53% | |||
제품 마진률 | 23.91% | 24.63% | ||||
서비스 마진 | $22,933 | $26,637 | 16.15% | |||
서비스 마진률 | 50.00% | 44.56% | ||||
매출 총 이익 | $38,353 | $42,910 | 11.88% | |||
매출 총 이익률 | 34.75% | 34.10% | ||||
제품 및 서비스 세그먼트별 매출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오피스 및 클라우드 | 1 | 1 | 1 | |||
서버 및 클라우드 | 1 | 1 | 1 | |||
윈도우 | 1 | 1 | 1 | |||
게임 | 1 | 1 | 1 | |||
검색 광고 | 1 | 1 | 1 | |||
링크드인 | 1 | 1 | 1 | |||
하드웨어 디바이스 | 1 | 1 | 1 | |||
기업용 서비스 | 1 | 1 | 1 | |||
기타 | 1 | 1 | 1 | |||
총계 | 1 | 1 | 1 | |||
연간 제품 및 서비스 세그먼트별 매출 | ||||||
$M | 18Y | 19Y | 전년비 | |||
오피스 및 클라우드 | 1 | 1 | 1 | |||
서버 및 클라우드 | 1 | 1 | 1 | |||
윈도우 | 1 | 1 | 1 | |||
게임 | 1 | 1 | 1 | |||
검색 광고 | 1 | 1 | 1 | |||
링크드인 | 1 | 1 | 1 | |||
하드웨어 디바이스 | 1 | 1 | 1 | |||
기업용 서비스 | 1 | 1 | 1 | |||
기타 | 1 | 1 | 1 | |||
총계 | 1 | 1 | 1 | |||
밸런스 시트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현금성자산 | $133,768 | $133,819 | 0.04% | |||
유동자산 | $169,662 | $175,552 | 3.47% | |||
총 자산 | $258,848 | $286,556 | 10.70% | |||
유동부채 | $8,617 | $9,382 | 8.88% | |||
장기부채 | $72,242 | $66,662 | -7.72% | |||
이연법인세 | $541 | $233 | -56.93% | |||
총 부채 | $176,130 | $184,226 | 4.60% | |||
자본 총계 | $82,718 | $102,330 | 23.71% | |||
현금흐름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영업현금흐름 | $11,418 | $16,108 | 41.08% | |||
재무현금흐름 | -$6,039 | -$8,686 | -43.83% | |||
투자현금흐름 | -$2,670 | -$7,257 | -171.80% | |||
현금배당 | $3,226 | $3,521 | 9.14% | |||
자사주매입 | $2,362 | $4,633 | 96.15% | |||
CapEX | $3,980 | $5,300 | 33.17% | |||
FCF | $7,438 | $12,000 | 61.33% | |||
연간 현금흐름 | ||||||
$M | 18Y | 19Y | 전년비 | |||
영업현금흐름 | $43,884 | $52,185 | 18.92% | |||
재무현금흐름 | -$33,590 | -$36,887 | -9.82% | |||
투자현금흐름 | -$6,061 | -$15,773 | -160.24% | |||
현금배당 | $12,699 | $13,811 | 8.76% | |||
자사주매입 | $10,721 | $19,543 | 82.29% | |||
- 에이미 후드 (CFO) 분기 운영에 대한 코멘트 : 분기 매출액 : 337.17 억 달러 (YoY +12.07%) 분기 영업이익 : 124.05 억 달러 (YoY +19.52%) 분기 당기 순이익 : 131.87 억 달러 (YoY +136.8%) 연간 매출액 : 1,258.43 억 달러 (YoY +14.03%) 연간 영업이익 : 429.59 억 달러 (YoY +22.54%) 연간 당기 순이익 : 392.4 억 달러 (YoY +136.8%) 분기동안 해외 자회사의 무형자산을 미국 및 아일랜드로 이전함에 따라 26억 달러의 세금 혜택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세금 영향을 제외할 경우 당기 순이익 성장률은 전년비 21% 증가했습니다. 혜택을 제외한 실효세율은 연간으로 16%로 추정됩니다. 분기에 당사의 제품 판매는 탁월한 성과를 거두어 두 자리 수 %의 매출과 순이익 성장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지역적으로는 모든 지역에서 광범위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클라우드의 경우 고객 계약이 줄 잇고 있습니다. 회계연도 전반적으로 수천만 달러의 애저 계약이 줄을 이었습니다. 애저의 구독은 생각 이상으로 성장했으며, 장기간 계약 증가로 클라우드 매출은 전년비 21%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계약 약정에 따른 매출액은 연간으로 910억 달러이며 전년비 25%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당사의 지속적인 모멘텀과 고객들의 장기계약이 반영된 수치입니다. 당사는 다음 회계연도에도 이러한 계약 매출의 약 50%를 인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애저의 크고 작은 계약과 선급금이 혼합되어 불완전 선불 매출(제공되지 않은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 회사가 먼저 선불로 받은 대금)은 341억 달러로 전년비 13% 증가했습니다. 이는 회사 전망치와 일치했습니다. 상업용 클라우드 매출은 110억 달러로 전년비 39% 증가했습니다. 마진률은 애저의 총 마진이 크게 개선되어 65%를 기록했습니다. 분기 CapEX는 53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이중 부동산 및 시설에 사용된 비용은 41억 달러 였습니다. 영업현금흐름은 클라우드 성장에 힘입어 전년비 41% 증가한 161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FCF는 전년비 61% 증가한 120억 달러를 창출했는데, 이는 강력한 영업현금흐름과 시설투자에 대한 지출 시기를 조정한 것이 반영된 결과물입니다. 연간으로는 운영 전반에 걸쳐 마진률을 개선한 덕분에 520억 달러의 영업현금 흐름과 380억 달러의 FCF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분기동안 배당과 주주환원에 전년비 45% 증가한 77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특히 자사주매입의 경우 전년비 96% 증가했습니다. 연간으로 주주환원에 330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 ||||||
2.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 ||||||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기)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순 매출액 | $9,668 | $11,047 | 14.26% | |||
영업이익 | $3,466 | $4,344 | 25.33% | |||
영업이익률 | 35.85% | 39.32% | ||||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연간) | ||||||
$M | 18Y | 19Y | 전년비 | |||
순 매출액 | $35,865 | $41,160 | 14.76% | |||
영업이익 | $12,924 | $16,219 | 25.50% | |||
영업이익률 | 36.04% | 39.40% | ||||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 해당 사업부문은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피스 제품, 스카이프, 아웃룩, ERP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 에이미 후드 (CFO) 분기 운영에 대한 코멘트 : 생산성 비지니스 프로세스 매출은 110억 달러로 전년비 14% 증가했습니다. 상업용 오피스 매출은 전년비 14% 증가했습니다. 오피스365는 E3, E5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ARPU가 높아짐에 따라 매출액이 전년비 31% 증가했습니다. Office 365 고객은 전년비 23% 증가했습니다. 오피스 365 구독은 3,480 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영업비용은 링크드인과 클라우드 엔지니어링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전년비 8%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43억 달러로 전년비 25% 증가했습니다. | ||||||
3. 지능형 클라우드 | ||||||
지능형 클라우드 (분기)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순 매출액 | $9,606 | $11,391 | 18.58% | |||
영업이익 | $3,901 | $4,502 | 15.41% | |||
영업이익률 | 40.61% | 39.52% | ||||
지능형 클라우드 (연간) | ||||||
$M | 18Y | 19Y | 전년비 | |||
순 매출액 | $32,219 | $38,985 | 21.00% | |||
영업이익 | $11,524 | $13,920 | 20.79% | |||
영업이익률 | 35.77% | 35.71% | ||||
지능형 클라우드 :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제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저, 윈도우 서버, 버튜얼 스튜디오 등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 에이미 후드 (CFO) 분기 운영에 대한 코멘트 :
지능형 클라우드 매출은 113억 달러로 전년비 18% 증가했습니다. 당사의 서버 비지니스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차별화된 솔루션과 지속된 고객들의 주문으로 인해 서버 및 클라우드 매출 성장은 전년비 22% 증가했습니다. 애저는 강력한 비지니스 성장에 힘입어 전년비 64% 증가했습니다. 특히 서버사업에서 윈도우즈 2008 서버 지원 종료에 따른, 수요 증가의 요인에 힘입어 전년비 5% 증가했습니다. 깃헙, 기업용 서비스 매출은 전년비 4% 증가했습니다. 영업비용은 클라우드와 AI, 깃헙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전년비 23%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45억 달러로 전년비 15% 증가했습니다. | ||||||
4. 개인 컴퓨팅 | ||||||
개인 컴퓨팅 (분기) | ||||||
$M | 18Y 4Q | 19Y 4Q | 전년비 | |||
순 매출액 | $10,811 | $11,279 | 4.33% | |||
영업이익 | $3,012 | $3,559 | 18.16% | |||
영업이익률 | 27.86% | 31.55% | ||||
개인 컴퓨팅 (분기) | ||||||
$M | 18Y | 19Y | 전년비 | |||
순 매출액 | $42,276 | $45,698 | 8.09% | |||
영업이익 | $10,610 | $12,820 | 20.83% | |||
영업이익률 | 25.10% | 28.05% | ||||
개인 컴퓨팅 : 윈도우 OEM, 서피스 및 하드웨어 제품, 게임, 검색 비지니스를 제공하고 있다. - 에이미 후드 (CFO) 분기 운영에 대한 코멘트 :
개인 컴퓨팅 매출은 112억 달러로 전년비 4% 증가했습니다. 윈도우 OEM은 보급형 제품에서 부진함에 따라 전년비 8% 하락했으나, OEM Pro 매출은 윈도우 10의 수요 증가와 윈도우 7의 지원 중단의 영향에 힘입어 성장을 보였습니다. 윈도우 상업용 제품,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년비 13% 증가했습니다. 서피스 디바이스는 북미와 일본에서의 강세에 힘입어 전년비 14% 증가했습니다. 검색 매출은 전망했던 TAC가 낮게 책정됨에 따라 9% 증가했습니다. 게임에서는 콘솔판매가 감소함에 따라 매출액이 10% 감소했습니다. Xbox 매출은 라이브와 게임패스 가입자가 지속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35억 달러로 전년비 18% 증가했습니다. | ||||||
5. 사업내용 | ||||||
- 사티아 나델라 (CEO) 분기 운영에 대한 코멘트 : 당사는 2019 회계연도 - 2018년 7월 ~ 2019년 6월 - 전반으로 두자리수 %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회계연도 연간 매출은 1,258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전년비 14%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사의 클라우드 매출은 회계연도 연간 매출액 38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회계연도 동안 당사는 엄청난 성취를 거두었으며, 앞으로 당사에게 펼쳐질 기회에 흥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들이 디지털 기능을 구축하여, 비지니스를 번창하고, 혁신을 이루기 위해 협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개들의 성장은 당사의 어플리케이션, 인프라, 데이터, AI 등 당사의 차별화된 기술과 끈끈한 파트너십과 클라우드를 통한 성장 모멘텀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당사의 혁신과 모멘텀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에서 가치 창출에 있어서 개발자들은 점점 더 중요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개발자들은 GitHub에 모이게 됩니다. GitHub에는 포춘 50대 기업을 포함하여 3,600만 이상의 개발사 및 대기업이 모여있습니다. GitHub은 각종 개발 언어와 프레임워크, 클라우드 등 개발자들을 위한 체인 구축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Visual Studio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코드 편집 툴입니다. Azure DevOps을 사용하게 되면 모든 플랫폼에 걸쳐 코드를 구축 및 테스트, 배포할 수 있으며, Azure PlayFab을 사용하면 실시간 반응을 최적화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들의 운영과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컴퓨팅 서비스인 애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 당사는 54개의 데이터 센터 지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쟁사들보다 더 많은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에서 처음으로 데이터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애저는 기업의 관리, 보안, 인프라를 총괄하는 유일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애저는 모든 데이터가 생성되는 곳에서 애저에 전폭적인 힘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애저를 통해 분기 동안 오라클, 레드햇, VM웨어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했습니다. 무제한의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애저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의 다양성, 속도, 처리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 모든 어플리케이션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질 사항은 AI일 것입니다. 당사는 AI 툴을 통해 개발자들이 어플리케이션에서 많은 것을 대응할 수 있도록 능력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포춘 500대 기업의 95% 이상의 기업들이 애저를 신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AT&T가 당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채택 했습니다. 인적 자원은 기업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당사의 링크드인은 치열해지는 고용 시장에서 기업들의 인재 유치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구직자들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면접 준비나 기업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보다 관련성이 높은 기업들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분기 동안 기록적인 취업 알선에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링크드인의 6.45 억명의 회원들과 연결되는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Microsoft 365는 가장 생산적인 클라우드입니다. 글로벌하게 20억 명의 고객들이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Microsoft 365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로레알, 월그린 부츠, 바스프 등의 기업들이 Microsoft 365를 선택했습니다. 이외에 스탠다드 앤 푸어스 글로벌과 센츄리링크, KPMG가 Microsoft 365 E5를 선택하면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에 활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9 회계연도는 팀스 서비스에게 기록적인 해였습니다. 현재 일간으로 1,300 만명, 주간으로 1,900 만명의 활성 유저가 있습니다. 팀스에는 조직에서 필요로하는 모든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팅, 통화, 회의 기능 이외에도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의 강력한 기능과 협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팀스를 통해 당사는 기회를 넓히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팀스 서비스는 교대 근무 일정, 업무 우선순위 알림 등의 기능을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019 회계연도에는 서피스고, 서피스 허브 2S를 포함하여 하드웨어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윈도우 10 OS는 8억개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작동하고 있으며, 가장 생산적이고 안전한 OS로 기업들의 채택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게임 비지니스에서는 다가오는 가을에 Project xCloud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Project xCloud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게이머가 원하는 게임을 언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사는 해당 서비스를 위해 많은 투자를 진행중입니다. Xbox Live MAU는 6,50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PC 유저가 가장 많았습니다. 당사는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깃헙에서 애저, 다이내믹스, 마이크로소프트를 지원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지속하여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 ||||||
5. 전망치 | ||||||
2020 회계연도 1분기 전망치 | ||||||
$100M | 19Y 1Q | 20Y 1Q E | 전년비 | |||
총 매출 | $291 | $321 | 10.20% | |||
총 비용 | $191 | $208 | 8.74% | |||
영업이익 | $100 | $113 | 13.01% | |||
영업이익률 | 34.23% | 35.1% | ||||
월가 전망치 VS 회사 가이던스 | ||||||
$100M | 월가 전망 | 회사 가이던스 | 전년비 | |||
총 매출 | $319.71 | $321 | 0.25% | |||
환율 : 현행의 환율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을 가정시 아래와 같이 전망한다. - 생산성 비지니스 매출액 2포인트 증가. - 지능형 클라우드 매출액 2포인트 증가. - 개인 컴퓨팅 매출액 1포인트 하락. CapEX :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투자가 지속됨에 따라 2019 회계연도 4분기와 거의 일치할 것으로 전망한다. 생산성 비지니스 매출액 : 107~109억 달러. - 상업용 오피스, 다이내믹스, 링크드인의 성장으로 두자리수의 매출 성장 전망. 지능형 클라우드 매출액 : 103~105억 달러. - 애저의 매출 성장은 소비 기반 비지니스의 성장과 유저당 비지니스 성장이 완화되는 것을 반영함. 서버 비지니스는 하이브리드 솔루션과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증가와, 윈도우 2008 서버 지원 종료에 따른 지속적인 혜택을 입을 것으로 기대. 개인 컴퓨팅 매출액 : 107~110억 달러. - 윈도우 OEM 매출 성장은 견조한 상업용 제품 수요 증가에 힘입어 PC 시장 보다 약간 앞설 것을 기대. - 서피스는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 약간 감소할 것으로 전망. - 검색 광고는 2019 회계연도 4분기와 일치할 것으로 전망. - 게임은 현행 세대의 콘솔 판매가 줄어들고, Xbox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로 고객들이 이주함에 따라 2019 회계연도 4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하락을 보일 것으로 전망. 매출 원가 : 105.5~107.5 억 달러. OpEX : 101~102 억 달러. 실효 세율 : 2020년 회계연도 1분기에 발생할 주식보상 규모로 인하여 전년도 예상치인 17% 보다 약간 낮을 것으로 전망함. 2019 회계연도 4분기의 무형자산 양도세와 관련하여 47억 달러의 세금을 납부할 예정. - 2020 회계연도 가이던스에 대한 에이미 후드 (CFO)의 코멘트 : 환율 : 현행 환율이 안정적으로 흐를 것을 가정하며, 연간 매출과 원가율을 1% 감소할 것으로 전망함. 2020년 매출액 : 상업용 서비스의 지속 성장에 힘입어 두자리수 %의 매출 성장을 기대함. OpEX : 강력한 성장을 위해 AI, 깃헙, 클라우드, 링크드인 등에 투자를 지속하여 전년비 11~12% 증가할 전망. | ||||||
6. QA | ||||||
- Q MS : 2019회계연도를 훌륭하게 마감하게 되어 축하합니다. 문의드리고 싶은 부분은 오피스 365에 대한 것입니다. 현재 상업용 오피스 365의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에는 고객 계약 증가와 유리한 가격 책정이 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이내믹 서비스는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또한 오피스 365의 2020 회계연도 성장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여기에 다이내믹 365가 어떻게 작용하게 될까요? - A 에이미 후드 (CFO) : 전반적인 펜더멘털에는 비교적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당사는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객에 걸쳐서 설치된 기반의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설치 기반을 늘릴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지속적인 확장의 움직임이 있습니다. 분기동안 당사는 ARPU의 성장을 목도했습니다. 직전분기와 상황이 크게 변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E3, E5로의 전환이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E5의 실적이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분기동안 성과가 가장 좋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강조하고 싶은 것은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두가지 긍정적인 트랜드에 대해 설명하자면, ⓐ_당사는 더욱 긴 기간의 계약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매출 성장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결과물을 증명을 해주고 있죠. ⓑ_애저에서 조직들 간에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는 것과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계획을 미루어 볼 때, 마이크로소프트 365가 당면한 가치는 여기서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오피스 365 계약의 연장선상에서 애저의 계약까지 포함하고 있는 것을 목도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더 긴 기간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의해 좋은 성과가 있었습니다. - Q Bernstein Research : 게임비지니스에 대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성황리에 마감했던 E3 행사에서 귀사가 발표했던 포부에 대해 많은 설명을 들었습니다. 여기서 귀사가 취하고 있는 게임 비지니스의 비전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게임과 나머지 비지니스와의 시너지가 어떻게 발휘될 수 있을까요? - A 사티아 나델라 (CEO) : 먼저 당사는 게임 산업이 직면한 큰 변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PC 게임 뿐만 아니라 콘솔과 함께 게임 비지니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어떠한 형태로든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조로 나아갈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점에 포커스를 맞추고자 하는 것입니다. 당사는 게임 패스와 같은 비지니스 모델이나 엑스박스 라이브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게임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당하는 전통적인 게이밍 환경에서보다 미래의 환경에서 더 큰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투자의 방향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있습니다. 당사가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X클라우드를 소비자들이 이용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필연적으로 애저에 과도한 부하를 일으킬 것입니다.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에서의 작업과 에지에서 발생하는 작업, 모든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부하등을 고려했을때, AI 기능과 툴까지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애저 뿐이라는 답이 나옵니다. 그렇기에 소니 또한 애저를 선택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게임 비지니스는 이러한 당사의 클라우드 아키텍쳐에서 상당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입니다. 애저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소프트 365, 다이내믹스 365, 링크드인 또한 동일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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