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0 (목) | |||||
2017-07-20 (목) | |||||
다우지수 : | 21,611.78 | -0.13% | |||
나스닥 : | 6,390.00 | 0.08% | |||
S&P : | 2,473.45 | -0.02% | |||
부문 | 등락 | S&P 등락 | |||
에너지 | -0.22% |
-0.02% |
|||
기초소재 | -0.76% | ||||
산업재 | -0.39% | ||||
재량소비재 | -0.14% | ||||
필수소비재 | 0.53% | ||||
금융 | 0.06% | ||||
헬스케어 | 0.69% | ||||
테크 | 0.04% | ||||
통신 | 0.43% | ||||
유틸리티 | 0.71% | ||||
종목 | 등락 | ||||
Johnson & Johnson | 1.01% | ||||
Verizon Communications Inc | 1.77% | ||||
Sanofi SA (ADR) | 2.67% | ||||
Unilever NV (ADR) (NYSE:UN) | 1.72% | ||||
Unilever plc (ADR) (NYSE:UL) | 1.70% | ||||
Home Depot Inc | -4.09% | ||||
QUALCOMM, Inc | -4.95% | ||||
Lowe's Companies, Inc | -5.56% | ||||
Apple Inc | -0.45% | ||||
Alibaba Group Holding Ltd | -0.77% | ||||
- | 유니레버 실적 발표 | ||||
2017 상반기 | 2016년 상반기 | 전년비 | |||
( 1M € ) | |||||
매출 | 27725 | 26283 | 5.49% | ||
영업이익 | 4847 | 3789 | 27.92% | ||
순이익 | 3317 | 2710 | 22.40% | ||
- | ABB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8.45 | 8.64 | -2.20% | ||
EPS | 0.3 | 0.29 | 3.45% | ||
ⓐ_하이라이트 | |||||
매출액은 전년비 84.54억 달러로 전년비 3% 감소. | |||||
운영 EBITA는 10.4억 달러로 7% 감소. | |||||
당기 순이익은 5.25억 달러로 29% 증가함. | |||||
ⓑ_세그멘트별 | |||||
- 전기 제품 : 매출은 25.09억 달러로 1% 감소. | |||||
수주 잔고는 25.12억 달러로 4% 감소. | |||||
- 로보틱스, 모션 : 매출은 20.87억 달러로 3% 증가. | |||||
수주 잔고는 22.19억 달러로 12% 증가. | |||||
- 산업 자동화 : 매출은 26.47억 달러로 3% 감소. | |||||
수주 잔고는 24.84억 달러로 6% 감소. | |||||
ⓒ_사업내용 | |||||
- 지역별 : | |||||
모든 지역에서 수요가 고르게 나타났다. | |||||
유럽은 산업, 운송 및 기반 시설에서 시장 개발 및 대규모 자본 투자 | |||||
사이클에 돌입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었음. | |||||
신규 수주로는 영국, 핀란드, 터키, 스페인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고, | |||||
노르웨이와 프랑스가 상승분의 일부를 상쇄 시켰다. 전년비 6% 증가했다. | |||||
미주 지역은 산업, 운송, 인프라에 대한 자동화 수요 증가로 좋은 성과를 | |||||
냈다. 총 신규 주문의 증가로 2%가 증가했다. | |||||
AMEA 지역은 자동화 및 산업, 운송 인프라에 대한 수요 증가로 | |||||
좋은 성과가 있었다. 9%의 신규 수주 증가가 있었다. | |||||
신규 수주는 주로 인도, 사우디에서 2% 증가했다. | |||||
중국에서의 신규 수주는 감소했다. | |||||
- | 필립 모리스 인터네셔널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 2016 2Q | 전년비 | ||
( 매출 1M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19319 | 19041 | 1.46% | ||
영업이익 | 2721 | 2753 | -1.16% | ||
당기순이익 | 1781 | 1788 | -0.39% | ||
- 매출액은 193억 달러로 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2억 달러로 | |||||
1.16% 감소했다. | |||||
- 총 궐련형 담배 출하량 : 1935억 개로 7.5% 감소. | |||||
유럽 출하량 : 497.6억 개로 1.3% 감소. | |||||
EEMA 출하량 : 644억개로 5.7% 감소. | |||||
아시아 출하량 : 578억개로 16.6% 감소. | |||||
라틴 아메리카, 캐나다 출하량 : 215억 개로 1.4% 증가함. | |||||
- 히트스틱 담배 출하량 : 63.5억 개 출하. | |||||
유럽 출하량 : 3.9억 개 출하. | |||||
EEMA : 2.29억 개 출하. | |||||
아시아 : 57.26억개 출하. | |||||
라틴 아메리카 및 캐나다 : 300만개 출하. | |||||
- 총 담배 출하량은 1999억개로 5% 감소했다. | |||||
유럽 : 501억개 로 0.6% 감소. | |||||
EEMA : 646억 개로 5.4% 감소. | |||||
아시아 : 635억 개로 9.8% 감소. | |||||
라틴 아메리카 및 캐나다 : 215억 갤로 1.4% 증가. | |||||
전반적으로 담배 출하량이 감소했고, 라틴 아메리카-캐나다에서 | |||||
하락폭을 일부 상쇄시켰다. | |||||
- 브랜드 별 : | |||||
말보로 브랜드 출하량은 전년비 감소했는데, 아시아 지역 중에서 | |||||
특히 일본에서 말보로 히트스틱의 영향으로 하락폭을 일부 상쇄 시켰다. | |||||
- 유럽 : | |||||
소비세를 제외한 유럽 매출은 21억 달러로 2.1% 감소했다. | |||||
마진율은 45.9%를 기록했는데, 전년비 3.8포인트 감소했다. | |||||
유럽 국가별 시장점유율은 아래와 같다. | |||||
EU시장점유 | 2017 2Q | 2016 2Q | 전년비 | ||
% | |||||
총 EU | 38.2 | 38.4 | -0.20% | ||
프랑스 | 43 | 42.1 | 0.90% | ||
독일 | 36.7 | 37.8 | -1.10% | ||
이탈리아 | 52 | 52.4 | -0.40% | ||
폴란드 | 42.1 | 42 | 0.10% | ||
스페인 | 32 | 33.8 | -1.80% | ||
- 동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EMA) : | |||||
소비세를 제외한 매출은 17억 달러로 0.7% 증가했다. | |||||
마진율은 43.8%로 전년비 3.9포인트 감소했다. | |||||
EEMA 국가별 시장점유율은 아래와 같다. | |||||
EU시장점유 | 2017 2Q | 2016 2Q | 전년비 | ||
% | |||||
북아프리카 | 22.6 | 21.9 | 0.70% | ||
러시아 | 27.1 | 27 | 0.10% | ||
터키 | 43.4 | 44.2 | -0.80% | ||
우크라이나 | 28.2 | 30.9 | -2.70% | ||
- 아시아 : | |||||
소비세를 제외한 매출은 24억 달러로 11.8% 증가했다. | |||||
아시아 마진율은 35.1%로 전년과 동일했다. | |||||
아시아 지역 총 출하량은 인도네시아의 담배 출하 감소로 인하여 | |||||
9.8% 감소한 635억개를 기록했다. | |||||
일본은 소비세 인상의 영향과 파키스탄은 불법 거래 증가로 인한 | |||||
영향을 받았다. | |||||
말보로의 담배 출하량 감소는 주로 일본에서 주를 이뤘는데, | |||||
히트스틱 타입의 담배로 인한 결과였다. | |||||
아시아 국가별 시장점유율은 아래와 같다. | |||||
EU시장점유 | 2017 2Q | 2016 2Q | 전년비 | ||
% | |||||
인도네시아 | 32.8 | 33.4 | -0.60% | ||
일본 | 32 | 27.5 | 4.50% | ||
한국 | 20.3 | 20.8 | -0.50% | ||
필리핀 | 66.1 | 72.9 | -6.80% | ||
- 라틴 아메리카 및 캐나다 : | |||||
소비세를 제외한 매출은 7.74억 달러로 7.3% 증가했다. | |||||
마진율은 35.8%로 전년비 3.7 포인트 개선되었다. | |||||
아메리카 지역 국가별 시장점유율은 아래와 같다. | |||||
EU시장점유 | 2017 2Q | 2016 2Q | 전년비 | ||
% | |||||
아르헨티나 | 74.2 | 76.8 | -2.60% | ||
캐나다 | 37.3 | 37 | 0.30% | ||
멕시코 | 70.5 | 68.2 | 2.30% | ||
- 2017년 전망 : | |||||
2017년 EPS는 4.78~4.93 달러로 전망. | |||||
매출은 소비세를 제외한 순 매출액 증가율은 7%로 전망함. | |||||
- | Abbott Laboratories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6.64 | 6.62 | 0.30% | ||
EPS | 0.62 | 0.6 | 3.33% | ||
ⓐ_하이라이트 | |||||
매출은 66.37억 달러로 24.4% 증가함. | |||||
영업이익은 4.27억 달러로 47% 감소함. | |||||
당기 순이익은 2.83억 달러로 54% 감소. | |||||
ⓑ_세그멘트별 | |||||
- 건강식 : 건강식 매출은 17.3억 달러로 전년비 0.6% 감소. | |||||
미국내 매출은 7.73억 달러로 3.1% 증가. | |||||
글로벌 매출은 9.58억 달러로 3.3% 감소. | |||||
소아 건강식 매출은 9.87억 달러로 1.4% 증가. | |||||
성인 건강식 매출은 7.44억 달러로 3.1% 감소. | |||||
- 진단 : 진단 매출은 12.7억 달러로 3.8% 증가. | |||||
미국내 매출은 3.85억 달러로 6.8% 증가. | |||||
글로벌 매출은 8.88억 달러로 2.6% 증가. | |||||
실험실 매출은 10.2억 달러로 4.2% 증가. | |||||
분자 진단 매출은 1.14억 달러로 4.5% 감소. | |||||
Point of Care 매출은 1.39억 달러로 8.6% 증가. | |||||
- 제약 : 매출은 10.21억 달러로 4.1% 증가함. | |||||
- 의료기기 : 매출은 25.96억 달러로 3.2% 증가함. | |||||
미국내 매출은 11.91억 달러로 1.7% 증가. | |||||
글로벌 매출은 14.05억 달러로 4.4% 증가. | |||||
- | 유니언 퍼시픽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5.25 | 5.14 | 2.14% | ||
EPS | 1.45 | 1.37 | 5.84% | ||
ⓐ_하이라이트 | |||||
매출은 52.5억 달러로 전년비 10% 증가함. | |||||
영업이익은 20.05억 달러로 21% 증가. | |||||
당기 순이익은 11.68억 달러로 19% 증가함. | |||||
ⓑ_세그멘트별 | |||||
운임 매출은 49.06억 달러로 11% 증가. | |||||
기타 매출은 3.44억 달러로 1% 증가함. | |||||
영업 비용은 32.45억 달러로 4% 증가함. | |||||
ⓒ_사업내용 | |||||
- 매출은 전년비 10% 증가한 52억 달러를 기록했다. | |||||
분기 화물 운임은 물량 증가와, 유류 할증료 수입 증가, 핵심 운임가 | |||||
상승 등으로 상승했다. | |||||
- 2분기 비지니스 볼륨은 전년비 5% 증가했다. | |||||
2분기 평균 디젤 연료 가격은 갤런당 1.69 달러였는데, 전년비 | |||||
17% 증가했다. | |||||
제품별 운임 매출 | 2017 2Q | 2016 2Q | 전년비 | ||
% | |||||
농산물 | 907 | 845 | 7.34% | ||
자동차 | 513 | 488 | 5.12% | ||
화학 | 898 | 864 | 3.94% | ||
석탄 | 619 | 494 | 25.30% | ||
산업용 제품 | 1030 | 830 | 24.10% | ||
기타 | 939 | 909 | 3.30% | ||
총 운임 매출 | 4906 | 4430 | 10.74% | ||
- |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24.7 | 24.19 | 2.11% | ||
EPS | 0.98 | 0.71 | 38.03% | ||
ⓐ_하이라이트 | |||||
매출액은 247억 달러로 전년비 9% 증가했다. | |||||
영업이익은 70.2억 달러로 12.9% 증가했다. | |||||
당기 순이익은 76.65억 달러로 39.8% 증가. | |||||
ⓑ_사업내용 | |||||
- 금번 분기에는 전년도 휴대 전화 사업 손실과 관련하여 세율 혜택이 | |||||
있었다. 세율 혜택의 결과로 주당 순이익 0.23 달러 증가된 효과를 | |||||
보았다. | |||||
- 금번 분기에 주주환원으로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으로 46억 달러를 | |||||
집행했다. | |||||
- 생산성 및 비지니스 프로세스 : | |||||
매출은 84억 달러였고, 21% 증가했다. | |||||
오피스 제품 및 365 서비스 매출은 전년비 5% 증가했다. | |||||
Office 소비자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은 13 % 증가했다. | |||||
오피스 365 가입자는 2700만명으로 증가했다. | |||||
Dynamics 제품 매출 성장은 7% 증가했다. | |||||
링크드인은 11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 |||||
- Intelligent Cloud : | |||||
매출은 74억 달러였고, 11% 증가했다. | |||||
서버 및 애저 서비스 매출은 15% 증가했다. | |||||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매출은 계약 감소로 인하여 3% 감소함. | |||||
- 개인용 컴퓨팅 : | |||||
매출은 88억 달러였고, 2% 감소했다. | |||||
윈도우 OEM 매출은 1% 증가했다. | |||||
윈도우 상용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은 8% 증가했다. | |||||
서피스 매출은 제품 수명 주기 사이클에 따라서 2% 감소했다. | |||||
검색 광고 매출은 검색량이 증가하여 10% 증가했다. | |||||
Xbox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매출은 하드웨어 매출 감소로 인하여 | |||||
3% 감소했다. | |||||
- | 비자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4.56 | 4.36 | 4.59% | ||
EPS | 0.86 | 0.8 | 7.50% | ||
ⓐ_하이라이트 | |||||
매출액은 45.65억 달러로 전년비 25.7% 증가함. | |||||
영업이익은 30.2억 달러로 606% 증가함. | |||||
당기 순이익은 20.59억 달러로 399% 증가함. | |||||
ⓑ_세그멘트 별 | |||||
서비스 매출 : 19.48억 달러로 19% 증가. | |||||
데이타 프로세싱 매출 : 19.84억 달러로 28% 증가. | |||||
글로벌 거래 매출 : 15.71억 달러로 44.9% 증가. | |||||
기타 매출 : 2.09억 달러로 전년과 유사. | |||||
고객 인센티브 지급 : 11.47억 달러를 지급했으며, 전년비 36% 증가. | |||||
ⓒ_사업내용 | |||||
- 전년에는 비자 유럽 인수 관련한 일회성 사항들이 있었다. | |||||
그렇기 때문에 전년동기에 일회성 특수 항목들을 제외할 경우 | |||||
EPS는 26% 증가했다. | |||||
- 금번 분기 매출은 유럽 사업과 국경 간 거래, 처리량 등의 증가로 | |||||
인하여 26% 증가한 46억 달러를 기록했다. | |||||
- 지급 결제 대금은 전년비 38% 증가한 1.9조 달러를 기록했다. | |||||
국경간 거래량 증가율은 147%였다. | |||||
- 금번 분기 동안 17억 달러의 현금을 사용하여 평단가 93.82달러로 | |||||
보통주 A주 주식 1780만주를 구매했다. 배당금은 주당 0.165 달러를 | |||||
지급하는 것으로 이사회 결의가 마감되었다. | |||||
- 2017년 전망으로 연간 영업이익률은 60% 중반대로 전망하며, | |||||
- | 이베이 실적 발표 | ||||
구분 | 2017 2Q 실적치 | 2017 2Q 컨센서스 | 서프라이즈 | ||
( 매출 1B 달러 / EPS 달러 ) | |||||
매출 | 2.33 | 2.31 | 0.87% | ||
EPS | 0.45 | 0.45 | 0.00% | ||
ⓐ_하이라이트 | |||||
매출액은 23.28억 달러로 전년비 4.39% 증가. | |||||
영업이익은 4.78억 달러로 9.8% 감소함. | |||||
당기 순이익은 2700만 달러로 93% 감소함. | |||||
ⓑ_세그멘트 별 | |||||
순거래 매출 : 18.17억 달러로 5.09% 증가함. | |||||
마케팅 서비스 및 기타 매출 : 5.11억 달러로 4.71% 증가. | |||||
적극 구매자 수 : 1.7억명으로 전년비 4% 증가. | |||||
GMV : 214.67억 달러로 전년비 3% 증가함. | |||||
분기동안 5.7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하였고, 추가로 30억 달러 | |||||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예정에 있다. | |||||
- | 모건 스탠리, 나이키 매수 등급 상향 조정 | ||||
모건 스탠리는 나이키의 매수 등급을 Equal Weight에서 Overweight으로 | |||||
상향 조정했다. | |||||
목표가는 56달러에서 68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상승 여력은 17.7%이다. | |||||
나이키의 매출과 북미 판매 성장률이 둔화될 것이라 전망하며, 위험/보상 | |||||
비율이 3:1로 상승했다. | |||||
그러나 Air VaporMax와 같은 신제품들의 출시 사이클이 빨라지면, | |||||
이러한 우려는 사라질 것이다. | |||||
매출의 53%를 차지하는 글로벌 비지니스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 |||||
나이키의 성장성이 끝났다고 말하는 Needham과는 대조적으로, | |||||
모건 스탠리는 나이키의 판매, 마진, EPS에 대해 장기적으로 낙관적인 | |||||
시각을 갖고 있다. | |||||
모건 스탠리는 북미 매출은 여전히 저조해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 |||||
이를 타개하기 위해 나이키의 신제품 혁신 노력을 계속될 것으로 | |||||
보고 있다. | |||||
또한 글로벌 판매 부문이 미국내 판매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 |||||
특히 중국에서의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
- | S&P 500 정보 기술, 닷컴 버블으로부터 회복하다 | ||||
17년에 걸쳐 S & P 500 정보 기술 지수가 닷컴 버블 붕괴 이전으로 | |||||
회복했다. | |||||
7/19 종가 기준 992.29로 마감했는데, 2000년 3월 27일 최고점이던 | |||||
988.49를 제치고 최고점을 갱신했다. | |||||
소셜미디어의 등장, 클라우드 컴퓨팅, 스마트폰 발명에 힘입어 | |||||
회복을 보일 수 있었다. | |||||
- | 아마존, 의료 부문 집중? | ||||
CNBC는 아마존이 Box’s Missy의 부사장인 크라스너 부사장을 고용했다고 | |||||
보도했다. | |||||
아마존 내에서 크리스너가 어떠한 직무를 맡을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 |||||
의료전문가, 보험사, 제약사를 위한 개인 보호 정보법에 맞추어 클라우드 | |||||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 |||||
또한 알렉사에서 의료 기술을 통합하거나, 아마존 내에서 의료제품 | |||||
판매 시장으로 나아가거나 할때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 |||||
- | 삼성, LCD 패널 공급 관련하여 LG와 경쟁 | ||||
닛케이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LG그룹의 LCD 패널을 | |||||
경쟁 업체간의 파트너십 계약으로 인수할 계획이라 하였다. | |||||
삼성은 LCD 경쟁에서 한발 물러서며, 고마진의 OLED 패널 생산에 | |||||
전념할 계획으로 보인다. | |||||
LG는 연말까지 700k LCD TV용 패널, 40인치 이상의 대형 패널을 | |||||
삼성에 공급할 것으로 전망된다. | |||||
삼성은 지난해 4740만대의 평판 디스플레이 TV 시장을 선도 하였으나, | |||||
더 큰 텔레비전 모델 시장에서는 LG에 뒤지는 상황이다. | |||||
샤프와 폭스콘의 Sakai Display Products는 이전에 삼성에 패널을 | |||||
공급했으나, 지난해 계약이 만료가 되었다. | |||||
- | 유투브 TV, 10개의 신규 시장에 론칭 | ||||
구글의 유투브 TV는 미국 10개 도시에서 론칭했다. | |||||
유투브 TV 패키지는 1개의 계정에서 무제한 DVR과 6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 |||||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48개의 체널을 볼 수 있다. 요금제는 달에 35불이다. | |||||
경쟁 제품인 다이렉트 TV는 DVR 기능이 없이 발매가 되었으나, 향후 | |||||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동시에 2개의 기기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다. | |||||
다이렉트 TV는 처음 2개월간 32.8만의 가입자를 끌며 강세를 보였으나, | |||||
기술적인 한계와 결함으로 인하여 가입자가 이탈하는 상황이다. | |||||
반면 기술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더 많은 지역에서 론칭한 유투브 TV가 | |||||
다이렉트 Tv 가입자를 뺏어올 전망이다. | |||||
- | Google와 Citrix 파트너십을 확대 | ||||
Google과 Citrix은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구글 | |||||
클라우드를 통해 어떠한 장치에서도 데스크톱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 |||||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
이 기능으로 어플리케이션 전달 도구인 NetScaler 함께 Citrix Cloud가 | |||||
Google Cloud Platform에 소개된다. | |||||
Sharefile는 G Suite와 통합되어 기본 Google Doc 편집 및 저장이 가능하다. | |||||
Citrix Receiver를 사용하면 Chrome 및 Android 장치의 보안이 강화된다. | |||||
이번 앤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개편으로 구글 클라우드 고객을 더 | |||||
확보할 전망이다. | |||||
현재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AWS나 MSFT 애저 보다 낮은 시장점유율을 | |||||
갖고 있다. | |||||
- | 아마존, 데이터 분석 업체 인수 | ||||
5월에 아마존은 데이터 분석 업체인 Graphiq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 |||||
자세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약 5억 달러의 딜이 이뤄졌을 것으로 추정된다. | |||||
시작 데이터 수집을 통해 제품, 장소, 사람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알렉사의 | |||||
머신러닝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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